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코로나19 대출원금·이자상환 고객 대상 맞춤형 종합컨설팅
[은행오늘] 우리은행, 코로나19 대출원금·이자상환 고객 대상 맞춤형 종합컨설팅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1.08 13: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은행은 1월 11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시적 유동성 부족으로 대출원금 만기연장 및 이자 상환유예 중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1월 11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시적 유동성 부족으로 대출원금 만기연장 및 이자 상환유예 중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코로나19 대출원금·이자상환 고객 대상 맞춤형 종합컨설팅

우리은행은 1월 11일부터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일시적 유동성 부족으로 대출원금 만기연장 및 이자 상환유예 중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맞춤형 종합컨설팅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8일 밝혔다.

우리은행은 작년 4월부터 금융위원회 ‘코로나19 대응을 위한 민생금융안정패키지 프로그램’ 시행에 따라 코로나19로 일시적 유동성 부족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대출원금 만기연장 및 이자 상환유예를 지원하고 있다.

이번 컨설팅 서비스는 기업고객이 거래하고 있는 영업점에 컨설팅 서비스를 신청하면 기업 규모, 업종 및 업체 특성을 파악해 △비용절감, △매출회복, △자금조달 지원 등의 맞춤형 종합컨설팅을 본부부서와긴밀히 협업하여 적시에 제공할 계획이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컨설팅을 통해 코로나19 장기화로 경영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위기 극복 및 유동성 회복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하겠다”며 “앞으로도 코로나19 피해기업에 대한 금융지원을 통해 금융의 사회적 책임을 다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 2004년부터 기업컨설팅을 위한 전담팀 운영을 통해 경영, 재무, 세무 등 다양한 분야의 컨설팅을 집중적으로 제공해 오고 있으며, 2019년부터는 경영에 어려움을 겪는 소상공인을 위한 현장지원을 강화하고자 소상공인 종합지원센터를 운영 중에 있다.

 

부산은행, 지역 자영업자·소상공인에 1050억원 금융 지원

BNK부산은행은 8일 부산시, 부산신용보증재단과 ‘2021 부산시 소상공인 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50억원 규모의 협약보증대출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코로나19 장기화에 따른 경기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지역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에 대한 금융지원 강화와 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해 추진됐다.

지원대상은 부산지역에 사업장을 두고 있는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이며, 임차사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기업에 우선적으로 지원한다.

대출한도는 업체당 최대 1억원이며, 대출금리는 1.90%~2.10%(2021. 1. 8 기준) 수준이다.

특히, 임차사업자 및 창업 3년 미만 기업에는 최초 1년간 금리를 0.90%p 특별 우대해1.00%~1.20%(2021. 1. 8 기준)의 금리를 제공한다.

지역 자영업자 및 소상공인의 금융비용 부담 완화를 위해 보증료율도 단일요율인 0.80%로 우대해 적용하기로 했다.

부산은행 손대진 여신영업본부장은 “이번 협약이 지역 경제의 밑바탕인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이 안정적인 경영활동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부산은행은 포용적·생산적 금융 확대를 통해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지역의 든든한 동반자로서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신한은행, ADT캡스와 ‘소상공인 상생프로그램’ 협력

신한은행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을 지원하고자 ADT캡스와 ‘소상공인 상생프로그램’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8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신한은행 거래 자영업자 고객은 ‘ADT캡스 SOHO 안심경영 패키지(ADT뷰가드 서비스 및 무인경비 시스템)’ 상품 신규 시 3개월간 요금을 면제받고 이후 할인된 요금으로 이용이 가능하다. 추가로 12만원 상당의 매장 통합 관리 플랫폼인 ‘SK M&S 사장님 안심경영팩’도 1년간 무상으로 제공받을 수 있다.

또한 ADT캡스 보안상품을 이용중인 고객은 신한은행 쏠편한 사업자 대출 신규 시 대출금리를 연 0.2% 우대받는다.

특히 ‘소상공인 상생프로그램’은 신한은행 개인사업자 모바일 플랫폼 SOL BIZ와 ADT캡스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 신청이 가능해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소상공인 상생프로그램’은 올해 6월까지 신청이 가능하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이번 ‘소상공인 상생프로그램’을 통해 소상공인이 비용을 절감하고 보다 안전한 자영업을 유지할 수 있는 계기가 되었으면 한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 서비스를 발굴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웰컴저축은행, 웰뱅피닉스 서현민 PBA 3차전 챔피언십 우승 이벤트

웰컴저축은행은 프로당구팀 웰뱅피닉스 서현민 선수의 PBA투어 제3차전 NH농협카드 챔피언십 우승을 기념하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지난 PBA투어 제2차전 챔피언십 우승을 거머쥔 웰뱅피닉스 프레드릭 쿠드롱에 이어 제3차전 챔피언십 우승까지 서현민이 우승하며 트로피를 쓸어 담는 웰컴저축은행 웰뱅피닉스가 팬들을 위해 아낌없는 선물을 내놨다.

8일부터 17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는 웰컴디지털뱅크(웰뱅)를 통해 조건 없이 누구나 응모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22일 당첨자를 발표한다.

응모한 고객 중 5명에게는 이번 PBA투어 제3차전 챔피언십 결승전에서 4세트를 연속으로 가져가며 완성형 선수로 거듭난 서현민을 포함해 차유람 등 웰뱅피닉스 선수들이 직접 사인한 고급 당구 큐대를 전달한다. 이외에도, 120명에게 치킨 및 커피 쿠폰을 전달한다.

웰컴저축은행 관계자는 “PBA투어의 연이은 우승으로 웰뱅피닉스를 응원해주시는 팬들에게 보답할 수 있어 기쁘다”며 “웰컴저축은행은 2021년에도 당구를 포함해 배구, 야구 등 다양한 볼거리와 이벤트로 팬들에게 찾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웰뱅피닉스는 PBA투어 우승자 프레드릭 쿠드롱과 서현민을 앞세워 8일부터 열리는 2020-2021 PBA-LPBA 팀리그 제5차전에 나서며 팀 리그 우승에도 도전한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