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삼성증권, 2021년 해외 주식 키워드 ‘V·A·C·C·I·N·E’ & ‘H·O·P·E’ 제시…하이투자증권, 오픈뱅킹 이벤트 진행
[증권오늘] 삼성증권, 2021년 해외 주식 키워드 ‘V·A·C·C·I·N·E’ & ‘H·O·P·E’ 제시…하이투자증권, 오픈뱅킹 이벤트 진행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1.06 11: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정우교 기자)

©삼성증권
©삼성증권

삼성증권, 2021년 해외 주식 키워드 'V·A·C·C·I·N·E' & 'H·O·P·E' 제시

삼성증권은 코로나 19 이후 주목할만한 해외 주식 키워드로 'V·A·C·C·I·N·E'&'H·O·P·E'을 제시했다고 6일 밝혔다. 

'V·A·C·C·I·N·E'&'H·O·P·E'은 순서대로 (V)isa, (A)pple, (C)TG Duty Free, (C)ATL, (I)ntuitive Surgical, (N)vidia, T(E)sla & (H)ermes, Ni(O), (P)aypal, Solar(E)dge을 뜻한다. 2021년 해외증시에서 뜨거운 열기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되는 11개 글로벌 추천 종목들의 앞 글자를 따서 만든 키워드다. 이중 CTG Duty Free는 중국중면, CATL는 닝더스다이, Intuitive Surgical는 인튜이티브 서지컬이다. 

삼성증권이 신축년 추천종목으로 꼽은 글로벌 주식 11종목은 G2(미·중)로 일컬어지는 미국과 중국 기업 위주라는 것이 특징이다. 해당 기업들의 경우 작년 평균 주가 상승률이 268%에 달할 정도로 투자자들이 주목하고 있는 종목들이다. 

이들 종목의 특징은 코로나19로 인해 급격하게 불어난 유동성 장세에서 부각될 수 있는 차별화된 스토리를 지닌 기업들이라는 점이다.

삼성증권 장효선 글로벌주식팀장은 "코로나로 인해 K자 회복 전망이 대두되는 가운데 혁신과 브랜드를 앞세운 기업들의 독주가 지속될 가능성이 높아졌다"면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이라는 메가트렌드의 흐름 속에서 끝없이 변신하며 시장의 주도권을 잡아가는 트랜스포머 같은 주식들을 선별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했다. 

삼성증권은 아울러, 해외주식 추천 종목뿐만 아니라 글로벌 주식 투자의 주요 테마로 'Fiscal Dominance(재정정책 우위) 시대로의 변화'를 제시하며, 여지껏 지속되어 왔던 'Monetary dominance(경기 부양을 통화정책에만 의존)'가 불러온 재정긴축으로 인한 총수요·잠재 성장률 하락에서 벗어날 것으로 내다봤다. 

삼성증권은 재정정책 우위 시대에서 가장 주목해야 할 것은 실업급여 확대, 긴급재난지원금 지급, 기업대출에 대한 보증 등 전시에 준하는 공격적이고 적극적인 재정 확대 정책에 있으며, 이와 같은 적극적인 확대 재정을 통한 경기 부양의 필요성이 최소한 2025년, 혹은 그 이후까지도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삼성증권 윤석모 리서치센터장은 "이제 해외주식을 포함한 글로벌포트폴리오 구축은 주식투자의 기본 상식 중 하나로 자리잡은 상황"이라면서, "주요국 정책과 시장 트렌드 변화에 주목해 수혜주를 편입하는 노력이 그 어느때 보다 중요한 시점"이라고 강조했다.

 

신한금융투자, '자산 더하기 입금고' 이벤트 실시

신한금융투자는 이달 31일까지 자산 더하기 입금고'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6일 밝혔다.

'자산 더하기 입금고' 이벤트는 1000만 원 이상 국내주식 거래를 한 고객이 현금을 입금하거나 주식을 입고하면 참여 가능하다. 1000만 원 이상 자산이 증대한 고객에게 현금 5만 원, 1억 원 이상은 20만 원 등 금액별로 현금을 지급하고 20억 원 이상 자산이 증대한 금액은 최대 100만 원까지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주식입고와 현금입금은 신청일부터 이달 31일까지 금액을 합산하므로 다음달 발생한 입고와 입금 내역은 포함하지 않고, 주식출고와 현금출금은 신청일부터 다음달 28일까지의 금액을 합산한다.

최종 자산 증대 금액은 2월 28일에 평가하므로, 해당 날짜까지 자산을 유지해야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벤트 페이지에서 신청버튼을 누르면 신청할 수 있고, 이벤트 신청일부터 거래한 내역만 집계에 반영된다.

자세한 사항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와 모바일 앱 신한알파에서 확인할 수 있다.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하이투자증권, 오픈뱅킹 이벤트 진행

하이투자증권은 오픈뱅킹 서비스 출시 기념으로 다음달 말까지 '투자는 타이밍이다! 하이 오픈뱅킹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6일 밝혔다.

하이투자증권에 따르면, 이번 이벤트는 오픈뱅킹 서비스 등록과 이용의 두 가지 방식으로 진행된다. 우선, 오픈뱅킹 서비스 등록은 오픈뱅킹 서비스 신청과 함께 타 금융회사 계좌 1개 이상 등록 시에 자동 참여되며 참여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 1개를 증정한다.

오픈뱅킹 서비스 이용 이벤트는 오픈뱅킹 이체 서비스를 이용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총 108명을 추첨하여 다이슨 청소기, 에어팟 프로 등을 증정한다. 또한 이체, 주식 충전매수, 대출 충전상환 기능 이용 시에는 3회당 추첨권을 1장씩 지급한다.

하이투자증권 오픈뱅킹 서비스는 자신이 보유한 타 금융회사 계좌의 잔액 및 거래내역 조회는 물론 타 금융회사 계좌로 수수료 없이 이체할 수 있다. 또한, 주식 및 선물 매수 시 충전 기능을 활용해 타 금융회사에서 바로 자금을 이체할 수 있어 빠르게 관련 업무를 진행할 수 있는 장점이 있다.

하이 오픈뱅킹 이벤트는 하이투자증권 계좌를 개설한 후 MTS 힘(HI-M)을 통하여 참여할 수 있으며, 힘은 스마트폰 구글 플레이스토어와 애플 앱스토어를 통해 내려 받을 수 있다. 이벤트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하이투자증권 고객지원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