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신한은행, 7개국 대상 해외장학사업 실시…SC제일은행, ‘디지털 웰쓰케어 세미나’ 개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신한은행, 7개국 대상 해외장학사업 실시…SC제일은행, ‘디지털 웰쓰케어 세미나’ 개최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1.11 17: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KB국민은행은 11일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KB라스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KB라스쿨은 다문화 학생들과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교육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은 11일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KB라스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KB라스쿨은 다문화 학생들과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교육 플랫폼이다. ⓒKB국민은행

KB국민은행, 청소년 교육지원 'KB라스쿨' 실시

KB국민은행은 11일부터 사회복지공동모금회 및 부스러기사랑나눔회와 함께 'KB라스쿨'을 시행한다고 밝혔다. KB라스쿨은 다문화 학생들과 저소득 취약계층 학생들이 즐겁게 공부하는 교육 플랫폼이다.

이번 플랫폼은 저소득층 청소년 교육지원과 코로나19로 인한 교육격차를 해소하기 위해개발됐다. 플랫폼 출시를 기념해 지난 9일에는 대학생 멘토 90여명과 예비 고1 멘티 200여명이 온라인 발대식을 개최했다.

KB라스쿨에는 유명 강사인 세븐에듀 차길영 원장과 대치동 이강학원 권대현 강사가 참여한다. 또한 온라인 강의 외에도 대학생 멘토가 매칭돼 청소년의 진로, 고민, 학습을 지원한다.

이에 더해 학교 선생님의 내신관리 및 수행능력평가 관련 주말 특강도 제공된다. 참여한 청소년에게는 원활한 온라인 강의 진행을 위해 태블릿PC 무료 지원과 장학금 혜택 등이 지원된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인한 저소득층 청소년의 교육 격차를 해소하기 위해 이번 KB 라스쿨을 기획했다”며, “양질의 온라인 강의와 진로 멘토링을 통해 학습 동기를부여하겠다”고 밝혔다.

 

미얀마 장학금 수여자들이 화상시스템을 통해 장학금을 전달 받은 후 고마움을 표현하는 모습 ⓒ신한은행
미얀마 장학금 수여자들이 화상시스템을 통해 장학금을 전달 받은 후 고마움을 표현하는 모습 ⓒ신한은행

신한은행, 7개국 대상 해외장학사업 실시

신한은행은 신한금융희망재단과 함께하는 해외장학사업 일환으로 7개 국가 대상 초·중·고·대학생 210명에게 장학금 7500만원을 지원했다고 11일 밝혔다.

신한은행 해외장학사업은 안정적인 배움의 기회 제공과 우수 인재 발굴을 목표로 하는 사업으로 97년 중국을 시작으로 카자흐스탄, 우즈베키스탄, 인도, 캄보디아, 미얀마, 인도네시아 총 7개 국가의 현지법인을 통해 장학금을 지원하고 있고 2020년까지 총 6698명에게 약 12억여원을 지원했다.

올해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확산 여파로 인해 현지의 상황에 맞춰 화상시스템을 통해 온라인 및 소규모로 장학금 전달식 등을 실시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신한은행의 글로벌 사업은 수익을 올리기 위해 해당 국가에 진출하는 것을 넘어 그 나라, 그 지역과 함께 성장해 나가는 상생의 의미를 담고 있다”며 “장학금 전달뿐만 아니라 학생들이 그 나라를 이끌어갈 주역으로 성장하는 것을 후원하는 지역사회 후원자 역할을 지속해 나갈 것이다”고 말했다.

한편 신한은행은 해외 현지의 발전과 지역사회문제 해결을 위해 신한금융그룹 차원으로 매년 실시되는 ‘글로벌 원 신한(Global One Shinhan) 자원봉사 대축제’에도 주도적으로 참여하고 있는데 올해는 특히 코로나19 피해가 큰 국가에 대해 인도적 긴급구호 사업도 함께 진행했다.

현지법인별로 중국은 우한시 자선총회에 후원금을 기부하고 코로나19 환자와 소외 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마스크를 지원했으며 미얀마와 카자흐스탄은 진단시약 및 의료물품, 방호복 등을 신속하게 지원했다.

 

SC제일은행, 새해 자산관리 전략 제시하는 ‘디지털 웰쓰케어 세미나'

SC제일은행은 오는 19~20일 자산관리(WM) 고객에게 2021년 투자 테마인 ‘V for 2021(Vaccinating against valuations) – 정상화가 주는 투자 기회’를 주제로 ‘디지털 웰쓰케어(Wealth Care) 세미나’를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의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WM 전문가들과 함께하는 이번 세미나는 코로나-19 팬데믹 상황을 감안해 지난 해와 마찬가지로 온택트(Ontact) 방식을 통한 라이브 스트리밍으로 진행한다.

첫날(19일) 세미나는 사전 등록한 모든 사람을 대상으로 진행한다. SC제일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 없이 누구나 SC제일은행 공식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SC제일은행 모바일뱅킹 앱 등의 채널이나 세미나 전용 웹 사이트를 통해 등록할 수 있다.

SC그룹의 WM 투자전략을 총괄하는 스티브 브라이스와 SC제일은행 투자전략상품팀 박순현 부장이 올해 상반기 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을 깊이 있게 들려줄 예정이며, 이와 관련한 퀴즈 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튿날(20일)에는 우수 고객들을 대상으로 특별 세미나를 연다. 스티브 브라이스, 주식전략 총괄인 클라이브 맥도넬, FICC(채권/통화/원자재) 총괄인 맨프리 길 등으로 구성된 SC그룹 투자전략팀이 글로벌 시장 전망에 대해 패널토의를 벌인다.

이어 영국의 명문 축구단 리버풀FC의 위르겐 클롭 감독이 ‘리버풀의 우승 전략과 파트너십의 중요성’이라는 주제로 특별 강연을 한다. SC그룹은 리버풀FC의 공식 메인 파트너이다.

비대면 커뮤니케이션 강화를 위해 세미나 전용 웹 사이트도 운영한다. 사이트에서는 웰쓰케어 프로그램, 투자 테마 히스토리, 수상 내역, 관련 기사 및 영상 등을 볼 수 있다. SC제일은행은 세미나 신청, 접수, 진행부터 고객 커뮤니케이션까지 ‘All Digital화’를 통해 코로나19 사태에서도 고객과 직원을 보호하며 지속적인 자산관리 서비스를 시행해 나갈 방침이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총괄본부장(부행장)은 “건강을 관리하는 헬쓰케어(Health Care)만큼 자산을 관리하는 웰쓰케어(Wealth Care)도 중요하다”며 “자산관리 전략을 고민하는 고객들이 SC제일은행만의 차별화한 글로벌 시장 전망과 깊이 있고 혁신적인 투자전략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