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에어컨 15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삼성전자,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 에어컨 15종 출시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1.04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천장형·스탠드형 모두 1등급 달성…라인업 총 15종으로 확대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삼성전자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상업용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상업용 에어컨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삼성전자

삼성전자는 스탠드형 ‘상업용 에어컨’과 천장형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등 15개의 에너지 효율 1등급 제품들을 출시한다고 4일 밝혔다.

스탠드형 제품은 고효율 스마트 열교환기, 방사형 가드팬 등 핵심 부품을 차별화해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달성했다. 

고효율 스마트 열교환기는 공기·냉매 열 교환 면적을 증대시킨 ‘마이크로 채널’ 방식으로 설계돼, 기존 제품보다 에너지 효율이 최대 20% 높아졌다. 방사형 가드팬은 실외기의 토출부에 설치돼 바람의 저항을 최소화하고 공기 순환율을 높여 팬 모터 소비 전력을 절감시켰다.

해당 제품은 냉난방 용량에 따라 5.2kW부터 8.3kW까지 총 5개 모델이 출시된다. 5개 모델은 모두 42~76 m2 공간에 최적화돼, 소형 매장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용이하다.

무풍 시스템에어컨 4Way 신제품은 열교환기 내 냉매 이동관의 사이즈가 기존 대비 촘촘하게 구상되면서 열 전달 성능이 개선됐다. 또한 실내기에 달린 ‘3D 터보팬’이 공기 저항을 최소화해 팬 모터의 소비 전력을 줄였다. 냉방 용량에 따라 6.0kW부터 14.5kW까지 구성됐으며, 약 49~132 m2 공간에 사용하기에 적합하다.

앞서 삼성전자는 4Way 라인업인 ‘카세트 냉난방기’로 지난 2019년 ‘에너지 대상 및 국무총리상’을 수상한 바 있다.

최영준 삼성전자 생활가전사업부 상무는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충족하는 상업용 에어컨 라인업을 강화해 다양한 상업 공간에서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며 “앞으로도 강력한 냉난방 성능과 차별화된 에너지 절감 기술을 바탕으로 쾌적한 실내 환경을 조성할 수 있는 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