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2O오늘] 야놀자, 브랜드호텔 300호점 돌파…바로고, 창립 6주년 맞아 기부 행사 진행
스크롤 이동 상태바
[O2O오늘] 야놀자, 브랜드호텔 300호점 돌파…바로고, 창립 6주년 맞아 기부 행사 진행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14 11: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야놀자, 브랜드호텔 300호점 돌파

야놀자는 브랜드호텔 수가 300개를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야놀자는 그간 체계적인 호텔 운영 노하우 제공과 클라우드 기반 호텔 관리 솔루션 사업을 통해 점주들의 운영 효율성 제고와 최적의 호텔 운영 솔루션 공급을 위해 노력해왔다.

그 결과, 사업 첫 해 9개점으로 시작한 야놀자의 브랜드호텔은 올해 1월 초 300호점을 돌파했다. 브랜드별로는 대중적이고 트렌디한 브랜드인 브라운도트가 전체의 31%를 차지해 가장 높은 비중을 보였다. 지역별로는 부산(25%), 경기(20%), 서울(11%) 순이다.

여기어때, '숙박대상' 평가 결과 발표

여기어때는 지난 13일 6번째 열린 '숙박대상'의 평가 결과를 발표했다고 14일 밝혔다.

숙박대상은 숙소 이용객의 평균 평점과 함께 예약 규모, 방문 의사를 표현한 '찜하기'의 총수 등을 고려해, 고객만족도가 높은 숙소를 발표하는 행사다. 2015년을 시작으로 매년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숙소를 발굴하며 여행객의 긍정적 경험을 이끌어내고 있다.

올해 숙박대상을 수상한 숙소는 총 235곳이다. 호텔과 리조트, 펜션과 캠핑, 게스트하우스와 한옥, 중소형호텔(모텔) 등 다양한 형태의 시설이 포함됐다. 여기어때는 해당 숙소에 상패를 전달하며, 앱 내 상품 페이지에 '숙박대상'라는 앰블럼을 부착한다.

바로고, 창립 6주년 맞아 기부 행사 진행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창립 6주년을 맞아, 지난 12일 직원들이 모금한 금액을 라이더와 이웃들에게 기부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이더들의 추천으로 선정된 모범 상점주와 라이더에게도 소정의 상금을 전달했다. 앞서 바로고는 지난 8일 직원들이 자발적으로 기부한 물품들을 사내 온라인 경매로 판매해 약 140만 원을 모았다. 이렇게 모인 기부금은 전액 도움을 필요로 하는 라이더와 이웃들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또한 바로고는 라이더들의 추천을 통해 선정된 '2020년 고마운 상점주와 라이더'를 지난 11일 온라인 창립기념행사에서 소개했다. 경기도 화성시에서 '두찜'을 운영하는 박종준 상점주는 음식을 챙겨주는 등 라이더들을 늘 따뜻하게 맞아줘 '고마운 상점주'로 뽑혔다. '고마운 라이더'로는 한쪽 눈이 불편함에도 항상 밝은 모습으로 일해온 경기도 안성 허브의 조주진 라이더가 선정됐다. 바로고는 박종준 상점주와 조주진 라이더에게 소정의 상금을 전달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