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기업은행, ‘IBK 뉴딜펀드’에 5년간 총 1조원 출자…우리은행, ‘우리 VIP고객님의 귀한 첫 발걸음’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기업은행, ‘IBK 뉴딜펀드’에 5년간 총 1조원 출자…우리은행, ‘우리 VIP고객님의 귀한 첫 발걸음’ 이벤트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1.15 15: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IBK기업은행은 뉴딜 혁신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IBK 뉴딜펀드’를 조성하고, 매년 2000억원씩 5년간 총 1조원을 출자한다고 15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IBK기업은행은 뉴딜 혁신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IBK 뉴딜펀드’를 조성하고, 매년 2000억원씩 5년간 총 1조원을 출자한다고 15일 밝혔다. ⓒIBK기업은행

기업은행, ‘IBK 뉴딜펀드’에 5년간 총 1조원 출자

IBK기업은행은 뉴딜 혁신기업 발굴과 육성을 위해 ‘IBK 뉴딜펀드’를 조성하고, 매년 2000억원씩 5년간 총 1조원을 출자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업은행은 이 펀드를 통해 △D.N.A(데이터‧네트워크‧인공지능) 생태계 강화 △비대면 산업 육성 △SOC(사회 간접 자본) 디지털화 △저탄소·분산형 에너지 확산 △녹색산업 혁신 생태계 구축 등 은행이 선정한 뉴딜 5대 핵심과제를 수행하는 기업에 집중 투자할 계획이다.

‘IBK 뉴딜펀드’는 모펀드(Fund of Funds)로 운용되며, 펀드 운용은 한국성장금융투자운용(대표이사 성기홍)이 맡는다. 또 사모펀드(PEF), 투자조합 등의 민간 자본과 함께 자(子)펀드를 조성해 투자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편, 기업은행은 ‘IBK 혁신경영’의 일환으로 이번에 조성된 ’IBK 뉴딜펀드‘를 포함해 ‘22년까지 모험자본 1조 5000억원을 공급해 혁신기업을 육성할 계획이다.

또 고객과 은행이 함께 성장하기 위해 기업 성장단계별 지원 체계 구축, 고객 최우선 디지털 환경 구축 등 고객 혁신 지원을 이어나갈 예정이다.

기업은행 관계자는 “혁신적인 뉴딜기업 발굴‧육성을 지원해 한국판 뉴딜 성공의 마중물 역할을 수행할 것”이라며, “혁신 성장 기업 지원으로 모험자본 생태계 조성에도 앞장서겠다”고 밝혔다.

 

우리은행, ‘우리 VIP고객님의 귀한 첫 발걸음’ 이벤트 실시

우리은행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우리은행의 첫 VIP고객을 위한 ‘우리 VIP고객님의 귀한 첫 발걸음’ 이벤트를 3월 31일까지 실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 대상은 1월 15일부터 3월 31일까지 정기예금 또는 펀드상품을 1000만원이상 신규 가입하고 이벤트에 응모한 우리은행 신규 VIP고객으로 3월 31일까지 입출식상품을 제외한 금융수신 1억원 이상을 유지하면 추첨을 통해 경품을 제공한다.

경품은 골드바 10돈(1명), LG 스타일러(3명), 삼성 제트무선청소기(10명)을 제공하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홈페이지 또는 우리WON뱅킹 이벤트 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새해를 맞아 우리은행에 귀한 첫 발걸음을 해주신 VIP고객을 위한 첫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우리은행 VIP고객을 위한 영업점과 비대면 모든 채널에서 고객중심의 자산관리 상품과 서비스를 다양하게 제공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우리은행은 1월 4일부터 고객중심 혁신 영업채널인 VG(같이그룹, Value Group)제도를 시행 중에 있으며, 대면채널 역량강화를 통해 고품격의 자산관리 전문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NH농협은행-서울신용보증재단, '농협은행특별출연' 업무협약 체결

NH농협은행은 본 협약에 따라 서울신용보증재단에 50억원을 특별출연 하고 코로나19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서울시 소기업과 소상공인에게 年 1% 초반 대 저금리 대출을 공급하게 된다.

한편, 서울신용보증재단에서는 보증비율 및 보증료를 우대하여 이들의 경제적 부담을 최소화하기로 하였다.

이석용 NH농협은행 서울영업본부장은“금년에는 전년보다 특별출연 금액을 5억원 증액하였으며 출연시기 또한 전년도보다 약 1개월 가량 빠른 1월 15일에 특별출연을 하였다”고 밝혔다.

아울러 “어려운 때일수록 금융기관이 사회적 책임의식을 갖고 앞장 서야 한다”며, “농협은행은 앞으로도 사회적 책무를 다하기 위해 계속 노력할 것”이라고 하였다.

본 협약에 의한 자금지원은 1월 18일부터 가능하며 관련 상담 및 문의는 서울 관내 NH농협은행 全 영업점에서 가능하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