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선오늘] 삼성重, LNG운반선 1척 수주…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조선오늘] 삼성重, LNG운반선 1척 수주…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 수주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1.05 16: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의 모습. ⓒ 삼성중공업
삼성중공업이 건조한 LNG운반선의 모습. ⓒ 삼성중공업

삼성重, LNG운반선 1척 수주

삼성중공업은 글로벌 해운사 팬오션과 1993억 원 규모의 17만4천㎥급 LNG운반선 1척 건조 계약을 맺으며, 새해 첫 수주에 성공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최신 멤브레인(Mark-Ⅲ Flex) 타입 화물창에 재액화 시스템이 장착돼 화물량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질소산화물 저감장치(SCR)와 선박평형수 처리장치(BWTS) 등을 탑재해 친환경 규제를 충족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삼성중공업의 스마트십 솔루션인 에스베슬(SVESSEL) 탑재된다. 에스베슬은 첨단 ICT 기술을 이용해 선박의 경제·안전 운항을 지원하고 선단 운영 효율을 높여주는 최신 스마트십 기술이다. 해당 선박은 2023년 4월까지 인도될 예정이다.

삼성중공업 관계자는 "올해 이른 시기에 회사의 강점인 LNG운반선으로 수주 소식을 알려 기쁘다"며 "친환경, 고효율, 스마트십 기술 우위를 바탕으로 올해 수주 확대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국조선해양,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 수주

한국조선해양은 최근 아시아 소재 선사와 1만5000TEU급 LNG추진 초대형 컨테이너선 6척, 약 9000억 원 규모의 선박 건조 계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에 수주한 선박은 울산 현대중공업에서 4척, 전남 영암의 현대삼호중공업에서 2척이 건조된다. 오는 2023년 상반기부터 순차적으로 선주사에 인도될 예정이다.

해당 선박에는 1회 충전으로 아시아와 유럽 항로를 왕복 운항할 수 있는 대형 LNG연료탱크가 탑재된다. 친환경 연료사용과 최적의 연료공급시스템을 통해 선박 운영비용 역시 대폭 개선했다.

한국조선해양 관계자는 "환경규제 강화로 친환경 선박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며 "올해 시장 회복이 기대되는 컨테이너선을 비롯해 LNG선 등 고부가가치, 친환경 선박을 중심으로 수주 역량을 집중할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