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LG CNS가 후원 결정한 스타트업 3개社는?…KT 게임박스, 가입자 10만 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LG CNS가 후원 결정한 스타트업 3개社는?…KT 게임박스, 가입자 10만 명 돌파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0.12.29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 CNS, 1억 지원할 스타트업 3개社 선정…‘80대 1’ 경쟁률
KT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박스’, 올해 가입자 10만 명 돌파
LG유플러스, '2020년 재난관리 우수기업' 선정…민간 중 유일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 CNS는 사외벤처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몬스터’ 3기의 주인공이 될 3개 회사를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LG CNS
LG CNS는 사외벤처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몬스터’ 3기의 주인공이 될 3개 회사를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LG CNS

LG CNS, 후원·협업할 스타트업 3개社 선정…‘80대 1’ 경쟁률 

LG CNS는 사외벤처 육성 프로그램 ‘스타트업 몬스터’ 3기의 주인공이 될 3개 회사를 선발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날 후원 대상으로 선정된 3개 스타트업은 ‘LOVO’, ‘로민’, ‘리코어’로, 이들은 6개월 동안 약 1억 원의 자금 지원과 LG그룹과의 협업 기회 등을 제공 받을 예정이다. 

‘LOVO’는 AI 성우 플랫폼 서비스 회사로, AI가 성우 목소리 샘플을 학습한 뒤 목소리를 복제하는 기술을 개발했다. 기계 음성이 아닌 실제 사람과 같은 목소리 톤을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LG CNS 관계자는 “LOVO 기술을 AI 튜터, AI 콜센터 등 자사 음성 서비스에 접목할 것”이라고 전했다. 

‘로민’은 AI 기반 OCR(광학문자인식) 솔루션인 ‘텍스트 스코프’를 개발해 운영하고 있다. 텍스트 스코프란 아날로그 문서 정보를 자동으로 인식해서 디지털 정보로 전환하는 기술이다. 

리코어는 빅데이터·AI 기반 스마트 물류 플랫폼 ‘리웨어’를 개발한 회사다. 리웨어는 고객사 수요에 맞춰 물류 거점을 구축하고 관리한다. LG CNS 관계자는 “리웨어는 LG의 스마트팩토리, IoT등의 플랫폼과 연동해 서비스를 고도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망했다. 

LG CNS는 지난 2018년부터 매년 ‘스타트업 몬스터’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는 동시에 기업의 ‘DX(디지털전환) 파트너’를 확보하고 있다. 이번 3기에는 240개사가 지원해 역대 가장 높은 80대 1의 경쟁률을 기록했다.

전은경 LG CNS 정보기술연구소장은 “LG CNS는 유망 스타트업과 함께하는 개방형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다”면서 “스타트업 몬스터는 LG CNS가 신기술을 조기 확보하고, 스타트업은 대기업 인프라와 자금, 판로를 활용하는 윈윈 모델”이라고 전했다. 

KT는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KT
KT는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KT

KT 클라우드 서비스 ‘게임박스’, 올해 가입자 10만 명 돌파

KT는 자사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게임박스’의 가입자가 10만 명을 넘어섰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8월 서비스가 정식 출시된 이후 4개월만의 성과로, KT는 이를 기념해 ‘월정액 50%할인 프로모션’을 연장하고 인기 게임을 무료로 제공하는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게임박스는 부가세 포함 월 4950원의 이용료로 110여 종의 게임을 무제한 이용할 수 있는 ‘게임 스트리밍 서비스’다. 모바일·PC·IPTV 등 다양한 기기로 게임을 즐길 수 있으며, 30대와 40대 남성 이용률이 높다. 
 
KT는 가입자 10만 명을 기념해 당초 올 연말까지 계획됐던 게임박스 월정액 50% 할인 프로모션을 6개월 더 연장한다. 또한 기어박스 소프트웨어 제작하고 2K게임즈가 배급한 인기 슈팅 게임 ‘보더랜드 3’도 무료로 제공한다. 

KT는 연말연시를 맞아 올해 31일까지 신규 회원을 대상으로 한 추첨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다. 신규 회원은 이벤트에 응모하면 추첨을 통해 △LG울트라 기어 노트북(1명) △LG 울트라 기어 게이밍 모니터(2명) △갤럭시 버즈 라이브 블랙(3명) △모바일 문화상품권 5000원권(10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홍재상 KT 신규서비스P-TF장 상무는 “언제 어디서나 쉽고 편리하게 즐길 수 있다는 클라우드 게임의 장점 덕분에 게임박스 가입자가 빠르게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디바이스를 통해 ‘대작 타이틀’을 지속 제공하면서 클라우드 게임 시장 활성화를 이끌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 국가핵심기반시설 재난관리 평가’에서 민간기업 중 유일하게 포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 국가핵심기반시설 재난관리 평가’에서 민간기업 중 유일하게 포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2020년 재난관리 우수기업' 선정…민간기업 중 유일 

LG유플러스는 행정안전부 주관 ‘2020 국가핵심기반시설 재난관리 평가’에서 민간기업 중 유일하게 포상을 받았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평가는 국가핵심기반시설 124개 기관(민간사업자 37곳)을 대상으로 진행됐으며, 재난 발생 시 △보호대상 범위설정 △위험식별 △위험분석 △위험평가 능력 등을 기준으로 측정됐다. 

LG유플러스는 행안부로부터 15개의 ‘재난 유형별 위기대응행동 매뉴얼’을 구축한 점과 전국 160개 중요통신시설별로 정비를 다르게 한 점을 인정받았다. 또한 △로보틱 프로세스 자동화(RPA) 활용 △도로굴착공사 정보 선제 파악 △선로 장애 대응력 △코로나19 등 신종재난을 위한 태스크포스(TF) 등의 체계를 운영한 점도 긍정적으로 평가됐다. 

LG유플러스는 매년 재난관리담당자 163명을 선정, 6차에 걸친 자체교육과 연2회의 전사 재난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권준혁 LG유플러스 NW부문장은 ″이번 장관상 수상은 LG유플러스가 언제나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도록 준비돼있다는 점이 국가로부터 인정받은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사 재난관리 체계를 국제표준에 맞게 발전시켜 나가 세계에서 손꼽히는 재난관리 체계를 갖추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