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위메이드 트리, ‘위믹스 토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 상장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위메이드 트리, ‘위믹스 토큰’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 상장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1.07 15: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인기 캐릭터 하현 ‘생일 이벤트’ 실시
컴투스, KBO기반 인기 야구게임 2종 신년 맞이 이벤트 실시
넥슨, ‘바람의나라: 연’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 ‘마비노기’ ‘스타더스트’ 정식 업데이트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위메이드트리 제공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WEMIX Token)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를 통해 6일부터 거래를 시작했다고 밝혔다. ⓒ위메이드트리 제공

위메이드트리(각자대표 김석환, 오호은)가 자체 발행한 암호화폐 위믹스 토큰(WEMIX Token)이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 ‘비키(BiKi)’를 통해 6일부터 거래를 시작했다고 7일 밝혔다.

위믹스 토큰은 위믹스(WEMIX) 블록체인 플랫폼에서 범용 되는 유틸리티 토큰으로써, 위믹스에서 서비스하는 모든 게임 토큰들을 거래 및 교환, 전송하는 일종의 기축 토큰의 역할을 한다.

비키 거래소는 2018년 설립된 글로벌 암호화폐 거래소로, 우수한 기술력과 운영으로 전 세계 암호화폐 이용자들에게 가장 안전하고 효율적인 거래 플랫폼으로 평가받고 있다. 또한 약 100여개 국가, 300만 이용자 대상으로 서비스 중이며 영어와 중국어를 포함해 다국어도 지원한다.

위메이드트리에 따르면, 이번 상장은 지난해 10월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 빗썸 상장에 이어서 첫 해외 거래소 상장이라는 점에서 의미 있으며 이를 계기로 보다 탄탄한 사업적 기반을 마련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위메이드트리 관계자는 이날 "위믹스가 글로벌 블록체인 플랫폼으로 자리 잡기 위해서는 많은 해외 이용자들이 위믹스 토큰을 활용해야 할 필요가 있기 때문에 이번 비키 상장이 큰 의미를 지닌다"면서 "비키를 시작으로 해외 이용자들이 편리하게 위믹스 토큰을 구매하고 게임 서비스에 사용할 수 있는 환경이 구축되기를 바란다"라고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하현 생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컴투스 제공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인기 캐릭터 하현 ‘생일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하현 생일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7일 밝혔다.

‘워너비챌린지’는 컴투스가 서비스하고 자회사 데이세븐(대표 장석하)이 개발한 스토리 RPG로, SNS 스타를 꿈꾸는 여주인공이 4명의 하우스 메이트들과 함께 미션을 수행하며 성장하는 스토리를 담고 있다.

컴투스에 따르면, '워너비챌린지’에 등장하는 4명의 남자 캐릭터 중 하나인 하현은 태희, 은결, 비오 등 3명의 도깨비와 달리 꼬리가 8개 달린 여우 신분의 신비로운 캐릭터로 여주인공과의 색다른 로맨스를 펼치며 유저들로부터 인기를 얻고 있다.

컴투스는 게임 내 인기 캐릭터 하현의 생일 설정으로 오는 15일까지 이벤트 스테이지를 한시적으로 오픈하고, 하현의 생일을 기념하는 특별한 이야기를 공개한다

유저들은 이번 이벤트를 통해 생일 파티 콘셉트의 흥미로운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을 뿐 아니라, 미션 수행을 통해 하현의 생일을 맞아 특별 제작된 생일 아이템과 일반 스테이지에서 활용 가능한 하현의 ‘한정판 영원 카드’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이벤트 기간 내 게임에 접속하는 모든 유저에게 특별 보상을 제공하고, ‘하현’의 생일을 축하하는 커뮤니티 이벤트도 진행돼 유저들에게 다양한 아이템 선물을 증정한다.

컴투스 관계자는 이날 "워너비챌린지 전 세계 이용자들의 사랑에 힘입어 지난해에 이어 인기 캐릭터 하현의 두 번째 생일을 맞았다"라며 "새해에도 워너비챌린지 유저분들의 사랑과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자사의 KBO기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과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에서 풍성한 즐길 거리와 역대급 참여 보상을 제공하는 신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KBO기반 인기 야구게임 2종 신년 맞이 이벤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자사의 KBO기반 인기 모바일 야구 게임 ‘컴투스프로야구’(이하 컴프야)과 ‘컴투스프로야구 for 매니저 LIVE’(이하 컴프매)에서 풍성한 즐길 거리와 역대급 참여 보상을 제공하는 신년맞이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먼저 올해로 19번째 시즌 개막을 앞두고 있는 컴투스의 대표 야구게임 타이틀 ‘컴프야’는 게임과 공식카페에서 각각 ‘새해 럭키 퍼즐’과 ‘새해 소망 말해보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진행되는 ‘새해 럭키 퍼즐’ 이벤트는 본인이 원하는 미션 퍼즐을 직접 선택하고 수행할 수 있으며, 달성 결과에 따라 각종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다. 또한, 누적 미션 완료 횟수에 따라 최고 등급의 선수를 획득할 수 있는 ‘100% 플래티넘팩’을 비롯해 컴프야 필수 아이템으로 손꼽히는 ‘고유능력 변경권’까지 선물로 주어진다.

더불어, 공식카페를 통해 선보이는 ‘새해 소망 말해보기’ 이벤트는 컴프야 유저들이 올해 꼭 이루고 싶은 소망이라는 주제로 게시판 댓글을 통해 사연을 작성하는 방식으로 진행되며, 참여 유저 모두에게 푸짐한 게임 보상을 제공한다.

또한 컴투스의 인기 야구 매니지먼트 게임 ‘컴프매’ 역시 게임 콘텐츠를 즐기면서 푸짐한 보상까지 획득할 수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오는 24일까지 매일 리그 플레이를 통해 랜덤으로 획득한 글자들로 이벤트 타이틀인 ‘HAPPY 2021’ 문장을 정확히 완성하면, 그 결과와 참여 횟수에 따라 다양한 게임 아이템을 증정한다.

이 밖에도 게임에 접속만 해도 ‘몬스터 선수’, ‘특수능력변경권’ 등 인기 게임 아이템을 매일 선물로 지급하는 ‘신축년 새해맞이 접속 보상’ 이벤트를 오는 13일까지 진행하며, 공식카페를 통해서도 ‘새해 소망 빌어보소’ 이벤트를 마련해 참여 유저 모두에게 푸짐한 보상을 지급한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의 ‘북방대초원’ 3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430레벨 이상 유저를 위한 ‘선우의 무덤’ 던전을 오픈하고, 관련 ‘업적’ 및 ‘사냥도감’을 추가했다. ‘선우의 무덤’에서는 던전에 등장하는 ‘상자’를 통해 금전과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고, ‘월아검’, ‘천풍선’ 등 무기 제작에 필요한 재료를 얻을 수 있다.

또한 아이템을 소지할 수 있는 ‘가방’ 최대 크기를 확장하고, ‘붉은 보석’, ‘푸른 보석’, ‘금전’ 등 다양한 재화로 가방을 확장할 수 있게 변경했다. ‘요일동굴’과 ‘심연의 탑’을 그룹 상태에서도 입장 가능하도록 개선하고, ‘태고의 보물’에 거래소 ‘하한가 추가 수수료’ 30% 할인 효과를 추가하는 등 편의성을 개선했다.

한편, 넥슨은 업데이트를 기념해 7일부터 20일까지 이벤트 ‘임무’를 수행하면 ‘신축년 주화’를 지급하는 ‘신축년 포인트’ 획득 이벤트를 진행한다. 획득한 ‘신축년 주화’는 ‘신축년 교환소’에서 ‘[이벤트] 신비한 옷장’, ‘칼바람에 벼린 숫돌’, ‘환수각인석’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스타더스트’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7일 자사가 서비스 중인 인기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 ‘스타더스트’ 겨울 대규모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날 신규 장비 ‘스타더스트’는 에린 각지에서 발생한 별의 파편들이 모여 만들어진 것으로, 앞서 지난 12월 스타더스트 제작 재료를 획득할 수 있는 ‘학회 후원 퀘스트’에 이어 2차 퀘스트를 오픈했다.

'멜윈' 신규 NPC를 통해 가이드 퀘스트 및 전투 재능 관련 낮은 난도의 반복 퀘스트를 진행할 수 있으며, 가이드 퀘스트 완수 시 획득한 '제어구 부품 상자' 4개를 모아 '스타더스트' 와 '블랭크 스타더스트의 형상’을 습득할 수 있다.

이와 함께 전투 콘텐츠 신규 스테이지를 추가했다. ‘전면전’, ‘이이제이’, ‘그림자 세계의 챔피언’, ‘스나이퍼 참전’ 등 신규 그림자 미션 4종에서는 ‘레플리카’, ‘상성’, ‘방백’, ‘증류된’, ‘커튼콜’, ‘강철의’, ‘독백’, ‘증발된’ 등의 신규 인챈트를 얻을 수 있고, 울라 던전 중급 난이도 3종에서는 ‘베어헌터’, ‘럭키 펀치’, ‘초자연’, ‘스나이퍼의’, ‘꿰뚫는’, ‘벚꽃’ 등의 신규 인챈트를 얻을 수 있다.

한편 넥슨은 이달 21일까지 ‘내 꿈은 천문학자’ 2차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 내 퀘스트 진행에 따라 연구 포인트를 지급하는 방식으로, 날짜별로 ‘천문관측학’, ‘행성과학’ 등 과목 연구를 각 15단계까지 승급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또한 이번 이벤트 진행으로 ‘경험치 상승의 황금 열매’, ‘특별한 유물 조각’을 얻을 수 있으며 무작위로 ‘천문학자의 천체망원경(설치형 의자)’, ‘정령 형상변환 리큐르(블랙홀)’, ‘낭만농장 왕립 천문학회 텐트 미니어처’, ‘낭만 농장 멜윈 엑스트라 미니어처’, ‘행운의 승단 인정권 상자’, ‘승단 스킬 수련 인장’, ‘에르그 개방 재료’, ‘보석 및 포션류’ 등을 추가로 획득할 수 있다.

이 밖에도 20일까지 연구 포인트를 사용해 ‘아이패드 프로(12.9형/WIFI)’, ‘갤럭시 Z 플립’, ‘삼성 블루스카이 공기청정기’, ‘애플워치6(44mm,실버)’ 등 경품이벤트에 응모할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