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CU, 신선 HMR 상품 ‘떠먹는 피자’ 2종 순차 출시…홈앤쇼핑, ㈜에이블루와 ‘이익 공유’ 맞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CU, 신선 HMR 상품 ‘떠먹는 피자’ 2종 순차 출시…홈앤쇼핑, ㈜에이블루와 ‘이익 공유’ 맞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13 11: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스타트업 백퍼센트와 손잡고 보조배터리 공유경제 서비스 '충전돼지'를 오피스상권, 대학가 등 수도권(서울/경기) 소재 50개 매장에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스타트업 백퍼센트와 손잡고 보조배터리 공유경제 서비스 '충전돼지'를 오피스상권, 대학가 등 수도권(서울/경기) 소재 50개 매장에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스타트업 백퍼센트와 '충전돼지' 도입

이마트24는 스타트업 백퍼센트와 손잡고 보조배터리 공유경제 서비스 '충전돼지'를 오피스상권, 대학가 등 수도권(서울/경기) 소재 50개 매장에 도입한다고 13일 밝혔다.

충전돼지 기기는 서울에서 제주까지 전국 주요 상권에 설치돼 있으며, 충전돼지 모바일 앱을 통해 위치를 확인할 수 있다. 고객이 충전돼지 기기에 있는 QR 코드를 카메라로 스캔하면 별도의 회원 가입 절차 없이 네이버, 구글 등의 아이디로 접속이 가능하며, 신용카드 또는 카카오페이 등으로 간편하게 결제할 수 있다. 결제가 완료되면 충전돼지 슬롯에서 5000mAh 용량의 초고속 충전 보조배터리가 나온다.

충전돼지 보조배터리에는 마이크로5핀, 라이트닝8핀(아이폰), C타입(갤럭시) 등 3개의 케이블이 있어 스마트폰을 비롯해 무선이어폰, 태블릿, 전자담배 등 다양한 전자기기의 충전을 동시에 할 수 있다. 최초 30분까지 무료 사용이 가능하며, 30분 이후부터는 1시간당 1천원의 사용료가 부과된다.

CU, 신선 HMR 상품 '떠먹는 피자' 2종 순차 출시

CU는 신선 HMR의 첫 번째 상품으로 13일부터 '떠먹는 피자' 2종(페퍼로니, 하와이안/ 각 5900원)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페퍼로니 피자는 토마토 피자소스 위에 짭조름한 페퍼로니 햄을 듬뿍 토핑했으며, 하와이안 피자는 파인애플 토핑 위에 부드러운 고구마 무스와 고소한 갈릭 디핑소스를 얹었다. 두 상품 모두 100% 자연치즈를 사용했으며 빵을 제외한 토핑의 중량이 총 중량의 80%를 차지할 만큼 속을 채웠다.

특히 CU의 떠먹는 피자는 용기째 전자레인지, 에어프라이기, 가스레인지에 가열할 수 있어 누구나 간편하게 조리할 수 있으며, 1인용으로 기획돼 혼자서도 부담없이 안주나 식사 대용으로 즐길 수 있다. 

CU는 지난해 HMR에서 가장 큰 신장률을 보인 피자를 시작으로 1인분 찌개·전골류, 중화요리류 등 다양한 상품으로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홈앤쇼핑, ㈜에이블루와 '이익 공유' 맞손

홈앤쇼핑은 디자인 제품 전문브랜드 ㈜에이블루에 마케팅 및 디자인 개발비 4500만 원을 지원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지원은 지난해 10월 에이블루와 맺은 파트너십 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홈앤쇼핑은 향후 이익 공유를 통해 중소기업 파트너사들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강화하고 메가브랜드 아이템을 육성·강화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에이블루의 자세교정의자 커블체어는 2019년 홈앤쇼핑을 통해 TV홈쇼핑 최초로 론칭하며 홈쇼핑 스테디셀러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이번에 지원 받은 개발비는 홈쇼핑 단독 디자인 커블체어 및 베개 아이템 등 신상품 개발과 신규 성장모델 창출에 사용할 예정이다.

코리아센터, 인스턴트 에어프라이어 오븐 국내 단독 판매 실시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는 북미 브랜드 인스턴트의 10L 대용량 볼텍스 에어프라이어 오븐을 국내에 단독으로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본 제품은 북미 글로벌 소형 가전브랜드 인스턴트의 멀티 압력쿠커 인스턴트팟의 후속작으로 10L 대용량과 2단 쿠킹 트레이가 들어가 다양한 음식을 한 번에 조리할 수 있는 오븐형 에어프라이어다.

가열된 공기를 순환시켜 요리하기 때문에 기름 없이 바삭한 튀김을 만들 수 있고 오븐이나 그릴처럼 사용할 수도 있어 튀김뿐 아니라 빵이나 고기를 굽기에도 적합하다.

인스턴트 에어프라이어 오븐은 금일부터 지마켓, 옥션,  SSG, 신세계몰, 인터파크, 11번가, 위메프,자사몰 등 온라인 판매처에서 만나볼 수 있다. 또한 단독 판매를 기념해 각 마켓별로 다양한 사은품을 증정하는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GS리테일, GS홈쇼핑과 '넥스트 푸디콘' 통해 스타트업 지원

GS리테일은 GS홈쇼핑과 손잡고 △달차컴퍼니(페이크커피) △잇마플(저염 도시락) △스위트바이오(그릭요거트) △뉴트리그램(단백질 바) △부타이(일본 가정식) 등 혁신적인 5개의 청년 스타트업의 상품을 양사 판매 채널을 통해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GS리테일은 이날부터 GS25와 GS더프레시(슈퍼마켓) 일부 오프라인 점포와 GS프레시몰을 통해 해당 상품들을 판매 개시하며, GS홈쇼핑은 이날 GS SHOP(온라인샵)을 시작으로 오는 19일 오후 8시부터는 모바일 전용 생방송인 '모바일 라이브'를 통해 선보일 예정이다.

양사는 지난해 7월부터 미래 먹거리 발굴과 유니콘 기업과의 동반 성장을 목표로 식품 제조 스타트업을 발굴, 육성하는 '넥스트푸디콘'(부제: 푸드계의 유니콘을 찾아서) 모집 행사를 진행해 162개의 참가 기업 중 최종 5개 기업 선정을 완료했다.

이후 이들 기업의 상품 출시를 위해 양사의 분야 별 상품 기획 전문가들이 12주간 멘토링을 진행했고 팀당 최대 2000만 원 상당의 사업 지원금 등을 지원하며 최종 양산품 출시 협의 과정을 마쳤다.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 '하트데이' 행사 진행

롯데하이마트는 13일 온라인쇼핑몰에서 '하트데이' 행사를 한다고 밝혔다.

하트데이는 매주 수요일 롯데하이마트온라인쇼핑몰에서 진행하는 원데이 행사다. 지난 11월 처음 시작한 하트데이는 지금까지 7차례 진행했다. 애플 에어팟 프로, 삼성전자 갤럭시 워치 3와 버즈 라이브 등 준비했던 물량을 모두 판매하기도 했다. 이날 진행하는 2021년 첫 하트데이에는 풍성한 혜택을 드리기 위해 현대카드와 'M포인트데이'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