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전오늘] 전자랜드, 지난해 대형가전 온라인 구매 ↑…신일, 신체 데이터 측정 가능 ‘스마트 체중계’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가전오늘] 전자랜드, 지난해 대형가전 온라인 구매 ↑…신일, 신체 데이터 측정 가능 ‘스마트 체중계’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07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전자랜드는 2020년에는 대형가전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는 2020년에는 대형가전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전자랜드

전자랜드, 2020년 대형가전 온라인 구매 ↑

전자랜드는 2020년에는 대형가전도 온라인으로 구매하는 고객이 증가했다고 7일 밝혔다.

전자랜드가 지난 2020년 1월부터 12월까지의 대형가전 온라인 판매량을 분석한 결과, 전년 동기대비 냉장고는 77%, TV는 68%,  드럼세탁기는 16% 판매 성장했다. 특히 대형가전의 대표 품목인 냉장고의 경우 전체 판매 대비 온라인 판매 비중이 2019년 16%에서 2020년 23%로 높아졌다.

전자랜드는 2020년 사회적 거리두기로 언택트 소비가 유통업계의 뉴노멀로 자리잡으면서 대형가전 판매 트렌드에 지각변동을 준 것으로 분석했다. 또한 전자랜드는 온라인 쇼핑에 거리낌이 없는 MZ 세대가 가전제품 구매의 주축이 될 것으로 예상되는만큼, 대형가전의 온라인 판매도 점점 늘어날 것으로 보고 있다.

현대렌탈케어, 신축년 맞이 '큐밍 하소(牛)' 프로모션 진행

현대백화점그룹의 토탈 홈케어 기업 현대렌탈케어는 오는 30일까지 신축년(辛丑年) 소띠 해를 기념해 '큐밍 하소'(牛)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5개 제품군별(정수기·공기청정기·일반·안마의자) 인기 품목을 대상으로 렌탈료 면제 및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먼저 초소형 디자인과 UV살균케어 기능을 갖춘 '큐밍 더슬림 플러스 정수기' 신규 가입 고객에게 렌탈 이용료 6개월치(3/13/25/37/49/60회차)면제 혜택과 장기 이용 약정 기간에 따라 월 렌탈 이용료를 추가로 최대 4000원 할인해준다.

더케어 블레이드 공기청정기(HQ-A20500/HQ-A20700 SET형)와 뉴 더케어 공기청정기(HQ-20303 SET형)도 장기 이용 약정 기간에 따라 월 렌탈 이용료를 최대 6000월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밖에 샤워기 필터 큐밍 워터케어 플러스+(HQ-S2010) 신규 가입 고객에게는 월 렌탈 비용 3개월(3/13/25회차) 면제 혜택을, 프미미엄 안마의자 브랜드 리프레의 힐리아 안마의자의 경우 월 렌탈료를 5000원 할인해 해준다.

신일, 8가지 신체 데이터 측정 가능 '스마트 체중계' 출시

종합가전 기업 신일전자은 체중은 물론 개인별 신체 데이터를 모니터링할 수 있는 '스마트 체중계'를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발바닥과 접촉하는 상부 표면 강화유리 위에 전기 전도성을 지닌 ITO(투명전극) 필름을 특수 코팅해 인체에 미세하고 고른 전류를 보내 신체 데이터를 보다 정확하게 측정한다.

이와 함께 생체전기 저항분석법(BIA: Bio-Impedance Analysis)을 통해 △체중 △체질량지수(BMI) △지방율 △근육량 △체수분률 △내장지방 △골량 △기초대사량(BMR) 등 8가지 신체 데이터를 한 번에 측정하고 확인할 수 있다. 스마트폰 애플리케이션 신일 스마트 체중계 프리미엄과 블루투스를 연동하면 신체 변화를 그래프로 면밀하게 분석하고, 항목마다 필요한 세부사항과 솔루션을 제공한다.

바디프랜드, 강남소방서에 소방관 전용 안마의자 기증

바디프랜드는 강남소방서에 소방관 전용 안마의자 '레지나AⅡ 소방관 에디션' 5대를 기증했다고 7일 밝혔다.

소방관 전용 안마의자인 레지나AⅡ 소방관 에디션의 출시와 본격적인 보급에 앞서 바디프랜드 본사 소재지인 강남 지역의 소방서 기증을 통해 지역 사회에 기여하겠다는 취지다.

기증 제품인 레지나AⅡ 소방관 에디션은 바디프랜드 메디컬R&D센터의 전문 인력들이 개발한 호흡이완 프로그램, 감사와 격려를 통한 멘탈 마사지 등 소방관 전용 프로그램을 탑재해 실제 소방관들에게 가장 필요한 맞춤 건강 관리를 위해 제작된 안마의자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