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연말 봉사활동 비대면으로 진행
GS칼텍스, 연말 봉사활동 비대면으로 진행
  • 방글 기자
  • 승인 2020.12.29 10: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방글 기자)

허세홍 GS칼텍스 대표가 점자 학습교구를 제작하고 있다. ⓒGS칼텍스
허세홍 GS칼텍스 대표가 점자 학습교구를 제작하고 있다. ⓒGS칼텍스

GS칼텍스는 연말을 맞아 전국 사업장 인근의 소외 이웃에게 따뜻한 에너지를 더하는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29일 밝혔다. GS칼텍스는 올해 봉사활동을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비대면 봉사활동으로 실시했다.

GS칼텍스는 키트형태로 배포된 ‘점자 학습교구’와 ‘타일벽화’를 제작해 각각 전국의 복지기관과 지역아동센터에 전달했다.

점자 학습교구는 처음 점자를 배우는 시각장애 아동과 중도 실명 장애인 교육에 사용할 예정이다. 타일벽화 작품은 꿈을 주제로 어린왕자, 고래의 꿈 등 아동 눈높이에 맞춘 그림들을 담았으며, 여수시 지역아동센터 8곳에 설치된다.

이번에 배포된 시각장애인 대상 점자 학습교구는 GS칼텍스가 서울특별시립 노원시각장애인복지관과 함께 신규 개발한 키트다. 이 교구는 점자일람표를 자석 형태로 제작해 시각장애인들이 혼자서도 쉽고 재미있게 점자를 습득할 수 있도록 제작했다. 또한 기초 점자 습득부터 낱말 학습까지 학습수준별로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GS칼텍스의 이번 비대면 봉사활동에는 지난 11월부터 자발적으로 신청한 임직원과 가족 봉사자 420여명이 참여했다. 지난 17일에는 허세홍 사장을 비롯한 임원들도 점자 학습교구 제작에 동참했다.

이번 봉사활동에 참여한 임직원들은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한 비대면 봉사활동이 기획돼 참신했고, 퇴근 후나 주말에 가족들과 봉사에 대해 이야기 나눌 수 있어서 기뻤다”, “볼 수 있는 것, 잡을 수 있는 것 등 평소에 당연하게 생각해오던 것들에 감사할 수 있었던 뜻 깊은 시간이었다” 등의 소감을 전했다.

담당업무 : 금융·재계 및 정유화학·에너지·해운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생각은 냉철하게, 행동은 열정적으로~~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