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해외 판매 3배 증가…위메프, ‘랜선핫플탐방’ 프로젝트 오픈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해외 판매 3배 증가…위메프, ‘랜선핫플탐방’ 프로젝트 오픈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28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대박라면 해외 시식 사진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해외 시식 사진 ⓒ신세계푸드

신세계푸드 ‘대박라면’, 해외 판매 3배 증가

신세계푸드는 ‘대박라면’의 올해 연간 판매량이 1000만개를 돌파해 전년 대비(305만개) 3배 이상 증가했다고 28일 밝혔다. 대박라면은 2018년부터 글로벌 할랄푸드 시장 공략을 위해 해외에서 판매 중인 제품이다. 

판매국가도 지난해에는 대박라면을 생산하는 말레이시아를 중심으로 중국, 싱가포르, 태국, 대만, 부탄 등 6개국에 불과했으나 올해는 미국, 뉴질랜드, 인도네시아, 남아프리카공화국, 필리핀 등 9곳을 확대해 총 15개국이 됐다. 특히 코로나19로 인해 대박라면의 해외 판매량 가운데 약 20%를 차지하는 말레이시아가 3~6월, 10~12월 두 차례에 걸쳐 국가차원의 강력한 이동제한 조치를 내려 가공식품, 생필품의 소비가 부진했고, 신규 수출국에서도 오프라인 프로모션을 활발히 진행하지 못한 가운데서도 매월 80만개 이상의 높은 판매량을 이어갔다.

신세계푸드는 오는 2021년부터 스웨덴 등 유럽으로 대박라면을 수출하기 위한 협의를 진행 중이다. 또한 기존 ‘대박라면 고스트 페퍼’, ‘대박라면 하바네로 김치’, ‘대박라면 하바네로 치킨’ 등 3종 외에 신제품을 출시해 주요 라면 소비국인 중국과 미국 공략에 박차를 가한다는 목표다.  

위메프, ‘랜선핫플탐방’ 프로젝트 오픈

위메프가 오는 30일 지역 핫플레이스 인기 상품 소개 프로젝트 1탄 ‘랜선핫플탐방 in 홍대’를 오픈한다. 유명 상점을 찾아 온라인 판로 개척을 지원하기 위해서다.

랜선핫플탐방 프로젝트는 매월 위메프 MD들이 유명 지역을 직접 탐방하고, 제품력이 입증된 지역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기획전이다. 코로나19로 침체에 빠진 지역 상인에게 온라인 진출을 지원하고, 고객에게는 다양한 연령층이 즐겨 찾는 인기 상품을 집에서 편하게 구매할 수 있게 하자는 취지다.

이번 프로젝트 1탄은 1020세대의 놀이터 홍대로 선정했다. 홍대 인근 음식점부터 의류·소품점까지 개성 넘치는 12곳 상점이 참여, 30일 단 하루 최대 30%까지 할인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서울카스테라 프리미엄 카스텔라 1만1900원 △미미네 떡볶이 차돌떡볶이 3인분*2팩 1만4500원 △마켓인유 폴로 랄프로렌 세컨핸즈 티셔츠 1만1900원 △팅클유 팔찌 3300원 △스탬프마마 디자인 우드 스탬프 세트 1만6900원 △청담프라그랑스 앙리마티스 고블릿 와인잔 1만2500원 △더나인몰 아이폰 젤리케이스 8900원 △오드블랑 실버 각인 쥬얼리 1만7900원 △티에라 선인장 용신목 선인장 1만3500원 등이다.

백복인 KT&G 사장, 2030세대 직원들과 ‘언택트’ 소통 강화

백복인 KT&G 사장이 2030세대로 구성된 ‘상상실현위원회’ 소속 직원들과 기업의 사회적 책임 강화·수평적 기업문화 정착 등을 주제로 ‘언택트’ 소통에 나섰다.

이번 회의는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대면활동이 어려운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 채널로 소통이 진행됐다. 지난 23일 백 사장과 상상실현위원회 구성원들은 개별 근무지에서 다자간의 화상연결을 통해 올 한해의 기업문화 개선 성과를 돌아보고 아이디어를 제언하는 자리를 가졌다. 특히 담배꽁초 무단투기 방지를 위해 ‘흡연 에티켓 캠페인’을 추진하자는 제언이 주요 안건으로 꼽혔다. 세부적으로 공공흡연실에 ‘흡연 매너 준수’ 포스터를 부착하고, 전국 약 1200대의 영업용 차량을 통해 올바른 흡연매너를 전파하는 방안 등이 논의됐다. 이외에도 수평적 호칭체계 정립, 효과적인 CEO 메시지 전달 방법에 대해 다양한 아이디어가 공유됐다.

한편, 상상실현위원회는 2015년 백복인 사장이 처음 취임하면서 강조한 경영철학 중 ‘소통공감’을 실천하기 위해 만든 조직이다. 젊은 세대로 구성된 직원들은 기업문화 개선에 앞장서고 사회적 책임 강화, 업무 프로세스 혁신 등 다양한 분야에서 새로운 아이디어를 발굴하고 제안하는 활동을 진행한다. 올해 5월 활동을 시작한 상상실현위원회 6기는 본사·영업·제조 등 각 분야에서 선발된 10명의 직원들로 구성됐다. 이들은 코로나19 예방을 위한 올바른 휴가문화 캠페인, 효율적인 보고 가이드라인 제시 등의 활동을 통해 조직문화 개선을 지원해왔다.

파리바게뜨, ‘행복하소 건강하소’ 신년 제품 출시

파리바게뜨가 2021년 신축년 새해를 맞아 ‘2021 행복하소 건강하소’를 주제로 위트 있는 소 캐릭터를 담은 신년 제품을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요가하는 소 캐릭터를 익살스럽게 표현한 캐릭터인 ‘요가 카우(Yoga Cow)’를 제품·패키지에 적용했다. 어느 때보다 힘들었던 2020년을 극복하고 다가오는 2021년에는 행복과 희망이 가득하길 염원하는 마음을 위트있게 표현했다.

대표 제품은 △‘2021 새해 복 많이 받으소’ 케이크 △설(雪)목장 우유롤 △2021 건강하소 카스테라 △설목장 우유쿠키 △21겹 설목장 우유 바움쿠헨 등이다. 이외에도 딸기잼과 화이트 크림이 조화로운 2단 케이크 위에 화려한 샹들리에를 올려 완성한 ‘샹들리에 케이크’도 함께 선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