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풀무원,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2호 등록…롯데리아, 새해 한정 ‘사각새우더블버거’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식품오늘] 풀무원,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2호 등록…롯데리아, 새해 한정 ‘사각새우더블버거’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0.12.31 10: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사진1] 국내 첫 기능성표시 일반식품 1호 신제품인 풀무원 ‘PGA플러스 칼슘연두부’
국내 기능성표시 일반식품 1호 신제품인 풀무원 ‘PGA플러스 칼슘연두부’ ⓒ풀무원

풀무원,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2호 등록

풀무원은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일반식품에 대한 기능성 표시를 허용함에 따라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1호 제품으로 두부에 기능성 원료를 더한 ‘PGA플러스 칼슘연두부’, 2호 제품으로 ‘발효홍국나또’ 신제품을 각각 개발해 등록한다. 제품은 다음달 출시된다.

31일 회사 측에 따르면 풀무원은 식약처의 ‘부당한 표시 또는 광고로 보지 아니하는 식품 등의 기능성 표시 또는 광고에 관한 규정’에 따라 이 제품들을 한국식품산업협회 홈페이지의 ‘식품 등의 기능성 표시·광고 관련 자료 공개’ 코너에 국내 최초 등록했다.

일반식품 기능성 표시제는 과거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없었던 일반식품도 과학적 근거가 있다면 기능성 표시를 할 수 있게 한 제도로, 일반 식품에 기능성을 표시할 수 있는 원료 또는 성분은 폴리감마글루탐산, 홍국, 프로바이오틱스, 알로에 겔 등 29종이다. 이 제도는 소비자단체와 업계, 학계, 정부 관계자로 구성된 협의체에서 2년 여간 논의를 거쳐 국내 식품산업의 활력을 도모하고 소비자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마련됐다.

국내 첫 기능성 표시 1호 일반식품인 ‘PGA플러스 칼슘연두부’는 풀무원기술원이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폴리감마글루탐산’을 포함해 자체 연구 개발한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이에 따라 패키지 앞면에 ‘본 제품에는 체내 칼슘 흡수 촉진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폴리감마글루탐산(PGA)이 들어 있습니다’라고 표기했다.

또한 기능성 표시 2호 제품인 ‘발효홍국나또’는 풀무원기술원이 건강기능식품 원료인 '홍국'을 함유한 소스를 포함하여 자체 개발한 신제품이다. 이 제품은 패키지 앞면에 ‘본 제품에는 혈중 콜레스테롤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홍국이 들어 있습니다’라고 적었다. 풀무원은 이외에도 △‘식물성유산균 위&캡슐’(프로바이오틱스 함유) △‘식물성유산균 레드&오메가’(프로바이오틱스 함유) △‘리우먼바이탈’(폴리감마글루탐산 함유) △‘튼튼조아 알로에&청포도’(알로에 겔 함유) 등 4개 제품을 추가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으로 등록했다.

롯데리아, 새해 한정 ‘사각새우더블버거’ 출시

롯데리아가 2021년 신축년 새해 첫날인 다음달 1일부터 사각새우더블버거를 한 달간 한정 판매한다.

사각새우더블버거는 미니 새우패티 2장으로 버거의 새우 식감과 볼륨감을 높인 제품으로 새해를 맞아 기획한 프로모션 제품이다. 

롯데리아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패티가 2장으로 구성된 사각새우더블버거세트 또는 호주산 쇠고기 패티와 치즈 2장으로 구성된 더블X2버거세트 구매 고객 대상 치즈스틱을 증정하는 ‘더블패티 라이벌’ 프로모션도 함께 운영한다. 온라인 모바일 롯데리아 카톡 플러스친구 고객 대상으로 한정 제품 사각새우더블버거 세트 업그레이드 쿠폰도 증정한다.

스타벅스, ‘홀 그레인 오트 라떼’ 출시

스타벅스커피 코리아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홀 그레인 오트 라떼’를 비롯한 뉴이어 음료 3종, 푸드 5종, MD 상품 26종 등을 31일 선보인다.

홀 그레인 오트 라떼는 귀리, 현미, 보리, 흑미, 백태, 검정콩, 검정깨 등 곡물을 담은 오트밀크에 백앙금으로 달콤한 맛을 표현한 음료다. 얼음이 갈린 블렌디드 음료인 ‘홀 그레인 오트 블렌디드’는 흑임자 찹쌀떡을 함께 블렌딩해 쫄깃쫄깃하게 씹히는 떡의 식감이 특징이다.

이 두 음료는 대체우유 중 하나인 오트밀크로 개발됐다. 국내 스타벅스에서는 2017년 ‘오트밀 라떼’를 시작으로, 2018년 ‘오트 그린티 라떼’, 지난 9월에 선보인 ‘헤이즐넛 오트 쇼콜라’ 등 오트밀크를 활용한 음료를 꾸준히 선보이고 있다.

이와 함께 블론드 에스프레소 크림 위에 바닐라 커피 칩이 뿌려져 풍부한 블론드 커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더블 에스프레소 크림 라떼’와 제주 유기농 말차에 화이트 초콜릿과 모카 초콜릿을 함께 넣은 ‘말차 초콜릿 라떼’도 선보인다. 

이밖에 흰 소의 해인 신축년을 맞아 ’21 뉴이어 화이트 카우 머그’, ‘21뉴이어 카우 스푼 머그’, ‘21 뉴이어 복주머니 파우치’ 등 하얀 소로 디자인된 다양한 MD 상품 26종을 소개한다. 부드러운 빵 안에 연유 버터크림이 들어간 ‘연유 밀크모닝’을 포함해 새해 푸드 5종도 스타벅스 매장에서 판매한다.

SSG닷컴, 새해 맞아 할인 행사 실시

SSG닷컴은 ‘신년’을 테마로 한 대대적인 할인 행사를 선보인다고 31일 밝혔다. 신선식품, 새해 음식 등 그로서리(식료품)부터 생활가전에 이르는 인기 카테고리 상품을 최대 68%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먼저 다음달 3일 자정(24시)까지 열리는 ‘HELLO 2021, 새해 복 많이 받아가소’ 프로모션에서는 행사 기간 최대 10% 할인이 가능한 랜덤 쿠폰을 발급한다. ‘신축년 할인받으소’ 페이지에서 ‘랜덤 쿠폰 다운 받기’ 버튼을 누르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5%, 7%, 10% 쿠폰 3개 중 1개가 무작위로 발급된다.

31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SSG와 더욱 더 풍요롭게’ 행사는 그로서리(식료품) 상품 위주로 구성했다. 샤인머스캣과 브랜드 한우 등 신선식품 대표 품목부터 밀키트 등 가정간편식(HMR) 상품을 최대 68%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같은 기간 ‘정성가득 새해준비 SSG에서 한 번에!’ 기획전도 진행된다. 떡국 등 새해 음식부터 나물, 무침, 제수용품에 이르는 상품 300여 종을 한데 모아 최대 5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다음달 4~10일까지 일주일간 열리는 ‘신세계몰 골든위크’에서는 청소기, 공기청정기, 블루투스 스피커 등 생활 가전 상품을 최대 62% 할인한 가격에 선보인다. 같은 기간 열리는 ‘새해 결심 가전’ 기획전에서는 인바디 체중계, 탈모관리용품, 자세교정기 등 이미용 가전 상품을 최대 2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이 밖에 다음달 1일부터 ‘스타벅스 뉴이어 시즌 MD’ 상품 5종을 스타벅스 온라인샵을 통해 선보인다. ‘스탠리 보던 텀블러(236mL)’, ‘스탠리 딩고 텀블러(502mL)’ 등을 오프라인 매장과 동일하게 오전 7시부터 판매하며 구매 시 무료 음료 쿠폰을 제공한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