[유통오늘] 홈앤쇼핑, ‘제18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모집…CU, 곰표 화장품 오프라인 론칭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홈앤쇼핑, ‘제18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모집…CU, 곰표 화장품 오프라인 론칭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0.12.28 10: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NS홈쇼핑은 자사의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8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NS홈쇼핑
NS홈쇼핑은 자사의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8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NS홈쇼핑

전석민 NS홈쇼핑 쇼핑호스트,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서 국회의장상 수상

NS홈쇼핑은 전석민 쇼핑호스트가 제8회 한국식문화 세계화 대축제에서 대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고 28일 밝혔다.

한국식문화세계화 대축제는 한식의 날 재정 및 한식 세계화를 위해 '대한민국 한식포럼'이 주최하는 식문화 대축제로, 올해는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비대면 행사로 진행됐다.

올해도 전국의 한식대가, 식품명인, 기능장, 한식교수 등 각 분야별 300여 음식관련 개인 및 단체가 부문별, 지역별로 경연을 펼쳤고, 전문가들의 심사를 통해 창의성, 전문성, 숙련도, 맛, 위생을 평가했다. 이 경연에서 전석민 쇼핑호스트는 복어사시미, 용봉탕, 연근절임, 복만두, 문어장, 새우장을 출품해 최고상인 국회의장상을 수상했다.

홈앤쇼핑, '제18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 모집

홈앤쇼핑은 오는 2021년 1월 11일까지 '제18기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을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소비자 상품선정위원은 매주 1회 진행되는 상품선정위원회에 참여해 TV홈쇼핑 방송에 론칭할 신상품을 평가하고 발굴하는 업무를 수행한다. 홈앤쇼핑의 우수 고객으로서 상품선정에 직접 참여하면서 고객의 니즈를 직접 전달하고 상품의 만족도를 높이는 역할을 한다.

활동기간은 2021년 2월 1일부터 7월 31일까지 총 6개월이다. 상품선정위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가 지급된다.

지원조건에 제한은 없으며, 제출서류는 지원서와 평가의견서다. 공지사항 내 게시글에서 필요서류를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서류 평가와 면접과정을 거쳐 적격 여부를 심사해 1월 중순 선정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모집내용은 홈앤쇼핑 인터넷 쇼핑몰·모바일 앱 내 팝업창과 이벤트 공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U, 곰표 화장품 오프라인 론칭

CU는 28일 천연 화장품 스와니코코와 손잡고 곰표 화장품 3종(쿠션팩트, 클렌징폼, 핸드크림)을 오프라인 론칭한다고 밝혔다.

곰표 밀가루 쿠션팩트(7900원)는 진짜 대한제분의 곰표 밀가루가 함유돼 시간이 지나도 피부가 어두워지는 다크닝 현상이 적은 것이 특징으로 패키지에도 곰표의 시그니처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했다. 천연 화장품 브랜드답게 순한 성분을 사용한 것은 물론, 미백, 주름개선, 자외선차단 기능도 모두 인증 받았다.

곰표 밀가루 클렌징폼(7900원) 역시 밀가루가 1000ppm 함유돼 모공의 노폐물과 피지 흡착 기능이 뛰어나다. 곰표 밀가루 핸드크림(6900원)은 밀가루 추출물, 시어버터, 망고씨버터 등을 넣어 미백 기능성을 인증 받았다.

GS25, 채식주의자 위한 이색 떡볶이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가 비건(Vegan, 동물성 식품을 섭취하지 않는 엄격한 채식) 간편식 2종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GS25가 선보이는 비건간편식은 '베지가든 매운떡볶이'와 '베지가든 짜장떡볶이' 2종이다. 국민간식인 떡볶이를 비건화하기 위해 숙성 고추장과 춘장, 다시마 등을 사용해 특제소스를 개발했고 100% 쌀떡으로 구성됐다.

용기에서 떡과 소스를 꺼낸 뒤 뜨거운 물을 붓고 전자레인지에 1분 30초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완성되며, 가격은 각 2700원이다. 해당 제품은 소스를 비롯한 모든 양념과 제품에 육류성분을 사용하지 않은 노미트(No meat)로 한국비건인증원의 비건인증을 받았다.

세븐일레븐, 신축년 기념 이색 간식 시리즈 선봬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다가오는 2021년 신축년(辛丑年) 흰 소띠 해를 기념해 다양한 간식 시리즈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시리즈는 올해 가장 핫한 상품 출시 트렌드였던 브랜드 콜라보를 반영하는 동시에 소 캐릭터나 얼룩무늬 등을 활용해 신축년 새해 의미를 담았다. 해당 상품들은 소를 연상케 하는 아기자기한 비주얼이 특징이며 내달 초(1월 1주 차) 출시된다.

먼저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2500원)는 롯데제과 말랑카우와 브랜드 콜라보 한 상품으로 함박스테이크 패티 위에 고소하고 부드러운 크림치즈와 상큼한 크리미어니언 소스를 넣었다.

매일유업과 협업해 연말 시즌 기획으로 선보였던 '우유크림 롤케이크'(2만 원)도 소용량 디저트로 새롭게 선보인다. 매일유업의 락토프리 우유 '소화가 잘되는 우유'(소잘우유)를 활용한 상품으로 '소잘우유크림 롤케이크'(3500원)와 '소잘초코크림 롤케이크'(3500원) 등 2종이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2020 국가도메인 고객만족 우수기업 선정

코리아센터는 '메이크샵'의 도메인 서비스 '싼도메인'이 '2020년 국가도메인 등록대행자 고객만족도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8일 밝혔다.

고객만족도 조사는 도메인 등록의 편의성, 신속성, 전문성 등 총 10개 항목을 객관적으로 평가해 우수 및 개선사항을 점검하기 위해 매년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선정해 발표한다.

이번 조사는 지난 2020년 9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전국 남녀 1700여명을 대상으로 시장조사 기관인 ㈜트루이스를 통해 유무선 전화면접과 온라인 조사방식으로 이뤄졌다.

올해는 총 17개 kr도메인 등록 대행자를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싼도메인은 전체 평가항목에서 고르게 높은 점수를 획득해 전체 평점 85점으로 전체 1위를 차지했다. 싼도메인은 메이크샵에서 운영하는 공식도메인 등록기관으로 지난 2013년 도메인 업계 최초로 정보보호관리체계(ISMS)를 인증받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