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현대홈쇼핑, QR코드 활용 주문 서비스 첫 선…롯데홈쇼핑,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현대홈쇼핑, QR코드 활용 주문 서비스 첫 선…롯데홈쇼핑,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14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부터 방송 화면 내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현대H몰' 모바일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QR코드 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부터 방송 화면 내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현대H몰' 모바일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QR코드 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현대홈쇼핑

현대홈쇼핑, QR코드 활용한 주문 서비스 첫 선

현대홈쇼핑은 오는 15일부터 방송 화면 내 QR코드를 휴대폰으로 스캔하면 '현대H몰' 모바일앱을 통해 상품을 주문할 수 있는 'QR코드 주문 서비스'를 도입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는 고객이 방송 화면 우측 상단에 위치한 QR코드를 휴대폰 카메라로 스캔하면, 곧바로 '현대H몰' 모바일앱 내 상품 구매페이지로 연결돼 현재 방송 중인 상품을 손쉽게 구매할 수 있는 게 특징이다.

특히 현대홈쇼핑은 QR코드가 익숙하지 않은 5060 시니어 고객들의 이용 편의 제고를 위해 방송 중 쇼호스트가 직접 QR코드 스캔을 통해 주문하는 방법을 직접 시연해 안내할 예정이다.

롯데홈쇼핑, '설 마음 한 상' 특집전 진행

롯데홈쇼핑은 설 연휴 보다 약 3주 가량 빠른 오는 18일부터 명절 연휴 고객 소비 트렌드를 반영한 설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26일 오후 4시 40분부터 신선식품 자체 브랜드 '하루일과'의 사과, 배, 만감 등 명절 인기 과일로 구성한 프리미엄 과일세트를 판매한다. 같은 날 특대 크기의 신선한 제주도 갈치만으로 구성한 '해올찬 제주 은갈치'도 선보인다. 이어 30일 오전 9시 20분에는 '최유라쇼'를 통해 '횡성축협한우 정육세트'를 판매한다.

간소화되는 명절 상차림과 1인 가구를 겨냥한 가정간편식(HMR) 판매도 확대한다. 오는 20일 오후 5시 40분에는 대표 식품 프로그램 '김나운의 요리조리'에서 지난해 누적 주문금액 50억 원을 달성한 '김나운더키친 LA갈비'를, 23일 오후 1시 55분에는 깻잎전, 산적 등 9종의 명절 음식으로 구성한 '홍진경 한상차림 세트'를 선보인다.

홈앤쇼핑, 'V7 탈모샴푸' 론칭방송에 가수 송가인 첫 출연

홈앤쇼핑은 오는 16일 'V7 탈모샴푸' 론칭방송에 가수 송가인이 TV홈쇼핑 최초로 출연한다고 14일 밝혔다.

오는 16일 20시 30분 진행되는 V7 탈모샴푸 론칭방송에서 송가인은 직접 제품에 대한 소개와 후기를 전할 예정이다. 또한 트롯가수 숙행도 함께 출연해 라이브 공연을 펼칠 계획이다. V7 탈모샴푸는 검은깨추출물, 흑미추출물, 검정콩추출물 등 모발건강에 도움을 주는 7가지 블랙 성분과 탈모증상 완화에 도움을 주는 성분을 함유했다.

이번 론칭방송에서는 샴푸 500ml 5개, 샴푸 100ml 1개, 헤어트리트먼트 300ml 2개, 샴푸 6ml 5개, 송가인 친필 사인이 들어간 정품 비타민 샤워필터 구성으로 판매된다. 구매 고객 중 상품평을 작성하는 고객에게는 샴푸 500ml 본품을 하나 더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함께 진행된다. 

CJ프레시웨이,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업무 협약

CJ프레시웨이는 지난 13일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와 대구시 동구에 위치한 연합회 사무실에서 상호교류 및 협력에 관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14일 밝혔다.

대구광역시어린이집연합회는 7개구 1개군 1022개 어린이집의 연대단체로 대구 광역시 내 어린이집의 상호 협력을 통해 원활한 보육사업을 이어나가기 위해 1992년 설립됐다. 양측은 이번 협약에 따라 아이들의 올바른 식습관 형성을 통한 건강한 성장 발달을 도모하고 부모와 교사, 영유아의 교육 수준의 향상을 위해 상호 지원하기로 했다.

현대百, '한우 선물세트' 역대 최대 물량으로 선봬

현대백화점은 이번 설 한우 선물세트를 역대 최대 물량인 총 6만 개 규모로 선보인다고 14일 밝혔다. 다양해지고 있는 고객들의 취향을 고려해 지난해보다 품목수도 10% 늘려 70종을 선보인다.

먼저, 현대백화점은 100만 원 이상 초(超)프리미엄 선물세트의 물량을 30% 늘리고, 품목수도 기존 3종에서 4종으로 늘렸다. 기존 '현대명품 한우' 세트 3종에 이어 '현대 화식한우 명품 넘버나인'(110만 원) 세트를 새로 선보인다. 현대백화점의 대표적인 완판 명절 선물세트인 '화식한우' 중에서도 1++등급과 마블링 9등급을 모두 충족하는 등심과 채끝 부위로 구성했다.

집콕 장기화로 인해 기존보다 다양한 부위를 찾고 있는 수요를 겨냥해 특수부위 세트도 새로 선보인다. 특히 백화점 최초로 스테이크용으로 인기를 끌고 있는 토마호크와 T본 부위를 함께 담은 '한우 토마호크·T본 스테이크 세트'(40만 원, 토마호크 스테이크 0.6kg·한우 티본스테이크 1kg)를 선보인다.

현대리바트, 설 맞이 '온라인 리모델링 특별전' 진행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토탈 인테리어기업 현대리바트는 오는 17일까지 리바트몰에서 설 맞이 '리모델링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리바트몰에서 판매하는 리바트 키친·바스 온라인 전용 제품 패키지 전 품목을 30~50% 할인 판매한다. 행사기간은 오는 17일까지며, 행사기간 중 제품을 구매한 고객은 설 연휴가 시작되는 다음달 11일 이전까지 제품 시공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