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피죤, 트로트 가수 영탁 모델 재계약…쿠팡, 삼성·LG 신형 노트북 사전예약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피죤, 트로트 가수 영탁 모델 재계약…쿠팡, 삼성·LG 신형 노트북 사전예약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29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영탁 이미지] 피죤 브랜드 전속 광고 모델 영탁1
피죤 브랜드 전속 광고 모델 영탁 ⓒ피죤

피죤, 트로트 가수 영탁 모델 재계약

종합생활용품 전문기업 피죤은 트로트 가수 영탁과 브랜드 광고 모델 재계약을 체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6월 피죤 광고모델로 선정된 영탁은 특유의 성실한 에너지로 광고 화보와 영상, 굿즈 출시 등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피죤을 알리는 데 일조해왔다. 피죤은 브랜드에 대한 애정과 함께 다양한 연령층에서 많은 사랑을 받으며 ‘영탁 효과’를 톡톡히 보여준 영탁에 대한 신뢰를 기반으로 재계약을 진행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지난 여름 공개된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와 ‘피죤 리치퍼퓸 스프레이’, ‘스프레이 피죤’ 영탁 광고는 유튜브 조회수 243만 뷰를 달성했다. 특히 액츠 퍼펙트 실내건조는 영탁이 광고하는 대표 제품으로 출시 6개월 만에 누적 판매 수량 80만 개를 돌파했다.

영탁은 이번 재계약을 기점으로 기존 피죤, 액츠 브랜드와 더불어 ‘무균무때’ 브랜드 전속 모델로 활동하게 됐다. 피죤은 내년 1월 TV 광고 온에어를 시작으로 2021년 영탁과 함께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계획 중이다.

쿠팡, 삼성·LG 신형 노트북 사전예약 판매

쿠팡은 삼성전자와 LG전자의 신형 노트북을 사전 예약 판매한다고 29일 밝혔다. 

삼성전자 ‘갤럭시 북’ 3종과 ‘노트북 플러스2’ 등 신제품이 다음달 공식 출시되는 가운데 쿠팡은 오는 31일까지 사전 예약으로 주문하는 고객들에게 사은 혜택을 제공한다. ‘갤럭시 북 플렉스2’, ‘갤럭시 북 이온2’ 등 구매 시 무선 이어폰 갤럭시 버즈 라이브를 증정한다. ‘노트북 플러스2’ 구매 시 스포츠 밴드인 갤럭시 피트 2를 사은품으로 준다. 삼성에듀 수강권부터 재택근무에 필수인 한컴 삼성오피스팩 등 다양한 제휴 콘텐츠도 사은 혜택으로 제공한다. 또 새 노트북을 구매하면 기존의 노트북은 중고 보상가를 받고 반납할 수 있다.

LG전자의 LG그램 14·16·17형 등 2021년형 신제품도 내달 공식 출시된다. 기존 14·15.6·17형 모델에 이어 새롭게 추가된 LG 그램 16은 1.19kg의 무게로 세계 기네스 협회로부터 세계 최경량 16인치 노트북으로 인증을 받았다.

다음달 3일까지 사전 예약으로 주문하는 고객들은 사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구매자에게 LG 톤 프리 블루투스 이어폰, 무소음 마우스, 블루투스 키보드 등 총 8개의 사은품을 증정한다. 또 LG 그램과 함께 LG 모니터를 구매하면 모니터를 최대 15% 할인해 준다.

롯데면세점, 베트남 전자지갑 결제서비스 도입

롯데면세점은 베트남에서 급속도로 사용이 증가하고 있는 베트남 전자지갑(e-Wallet) 결제서비스인 사콤뱅크페이(Sacombank Pay)와 리엔비엣24h(LienViet24h)를 단독 도입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하는 전자지갑은 QR코드를 활용한 베트남인 전용 간편 결제 서비스다. 베트남에선 전자지갑 결제수단 이용 비율이 약 21%로 젊은 층에선 신용카드만큼 보편적인 결제수단이다.

29일부터 한국에 방문하는 베트남인 관광객들은 롯데면세점 전점에서 별도 환전 과정 없이 모바일로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다. 베트남 현지 은행에서 운영하는 간편 결제 어플리케이션인 사콤뱅크페이와 리엔비엣24h 이용자라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다. 사콤뱅크페이는 400만 명, 리엔비엣24h는 300만 명의 베트남 회원을 보유하고 있는 플랫폼이다. 각 어플리케이션에 접속해 한국에서 사용 가능한 BC카드 QR코드를 생성 후 스캔만하면 바로 결제가 되는 방식이다. 해외에서 카드사용 시 발생하는 해외결제 수수료가 없는 것이 가장 큰 장점이다.

롯데면세점은 이번 베트남 전자지갑 도입으로 매년 증가하고 있는 방한 베트남 관광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고 고객 다변화를 이끌어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향후 코로나19 종식 시점에 맞춰 베트남 전자지갑 이용 고객 대상으로 다양한 결제 혜택과 프로모션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지난 8월부터 운영 중인 롯데인터넷면세점 베트남어 사이트에서도 내년 상반기에는 전자지갑 결제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준비하고 있으며, 베트남 현지 은행과의 제휴 또한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푸드, 구독 서비스 2차 모집 진행

롯데푸드는 공식 온라인몰 ‘롯데푸드몰’에서 ‘이.달.먹(이 달엔 뭐 먹지)’ 구독 서비스 2차 모집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이.달.먹 구독 서비스는 매월 정해진 시기에 일정한 구독가로 다양한 롯데푸드 제품들을 받아 볼 수 있는 서비스다. 지난 9월에 진행됐던 1차 구독 서비스는 모집 시작 하루 만에 전체 100명분이 완판된 바 있다.

이번 2차 이.달.먹 구독 서비스는 매달 3만원 상당의 롯데푸드 제품들을 월 1만3300원 구독가에 즐길 수 있도록 구성됐다. 따로 제품들을 구매할 때 보다 최대 60% 할인된 가격으로 즐길 수 있다. 매번 번거롭게 제품을 직접 구매할 필요 없이, 매월 새롭고 다양하게 구성된 롯데푸드 제품을 집에서 택배로 편하게 받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2차 구독 서비스는 1월부터 3월까지 총 세 달 프로그램으로 진행된다. 첫번째 달인 1월에는 ‘웰컴투 설날’ 콘셉트의 제품이 배송된다. 명절 요리를 간편하게 준비할 수 있는 의성마늘 만두, 의성마늘 동그랑땡, 롯데푸드 떡갈비, 쉐푸드 해바라기유로 구성됐다. 2월에는 ‘그날의 감동(3·1절)’을, 3월에는 ‘봄철 건강 준비물’을 콘셉트로 하는 제품이 배송된다.

이번 구독 서비스는 판매가 완료될 때까지 롯데푸드 공식 온라인몰인 롯데푸드몰을 통해 신청을 받는다. 모집 인원은 지난 시즌보다 두 배 늘어난 선착순 200명이다. 이용료는 월 1만3300원이며 3개월분을 선결제하는 방식이다. 제품은 1월부터 3월까지 셋째 주 수요일마다 발송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