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사업부’ 신설…세븐일레븐, 간편하게 즐기는 숯불생선구이 2종 출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사업부’ 신설…세븐일레븐, 간편하게 즐기는 숯불생선구이 2종 출시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14 14: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이마트24는 전국 매장에서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는 전국 매장에서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마트24

이마트24,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 시행

이마트24는 전국 매장에서 거스름돈 계좌입금 서비스를 시행한다고 14일 밝혔다.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는 한국은행의 교통카드 등 선불전자지급수단을 통한 1단계 적립서비스(종전 동전없는 사회 시범사업)에 이은 2단계에 해당한다. 기존에는 이마트24에서 1000원 미만의 잔돈 발생 시 교통카드 또는 SSG페이(쓱페이) 앱을 통해 거스름돈 만큼의 충전(적립)만 가능했지만, 이번 서비스가 본격적으로 도입됨에 따라 1만 원 미만의 거스름돈을 본인의 계좌로 직접 입금받을 수 있게 됐다.

고객은 상품 결제 후 남은 1만 원 미만의 거스름돈을 실물 현금 IC카드(현금IC 기능이 있는 신용/체크카드도 가능) 또는 모바일 현금카드로 입금받을 수 있다.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사업부' 신설

NS홈쇼핑은 '라이브커머스사업부' 조직을 신설하고, 정유찬 이사를 사업부장으로 임명했다고 14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사업부는기존 별도로 운영되던 '해라'와 '비머스' 조직을 한데 모아 사업부로 격상한 조직이다. 초대 라이브커머스사업부장은 NS홈쇼핑 개국부터 PD로 근무했으며, 건강식품부터 무형상품까지 다양한 카테고리의 영상팀장을 역임한 정 이사를 임명했다.

NS홈쇼핑은 차별화된 컨텐츠와 상품으로 라이브 커머스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2030 맞춤형 컨텐츠와 영상 제작을 통해 MZ세대의 소통과 공감을 강화하고, 기존 TV홈쇼핑과 T커머스의 소싱력을 활용한 라이브 커머스 맞춤형 상품 개발을 통해 4050세대까지 만족할 수 있는 경쟁력을 확보한다는 구상이다. 더불어 NS홈쇼핑의 식품 노하우를 활용해 고객의 품질과 가격 만족을 높인 PB와 NPB 가정간편식 상품을 출시하고 라이브 커머스를 통해 판매할 계획이다.

씰리침대, 신제품 '모션 20'(Motion 20) 출시

씰리코리아는 기존 제품 대비가격 부담은 낮추고 편의성은 높인 전동 프레임 신제품 '모션 20'(Motion 20)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모션 베드 프레임 모션 20(Motion 20)은 4개의 분절 상판으로 더욱 세밀한 각도 조절이 가능하다. 기본 자세 외에 다리가 심장보다 높이 위치해 가장 편안하게 휴식할 수 있는 '무중력 자세',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사용하기 좋은 '상체 올림 자세', 몸의 부담을 줄여주는 '하체 올림 자세' 등 사용자의 라이프스타일에 맞는 총 4가지 자세 모드를 구현했다.

헤드보드와 프레임이 포함된 일체형 디자인으로 외관 프레임을 별도 구매할 필요가 없다. 침대 각도를 조절하는 전동 베이스와 겉 프레임을 각각 구매해야 했던 기존 제품 '모션 50'(Motion 50) 대비 약 30%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2개 이상의 매트리스를 연계하면 더욱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이 가능하다.

세븐일레븐, 간편하게 즐기는 숯불생선구이 2종 출시

세븐일레븐은 '숯불고등어구이', '숯불삼치구이' 등 2종의 간편 생선구이 상품을 선보였다고 14일 밝혔다.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생선요리들로 전자레인지에 50초만 돌리면 간편하게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다. 판매 가격은 3900원이다. 세븐일레븐 숯불생선구이는 생선을 반으로 잘라 가시를 완전히 제거한 후 구워낸 만큼 가시를 발라낼 필요 없이 바로 먹을 수 있는 게 특징이다.

또한 생선 살의 촉촉하고 쫄깃한 식감을 구현하기 위해 햇빛에 말리는 반건조 과정을 거친 뒤 고온의 숯불화덕에 구워냈다. 숯불에 구워 생선 특유의 비린내를 잡고 은은한 숯불향과 고소함을 증대시켰다. 삼치구이에는 간장와사비 소스를 동봉해 취향에 따라 찍어먹을 수 있도록 했다.

GS25, '밥굽남'과 공동 개발 상품 2종 출시

편의점 GS25는 오는 15일부터 푸드 크리에이터 '밥굽남'과 공동 개발한 프레쉬푸드(Fresh Food) 도시락과 햄버거 2종을 출시한다고 14일 밝혔다.

'밥굽남 우삼겹덮밥'은 부드럽고 고소한 우삼겹구이를 밥 위에 토핑한 제품이다. 달콤하고 짭짤한 맛의 특제 간장소스와 계란 고명, 우삼겹구이를 함께 즐길 수 있다. 우삼겹과 잘 어울리는 와사비 크랩마요, 산고추, 염교(락교)를 반찬으로 구성했으며, 가격은 4500원이다.

'밥굽남 빅소불고기버거'는 우육과 돈육을 베이스로 조리 중량만 95g에 달하는 두툼한 프리미엄 비프스테이크가 특징이다. 감칠맛 나는 불고기소스에 마요네즈 양파샐러드와 불고기 버섯샐러드를 추가해 묵직하고 든든한 햄버거를 구현, 가격은 3800원이다. 전국 1만5000여 개 GS25에서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