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KT, AI 호텔 시장 ‘정조준’…LG CNS, 블로그 방문자 1000만 명 돌파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KT, AI 호텔 시장 ‘정조준’…LG CNS, 블로그 방문자 1000만 명 돌파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1.14 18: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KT, 대구에서 AI 호텔 시작한다…190개 호텔형 전 객실 도입
“26초에 1명”…LG CNS, 블로그 방문자 1000만 명 돌파 이벤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KT는 대구의 메리어트 호텔&레지던스에 AI 로보틱스 기반의 디지털 호텔 서비스 ‘KT AI 호텔’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KT
KT는 대구의 메리어트 호텔&레지던스에 AI 로보틱스 기반의 디지털 호텔 서비스 ‘KT AI 호텔’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KT

KT, 대구에서 AI 호텔 시작한다…190개 호텔형 전 객실 도입

KT는 대구의 메리어트 호텔&레지던스에 AI 로보틱스 기반의 디지털 호텔 서비스 ‘KT AI 호텔’을 시작한다고 14일 밝혔다.

KT AI 호텔 투숙객들은 종업원을 대면하지 않고도 기가지니에게 명령해 객실 조명이나 가전을 제어하고, 로봇으로 다양한 컨시어지 서비스들을 즐길 수 있다. 

호텔에 비치된 로봇은 KT가 지난 2019년 12월 선보인 AI 로봇으로, 공간맵핑과 자율주행 등 첨단 ICT 기술이 적용됐다. 이 로봇은 호텔 투숙객의 요청에 따라 객실을 방문해 각종 편의 용품을 배달해준다. 

KT의 AI호텔은 대구 지역의 190개 호텔형 전 객실에 도입될 예정이다. 메리어트 레지던스에서는 국내 최초로 레지던스 전용 ‘AI스테이(Stay)’가 출시된다. 

‘AI 스테이’는 객실 TV의 전용화면을 통해 공지사항·시설정보·용품요청 등의 컨시어지 기능을 제공하는 서비스다. 레지던스에서는 기가지니와 올레TV의 서비스들을 사용할 수 있으며, 월패드를 통한 IoT 제어도 가능해 호텔이면서 가정집 같은 편의성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해당 호텔에는 KT의 ‘AI 주차 관제 솔루션’도 적용돼, 차량 자동 출입관리부터 주차정보와 주차환경 개선방안 등을 제공한다. 특히 KT의 AI신기술 ‘Cloud AI LPR(차량번호인식)’ 솔루션을 통해, 투숙객들은 완전한 비대면 입출차 서비스를 받을 수 있다. 

KT AI 호텔 서비스는 글로벌 체인인 아코르(Accor), 하얏트(Hyatt)에 시범 적용된 데 이어, 국내에선 이번 메리어트(Marriott) 계열을 시작으로 총 35개 호텔의 7200개 객실로 확대될 전망이다. 
 
송재호 KT AI/DX융합사업부문장 부사장은 “코로나19로 호텔에서 비대면 서비스에 대한 선호가 높아진 가운데, KT AI 호텔 디지털 혁신 솔루션이 특급호텔의 품격을 한층 더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KT는 AI B2B 솔루션을 통해 앞으로도 계속 호텔 업계에 차별화된 서비스와 편의성을 제공하겠다”고 전했다. 

“26초에 1명”…LG CNS, 블로그 방문자 1000만 명 돌파

LG CNS는 IT 전문 블로그 ‘Creative&Smart’가 개설 8년 만에 누적 방문자 1000만 명을 돌파했다고 14일 밝혔다. 26초마다 1명씩 블로그를 방문한 셈이다.

LG CNS 블로그는 지난 2012년 개설 이후 △2015년 100만 명 △2017년 400만 명 △2019년 800만 명 △2020년 12월 1000만 명의 누적 방문자 수를 기록했다.

LG CNS가 지난해 방문 통계를 분석한 결과, 방문자의 65%는 검색사이트에서 인공지능·클라우드·스마트시티 등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X)’ 용어를 검색해서 들어온 것으로 확인됐다. 또한 방문자의 62%는 PC를 통해 주로 오후 1~5시 사이에 집중 방문한 것으로 나타나, 업무시간에 LG CNS 콘텐츠를 활용하는 것으로 해석됐다. 

LG CNS 관계자는 “블로그에는 DX 적용 사례와 IT 신기술 트렌드 등 2400여 건이 넘는 콘텐츠가 쌓여 있다”면서 “시중에서 쉽게 접할 수 없는 기업들의 DX 실전 사업 경험이 담겨있는 것”이라고 설명했다. 

블로그에는 △3조 원 규모 세종 스마트시티 사업 관련 ‘스마트SOC담당’ △클라우드 사업 컨설팅 담당 ‘클라우드전략그룹’ △영어 학습 AI튜터 ‘디지털마케팅&신사업담당’ 등의 전문가들이 작성한 현장감 있는 글이 다수 올라와 있다. 
 
LG CNS는 또한 블로그에 회사 전문가가 직접 답변을 주는 ‘IT SOS’, 격주마다 새로운 IT 소식을 정리해주는 ‘블로그 레터’ 등을 운영하고 있다. 

LG CNS는 누적 방문자 1000만 명 돌파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추첨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벤트 참여를 원하면 LG CNS 블로그에서 가장 인상 깊었던 콘텐츠 5가지를 선정해 작성하면 된다. 작성자는 추첨을 통해 △LG전자 노트북 그램(1명) △LG전자 시네빔(3명)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100명) 등을 받을 수 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