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소프라이즈’ 새해 이벤트 진행…홈앤쇼핑 “변화의 시대, 위기를 도약의 디딤돌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롯데홈쇼핑, ‘소프라이즈’ 새해 이벤트 진행…홈앤쇼핑 “변화의 시대, 위기를 도약의 디딤돌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05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롯데홈쇼핑은 내달 14일까지 21년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황금소(375g, 100돈 상당), 순금 골드바(18.75g, 5돈 상당) 등을 증정하는 새해 경품 이벤트 '소프라이즈'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은 내달 14일까지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황금소(375g, 100돈 상당), 순금 골드바(18.75g, 5돈 상당) 등을 증정하는 새해 경품 이벤트 '소프라이즈'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소프라이즈' 새해 이벤트 진행

롯데홈쇼핑은 오는 2월 14일까지 신축년 '소의 해'를 맞아 황금소(375g, 100돈 상당), 순금 골드바(18.75g, 5돈 상당) 등을 증정하는 새해 경품 이벤트 '소프라이즈'를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 기간 동안 TV, 티커머스, 모바일 등 롯데홈쇼핑 전 채널에서 누적 구매금액 30만 원 이상인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황금소(375g, 3명), 순금 골드바(18.75g, 10명), 적립금 1만 원(1000명)을 증정한다. 결제 완료시 자동으로 응모되며, 당첨자 발표는 오는 3월 2일이다. 이어 오는 17일까지 '신년대박 신박쇼'를 진행하고, 모바일앱을 통해 TV행사 상품을 구매할 경우 구매금액의 최대 7%를 적립금으로 제공한다.

다양한 상품 행사도 준비했다. 오는 8일 오전 8시 15분에는 대표 패션 전문 프로그랭 '영스타일' 100회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10일에는 오전 8시 50분, 오후 4시 10분, 오후 7시 30분 등 하루 세 차례에 걸쳐 '다이슨' 청소기, 드라이어, 헤어스타일러, 공기청정기 등 인기 상품을 총망라해 선보인다.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 "변화의 시대, 위기를 도약의 디딤돌로"

김옥찬 홈앤쇼핑 대표이사는 신축년 새해를 맞아 신년사를 통해 "급변하는 시대상황 속에서 조직의 유연성과 창의적인 혁신을 추진해야 한다"라고 강조했다.

4일 사내 그룹웨어를 통해 임직원에게 전달된 신년사에서 김 대표는 먼저 "지난해 코로나19라는 비상사태 속에서도 각자의 자리에서 묵묵히 최선을 다한 결과, 전년 대비 전체 취급액 상승과 TV·모바일 영업에서 다양한 시도를 하는 등 내부적 안정을 달성했다"라며 임직원을 격려했다.

그러면서 "올해는 창립 10주년이 되는 특별한 해로 사업 재승인과 동시에 작년과 비교해 영업환경이 순탄치 않을 것"이라고 전망하면서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사업 다각화와 기존 고객 만족을 위한 홈앤쇼핑만의 차별화된 전략"을 독려했다. 마지막으로 김 대표는 "우직한 소처럼 천천히 걸어서 만리를 간다는 '우보만리'(牛步萬里)의 정신으로 모든 직원이 합심해 힘차고 슬기롭게 난관을 헤쳐 나가 성장과 발전을 이룩하는 해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GS리테일, 프리미엄 빵 브랜드 '브레디크' 출시

GS25는 슈퍼마켓 GS THE FRESH(GS더프레시)와 새로운 빵 브랜드 'BREADIQUE'(브레디크)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브레디크는 브레드(빵, Bread)에 규모는 크지않더라도 퀄리티 높은 제품을 취급하는 점포를 뜻하는 부티크(Boutique), 새로움과 특별함, 독특함을 의미하는 유니크(Unique)의 합성어로 하이퀼리티를 추구하는 베이커리 전문 브랜드를 의미한다. 브레디크로 처음 선보이는 상품은 '브레디크 순우유식빵', '브레디크 순우유스틱빵', '브레디크 순우유모닝롤', '브레디크 레몬큐브파운드' 등 총 4종이다.

GS리테일은 첫 상품을 출시한 후, 3월 말까지 순차적으로 50여 종을 선보이며, 편의점 GS25와 슈퍼마켓 GS더프레시를 손쉽게 전문점 수준 이상의 고품질 베이커리를 즐길 수 있는 빵 맛집으로 변신 할 계획이다.

CU, 편의점 일회용품도 친환경 제품으로 출시

CU는 5일 점포에서 판매하고 있는 종이컵, 접시류 일회용품을 친환경 제품으로 새롭게 출시하고 기존에 판매하고 있던 제품들은 재고 소진 시까지만 판매 후 운영을 중단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CU 친환경 일회용품은 소주컵, 종이컵, 접시 등 총 8종이다. 종이컵류의 경우, 100% 미표백 펄프로 만들어 재활용이 용이하고 강도와 방수력이 높은 크라프트지로 제작했다.

접시류는 특수 발포된 플라스틱으로 만들어 기존 일반 제품 보다 원료 사용량을 절반 이하로 줄여 탄소 배출량을 감축했다. 또한 모든 제품은 밀봉, 압축 포장함으로써 비닐 사용량을 최소화 한 것도 차별점이다.

세븐일레븐, '페파피그' 콜라보 토이캔디 출시

세븐일레븐은 글로벌 인기 캐릭터로 떠오르고 있는 '페파피그'(Peppa Pig)와 콜라보해 토이캔디 상품을 선보였다고 5일 밝혔다.

영국의 인기 에니메이션 페파피그(Peppa Pig)는 분홍돼지 '페파'의 네 식구 일상을 따뜻하게 그린 만화로 전 세계 180개 국가에서 방영되고 있다.

세븐일레븐 '페파피그 서프라이즈에그젤리'(2500원)는 계란 모양의 틴케이스 안에 젤리와 페파피그 장난감이 담긴 토이캔디 형태의 상품이다. 귀여운 페파피그 캐릭터들로 디자인된 손목밴드(4종)와 스탬프(6종)가 랜덤으로 담겨 있어 모으는 재미까지 더했다.

이마트24, 새해 맞아 '건강' 테마 마케팅 진행

이마트24가 신년을 맞아 비대면 걷기 챌린지, 100원으로 하는 다이어트 등 건강을 테마로 한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먼저 1월 한 달간 모바일 건강관리 플랫폼 워크온과 손잡고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는 5만보 걷기, 전국 명소 걷기 등으로 모바일 앱 워크온에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참여 가능하다.

5만보 걷기 챌린지는 장소와 상관 없이 5만보를 걸으면 된다. 하루 최대 1만 5000보까지 인정받을 수 있다. 5만보 걷기 챌린지를 달성한 고객은 이마트24 매장에서 교환 가능한 하루e리터 500ml 생수 쿠폰을 선착순 1만 명 받을 수 있다.

전국 명소 걷기는 서울숲 등 전국 총 10개 코스에서 진행된다. 모바일 앱에서 걷기 코스를 볼 수 있어 쉽게 따라걸을 수 있다. 코스의 80% 이상을 걸으면 챌린지 달성으로 기록된다. 지역별 코스는 워크온 모바일 앱에서 확인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