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동양생명, 동양인재개발원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제공…하나생명 ‘쿠폰 이용 보험상품 가입 서비스’,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스크롤 이동 상태바
[보험오늘] 동양생명, 동양인재개발원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 제공…하나생명 ‘쿠폰 이용 보험상품 가입 서비스’,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0.12.28 17: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동양생명
©동양생명

동양생명, 동양인재개발원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

동양생명은 28일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한 병상 부족 문제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내달 1일부터 경기도 일산에 위치한 동양생명 산하의 동양인재개발원을 코로나19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지난 1991년 개원한 동양인재개발원은 동양생명 임직원 및 설계사들을 대상으로 교육을 진행하는 곳이자, 연평균 약 7만 명의 인원이 방문해 인재 양성 교육을 받는 전문 교육 시설이다.

이에 동양생명은 코로나19 확산세가 지속됨에 따라 지자체와 협의해, 동양인재개발원의 숙소동을 개방하고, 이를 코로나19 확진자 중 무증상자와 경증환자들의 생활·치료를 지원하는 생활치료센터로 제공하기로 했다. 

또한 해당 숙소동은 침대 및 샤워시설, TV, 와이파이 등을 갖춘 원룸 형태의 객실 약 170여 개를 보유하고 있다. 이로써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고도 병상이 부족해 적시에 치료를 받지 못하는 환자들에게 큰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이에 앞서 동양생명은 지난 14일부터 동양인재개발원을 자가격리자들을 위한 안심센터로 제공해왔다. 

동양생명 관계자는 "코로나19 재확산으로 인해 사회·경제적 피해가 계속되는 상황에서 금융 기업으로서 사회적 책임과 역할을 다하기 위해 이 같은 결정을 내렸다"면서 "코로나19가 하루빨리 종식되어 국민 모두가 건강하게 일상 생활로 복귀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했다.

 

민기식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사장(우)이 ‘소비자 보호 우수 직원 시상식’에서 민원 처리 우수 직원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민기식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사장(우)이 ‘소비자 보호 우수 직원 시상식’에서 민원 처리 우수 직원에게 상장을 전달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소비자 보호 우수 직원 선발 

푸르덴셜생명은 28일 소비자 보호를 위해 앞장 선 우수 직원을 선발했다고 밝혔다.

이날 푸르덴셜생명은 정량평가와 정성평가를 거쳐 선정한 5명의 우수 직원 대상으로 시상식을 진행했다. 선정된 직원들은 △민원 처리 △민원 협조 △민원 예방 △제도 개선 등의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았다. 또한 사내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통해 보험금 지급심사와 고객 커뮤니케이션 능력이 우수한 직원을 추천받아 함께 시상했다. 수상자에게는 소정의 상금과 상장이 전달됐다.

이와 관련, 푸르덴셜생명은 소비자 보호를 위한 제도적 인프라를 조성해 실질적인 소비자 권익 강화와 고객 신뢰도 제고를 위해 '소비자보호협의회'와 '소비자보호실무협의회'를 운영하고 있으며, 협의체 구성원들은 소비자 보호 관점에서 제도를 점검하고 업무를 개선하기 위한 역할을 수행한다.

또한 푸르덴셜생명은 소비자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민원 예방 사례를 공유하고 토론하는 '우리 고객 알기의 날'과 고객의 계약을 재점검하는 '해피 비짓' 등 다양한 사내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관계자는 "고객 불편사항은 사전에 예방하고 고객 민원은 신속히 개선하는 등 '고객 중심'의 경영 철학을 실천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면서 "다양한 활동을 통해 소비자 권익 보호를 위한 노력을 기울일 것"이라고 전했다. 

 

©하나생명
©하나생명

하나생명 '쿠폰 이용 보험상품 가입 서비스', 금융위 혁신금융서비스 지정

하나생명은 28일 '모바일 쿠폰을 이용한 보험 상품 가입 서비스'가 금융위원회(이하 금융위)로부터 혁신금융서비스로 지정됐다고 밝혔다.

모바일 보험 쿠폰을 이용한 상품 가입은 기업체나 고객 개인이 온라인 쇼핑플랫폼에서 모바일 정액형 보험 가입쿠폰이나 보험료가 할인된 선불쿠폰을 구매해 하나생명 온라인 보험상품을 가입할 수 있으며, 다른 사람에게 선물할 수도 있다. 

구체적으로, 하나생명은 쿠폰으로 보험 가입을 처리하는 프로세스 및 플랫폼 기반을 마련한 점, 기존에 즉시이체납과 카드납이 가능했던 결제수단을 쿠폰납으로 확대한 점, 보험료가 할인된 선불 쿠폰을 통해 손님들에게 혜택을 드릴 수 있는점에서 금융위로부터 높은 평가를 받았다고 전달했다. 

이와 함께, 하나생명은 쿠폰납을 통해 보험가입이 용이한 플랫폼으로 모바일앱을 개편하고, 내년 상반기 중으로 온라인 쇼핑플랫폼과 제휴해 판매를 시작할 예정이다. 아울러, 고객 개인뿐만 아니라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상품 판매 및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는 방안도 적극적으로 모색할 예정이다.

하나생명 김인석 대표는 "이번 혁신금융서비스 지정을 통해 보험 쿠폰으로 손쉽게 위험을 보장받고 소중한 지인에게 선물하여 건강을 직접 챙겨드릴수 있게 됐다"면서, "고객 생활에 실질적으로 도움이 되는 다양하고 편리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혁신을 거듭해 가겠다"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