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에픽게임즈,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 게임 툴’ 인수
[게임오늘] 에픽게임즈,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 게임 툴’ 인수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1.08 17: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컴투스,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 신규 전설 선수 업데이트 실시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우주 배경의 ‘노르테유’ 시즌 돌입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 소프트웨어 RAD 게임 툴(RAD Game Tools)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했다고 8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에픽게임즈 제공

에픽게임즈, 게임 소프트웨어 업체 ‘RAD 게임 툴’ 인수

에픽게임즈(대표 팀 스위니)는 게임 소프트웨어 RAD 게임 툴(RAD Game Tools)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했다고 8일(한국 시각) 발표했다.

미국 워싱턴주 커크랜드에 본사를 두고 있는 RAD 게임 툴은 데이터 압축 솔루션인 ‘Oodle’, 게임용 비디오 코덱 ‘BINK’ 등을 개발 및 제공하는 게임 소프트웨어의 선구적인 업체로, RAD 게임 툴의 제품과 기술은 에픽게임즈를 비롯해 전 세계 약 25,000여 게임 회사가 활용하고 있다.

에픽게임즈에 따르면, 오늘날 게임 개발은 물론 다양한 분야에서 보다 사실적인 그래픽이 필요함에 따라 개발자들은 품질 저하 없이 증가하는 데이터 요구 사항을 관리할 수 있는 최고의 압축 소프트웨어가 필요하다. RAD 게임 툴은 에픽게임즈의 렌더링, 애니메이션, 인사이트 및 오디오 팀과 긴밀히 협력해 언리얼 엔진의 다양한 핵심 기술 및 개선 사항을 통합할 예정이며, 에픽게임즈는 이를 통해 개발자들에게는 게임의 로딩 및 다운로드 속도의 상승을, 플레이어에게는 더 나은 고품질 비디오 및 게임 환경을 제공할 수 있게 될 예정이다.

RAD 게임 툴의 설립자이자 CEO인 제프 로버트는 이날 "에픽게임즈와 오랜 기간 동안 협력 관계를 유지하면서 에픽게임즈의 제품뿐만 아니라 기업 문화를 잘 알게 됐고, 자연스럽게 합류하게 됐다"라면서 "RAD 게임 툴과 에픽게임즈 양사 모두, 개발자가 훌륭하고 성능이 뛰어나며 신뢰할 수 있는 멋진 경험을 만들기 위해서는 탄탄한 기술이 뒷받침되어야 한다고 믿는다.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말했다.

에픽게임즈 킴 리브러리 CTO는 "'포트나이트'를 비롯해 에픽게임즈의 가장 인기 있는 게임들의 로딩 시간과 품질을 위해 RAD 게임 툴의 압축 기술을 직접 체험하면서 이 기술이 얼마나 훌륭한지를 잘 알고 있었다"라면서 "세계 최고의 데이터 압축 기술과 비디오 및 게임 개발 전문가들인 RAD 게임 툴이 에픽게임즈에 합류하게 돼 매우 기쁘다"라고 환영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전설 선수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 신규 전설 선수 업데이트 실시

컴투스(대표 송병준)가 인기 축구 카드 RPG '사커스피리츠'의 신규 전설 선수를 추가하는 업데이트를 8일 실시했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새롭게 등장한 전설 선수 ‘미라지’는 어둠 속성의 스트라이커로서 카드 게임의 재미를 극대화하는 화려한 캐릭터 외형과 강력한 스킬 이펙트가 특징이다. 특히, 경기 중 액티브 스킬 시전 시 일러스트가 바뀌는 ‘변신’을 최초로 선보인다는 점과, 상반된 매력을 가진 변신 상태에서 한층 강력한 대미지를 자랑한다는 점에서 유저들에게 높은 호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유저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던 라이브 스킨 ‘메이드 발키리 베스’를 포함한 인기 캐릭터들의 스킨 5종도 다시 만나볼 수 있게 됐으며, 신년을 기념한 특별 스킨 ‘신년의 홍연두’도 추가했다.

이와 함께 '사커스피리츠'는 이번 신규 전설 선수 추가를 기념한 다양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오는 20일까지 신규 전설 ‘미라지’를 주제로한 미션 달성 이벤트를 진행해 게임의 다양한 콘텐츠를 즐기면서 각종 게임 아이템을 보상으로 획득할 수 있게 했다. 누적 참여 횟수에 따라 신규 전설에 대한 새로운 정보 및 추가 보상까지 얻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더불어 오는 27일까지 기존 대비 높은 확률로 신규 전설을 획득할 수 있는 ‘픽업 뽑기’를 진행하며, 해당 뽑기를 통해 선수 성장에 필수 요소인 ‘스피리얼’의 획득량을 2배까지 획득할 수 있게 했다.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규 시즌 ‘노르테유’를 열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넥슨 제공

넥슨,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 우주 배경의 ‘노르테유’ 시즌 돌입

㈜넥슨(대표 이정헌)은 모바일 레이싱게임 ‘카트라이더 러쉬플러스’에 우주를 배경으로 펼쳐지는 신규 시즌 ‘노르테유’를 열고 새로운 콘텐츠를 추가했다고 8일 밝혔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시즌 동안 ‘달려라 펭수’, ‘포르쉐 타이칸 4S’ 같은 특별한 카트부터 우주선 모양의 ‘노르딕’, 화려한 디자인을 지닌 ‘사이버 버스트’, 시즌 하이라이트 카트 ‘흑기사’ 등 각양각색의 카트를 차례로 공개한다.

‘달려라 펭수’는 차에 탑승하지 않고 펭수 캐릭터로 트랙 위를 직접 달리는 ‘뛰라이더’ 카트다. 1월 20일까지 게임에 접속해 출석 이벤트에 참여하면 ‘달려라 펭수’를 받을 수 있으며, 이후 주차별로 ‘펭수 스티커’나 ‘펭수 스키드’ 같은 보상도 획득 가능하다.

포르쉐의 순수 전기 스포츠카를 본떠 만든 ‘포르쉐 타이칸 4S’ 카트는 1월 29일 게임 내 추가할 예정이며, 트랙 위 검은 카리스마로 자리할 레전드 등급 스피드 카트 ‘흑기사’도 시즌 중에 등장한다.

주행 기록을 겨루는 ‘에너지 경기장’ 모드도 새로 도입했다. 랭킹전 티어와 평균 순위 등을 토대로 진행되는 점령전 방식이며, 해당 모드에 참여하고 ‘에너지 원석’을 모으면 ‘환상의 우주 스키드’, ‘플라잉 앰프’ 등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노르테유 행성에서 온 외계인 ‘타키’와 ‘우주비행사 우니’ 같은 새로운 캐릭터를 추가하고 ‘노르테유 붕붕 점프’, ‘노르테유 전투 비행장’ 등 우주를 배경으로 질주할 수 있는 신규 트랙을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