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년사]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손님이 혜택 누리는 ‘생활금융 플랫폼’ 만들 것”
스크롤 이동 상태바
[신년사] 김정태 하나금융 회장 "손님이 혜택 누리는 ‘생활금융 플랫폼’ 만들 것”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1.04 17: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 ⓒ하나금융그룹

김정태 하나금융그룹 회장은 4일 신년사를 통해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해서는 '플랫폼 금융'이 중요하다"면서, "다양한 생활 플랫폼과 제휴하여 손님들이 머물고 혜택을 누리는, 하나금융그룹이 주도하는 ‘생활금융 플랫폼’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김 회장은 "국내 금융시장의 저성장 기조, 협소한 시장규모로 인해 우리의 미래는 글로벌에서 찾아야 한다"면서 글로벌 금융을 강조했다.

특히, 주요 선진 금융회사들은 글로벌 비중이 50%에 육박하나 하나금융그룹은 20%초반 수준으로, 아시아 시장을 중심으로 성장의 기회를 잡아 비중을 늘려가겠다는 방침이다.

이어 "국내 중심의 마인드에서 벗어나, 사업구상 단계에서부터 글로벌 시장을 우선적으로 염두에 두고, 모든 것을 글로벌 마인드에 기반하여 시작해야한다"고 강조했다. 즉, 상품, 프로세스, 시스템, 인재채용 등 모든 업무영역에서 글로벌을 지향하는 운영모델을 만들어야 한다는 것이다.

아울러 '사회가치 금융'의 중요성을 강조했다. 그는 "하나금융그룹은 ESG 중심의 경영을 선택이 아닌 필수로 인식하고, 국제 금융질서 변화에 부합하는 ESG 전략 체계를 구축하여 지속 가능한 성장기회를 마련해야 할 것"이라고 밝혔다.

마지막으로, "2021년이 하나금융그룹의 NEXT 2030, 대한민국 최고 금융그룹으로의 도약을 위한 디딤돌이 될 수 있도록 우리 모두 다함께 나아가자"고 다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