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국순당,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팩’ 출시…하이트진로, 소통경영 기업문화 강화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국순당,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팩’ 출시…하이트진로, 소통경영 기업문화 강화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30 10: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국순당, 백세주 조선하이볼 이미지
백세주 조선하이볼 ⓒ국순당

국순당,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팩’ 출시

국순당은 우리나라 대표 전통주인 백세주를 새로운 방식으로 즐길 수 있는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팩’을 출시한다고 30일 밝혔다. 사회적 거리두기로 외식이 힘든 가운데 새해를 맞아 가정에서 우리나라 전통주인 백세주를 색다르게 즐기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기획됐다. 

백세주 조선하이볼은 서울 강남의 한 고기 전문식당에서 ‘조선하이볼’이란 애칭으로 선보인 이후 젊은 층이 즐겨 찾는 전통주 전문주점·음식점 등에서 유행하는 새로운 음용 방식이다. 과거 인기가 높았던 백세주와 소주를 섞은 오십세주와 백세주 언더락 등 백세주를 즐기는 음용 방법이 최근에는 하이볼까지 확대됐다. 조선하이볼에 대한 소문이 확산하며 백세주 하이볼 기획세트, 조선하이볼 잔을 구매하고자 하는 문의가 많아져 이번에 별도 기획팩으로 선보이게 됐다.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팩은 백세주 500mL 4병과 ‘조선하이볼’ 로고가 새겨진 400mL 하이볼 잔 1개로 구성됐다. 패키지에는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게 제조 방법이 간단하게 소개돼 있다. 조선하이볼 잔에 얼음을 채우고 백세주 150mL, 토닉워터 75 mL, 레몬 4분의 1 조각을 짜서 넣고 섞어준 다음 레몬 조각을 올려서 즐기면 된다. 

알코올도수가 13도인 백세주보다 낮아져 더 마시기 편하다. 토닉워터·레몬의 상큼한 청량감과 백세주의 몸에 좋은 한약재의 쌉싸름한 감칠맛이 어우러져 색다른 백세주의 맛을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기존 백세주의 황금빛도 더욱 은은해진다.

이번 백세주 조선하이볼 기획팩은 코스트코, 빅마켓 등 전국의 창고형 할인매장과 농협하나로마트 등에서 순차적으로 판매된다. 

하이트진로, 소통경영 기업문화 강화 나서

100주년을 4년 앞둔 하이트진로는 사내 소식지를 비롯해 100주년 준비사업 등 대내외 소통경영을 위한 기업문화 확산에 나선다고 30일 밝혔다.

먼저 사내 소통채널인 소식지 ‘경영혁신레터’를 쌍방향 소통에 중점을 두고 변화시킬 예정이다. 이를 위해 2021년 신년호부터 임직원 공모를 통해 선정한 새로운 제호로 변경한다. 또 더욱 많은 임직원들의 참여를 위해 사연공모 이벤트를 진행, 사업장 별 성공스토리 등 소식을 다룰 예정이다. 

100주년 준비를 위한 디지털 역사관도 연다. 사내외에 흩어져있는 100년 역사의 기록을 디지털화해 보관·열람하기 위해 기획하게 됐다. 설립일인 1924년부터 현재까지의 공장, 사옥, 제품, 광고, 홍보영화 등 각종 영상, 대내외 행사, 사사·사보와 출판물 등 기록물을 등 6만 여건의 자료가 저장될 예정이다.

정식 오픈에 앞서 디지털 역사관에 대한 임직원들의 관심과 참여를 확대하기 위해 지난 11~12월 2개월 동안 명칭공모를 진행하고, 투표와 심사를 통해 최종 ‘하진관(하이트진로 사진관)’으로 확정했다. 하진관은 내년 상반기 중 오픈해 임직원들이 자유롭게 자료를 열람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며, 향후 100주년 기념관을 통해 일반인들에게도 공개된다.

엔제리너스, 100% 싱글오리진 ‘페루 라 에스페란자’ 출시

엔제리너스는 국제공정무역기구에서 인증받은 100% 싱글오리진 ‘페루 라 에스페란자(PERU la Esperanza)’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싱글오리진은 단일 원산지에서 생산된 프리미엄 커피 생두만을 사용한 것으로 한 가지 품종이 가진 본연의 맛과 풍미를 즐길 수 있어 블렌딩 커피보다 고급 원두 그 자체를 선호하는 이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에 출시한 페루 라 에스페란자는 국제공정무역기구에서 인증받은 100% 싱글오리진 원두로, 다크 초콜릿의 달콤한 맛과 잘 익은 체리의 은은한 산미가 특징이다. 제품은 엔제리너스의 대표 커피 음료로 알려진 아메리치노를 비롯해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카푸치노 등 총 4종으로 즐길 수 있다.

남양유업 천안공장, 천안시니어클럽과 MOU 체결

남양유업 천안공장은 관내 천안시니어클럽과 노인 일자리 창출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0일 밝혔다. 

천안시니어클럽은 노인 일자리 알선과 노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운영되는 기관으로, 남양유업 천안공장은 내년 3월부터 운영 예정인 실버카페 ‘남산의 봄’ 후원을 결정했다.

남양유업 천안공장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오는 2021년부터 노인 일자리 창출 사업인 실버카페 남산의 봄에서 사용되는 제품으로 ‘맛있는 우유 GT’를 매월 일정량 정기 후원할 계획이다. 후원 물품들은 코로나19로 어려워진 관내 대리점을 통해 물품들을 구입할 예정으로, 이번 업무 협약은 노인 일자리 창출은 물론 소상공인 매출 기여에 기여할 것으로 보인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