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실군, 미세먼지 없는 청정환경 지키미 앞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임실군, 미세먼지 없는 청정환경 지키미 앞장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0.12.31 10: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임실군이 미세먼지로 부터 군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격적인 대응에 나섰다. ⓒ임실군
임실군이 미세먼지로 부터 군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격적인 대응에 나섰다. ⓒ임실군

임실군이 미세먼지로 부터 군민의 쾌적한 생활환경을 조성하기 위해 본격적인 대응에 나섰다고 31일 밝혔다.

군에 따르면 임실읍에 이어 두 번째로 설치된 관촌면 지역의 대기오염상태를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는 대기오염측정소가 2개월의 시험가동기간을 거쳐 정상운영 모드에 들어갔다.

군은 관촌면 인근 지역에 미세먼지 오염물질을 정확히 분석하기 위해 지난 10월 관촌면사무소에 1억9500만원을 들여 설치한 바 있다.

설치된 측정장비는 초미세먼지(PM-2.5)와 미세먼지(PM-10), 오존, 황산화물, 질소산화물, 일산화탄소 등 6가지 대기오염물질을 측정할 수 있다.

또한 대기오염물질외 풍향, 풍속, 온도, 습도 등 기상 인자 항목도를 측정하여 그 결과를 군민이 실시간으로 알 수 있도록 미세먼지 알림이 신호등 및 군 홈페이지 등에 연계하여 제공된다.

군은 임실농공단지와 신평농공단지 등에서 배출하는 대기오염물질이 임실읍과 관촌면에 미치는 영향을 계절별로 모니터링하고, 선제적 대응으로 대기오염 물질로 부터 안전한 임실을 만드는 데 중점을 두고 추진한다.

아울러 군은 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유관기관과 업무협력을 강화해 나간다.

대기오염측정소 2개소에서 측정된 미세먼지와 오존 등 대기오염 물질은 현재 운영되고 있는 다른 지역의 정보와 함께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 대기측정운영망 종합상황실로 전송되어 대기오염경보제 및 대기오염 관리에 활용된다.

전라북도 보건환경연구원 홈페이지와 환경부 대기오염실시간 공개시스템(에어코리아) 등에서도 실시간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군청 민원실 앞에 대기오염측정 결과에 대한 정보를 알려주는 ‘우리동네 공기 알리미 전광판’이 실시간으로 대기환경정보를 알려줘 군민의 건강 지킴이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인근 대기측정소의 대기질 정보가 한눈에 들어오고 계절별, 지역별로 그에 대한 모니터링이 가능할 뿐만 아니라, 이모티콘으로 실시간으로 표출해 어린이들도 쉽게 미세먼지에 대처할 수 있도록 했다.

심 민 군수는 “임실군 주요 시가지 전 지역에 대기오염 측정망 확충으로 지역별 대기오염도에 대한 정확한 측정 결과를 확보해, 군민들에게 신속하게 제공해 나가겠다”며“미세먼지를 선제적으로 줄여 군민의 건강을 보호하고 쾌적한 생활환경을 만드는 데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