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한국야쿠르트 프레딧, ‘명절선물 기획전’ 진행…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90여 종 본격 판매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한국야쿠르트 프레딧, ‘명절선물 기획전’ 진행…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90여 종 본격 판매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18 10:5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한국야쿠르트 프레딧 명절선물 기획전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프레딧 명절선물 기획전 상품 ⓒ한국야쿠르트

한국야쿠르트 프레딧, ‘명절선물 기획전’ 진행

한국야쿠르트 온라인 몰 프레딧(Fredit)은 ‘2021 설 명절 선물세트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한국야쿠르트는 기획전 내 ‘원스톱 쇼핑’이 가능하도록 ‘생활용품’, ‘건강식품’, ‘신선식품’, ‘제수용품’ 등 명절 맞춤형 상품을 구성하고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프레딧 라이프(Life)는 생활용품 세트를 선보인다. 프레딧만의 인증 기준을 통과한 △까띠에 핸드&립 △아일랜드 1950 치약 △산테 샴푸 △레드루트 세탁세제 △에코두 홈케어 세제 △에콜린 스킨케어 △코알라에코 주방세정제 △갸마르드 베이비 세트 총 8종이다. 

‘홍삼제품’과 ‘건강기능식품’은 20% 할인한 가격으로 판매한다. 밀키트 판매량 1위, ‘프라임 스테이크 선물세트’는 오는 23일까지 주문할 경우 추가로 10%를 할인해 준다. 반려동물을 위한 선물도 있다. ‘잇츠온 펫츠’ 브랜드 수제간식과 스낵볼 등 종 7종을 스낵박스에 담아 판매한다.

기획전 진행은 다음달 9일까지다. 원하는 날짜를 지정하면 프레시매니저나 택배를 통해 연휴 전날까지 전달한다. 최대 10곳까지 배송지를 지정할 수 있어 한 번의 결제로 여러 곳에 선물을 보낼 수 있다. ‘선물하기’ 기능을 활용해 주소지를 모르는 지인에게도 선물 보내기가 가능하다.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 90여 종 본격 판매

롯데푸드는 2021년 설 선물세트 90여종을 본격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롯데푸드 설 선물세트는 대표구성인 ‘로스팜 캔햄 세트’를 중심으로, 캔햄과 다양한 식품을 조합한 ‘혼합 세트’, 수제햄 세트인 ‘델리카테센’, 원두커피 ‘칸타타 시그니처’ 세트 등으로 구성했다. 특히 이번 설에는 온라인 판매물량을 지난 추석 대비 약 200% 확대하고, 온라인 전용 세트를 2종 추가했다.

로스팜 캔햄 세트는 우리 축산물을 사용한 캔햄 세트를 확대했다. 이번 설에는 100% 국내산 우리 돼지 한돈을 사용하고 95.03% 육함량을 자랑하는 ‘K-로스팜’ 세트를 새롭게 추가했다. 국산 한우와 국산 돼지고기로 만든 ‘로스팜 엔네이처 한돈한우’ 세트, 의성마늘과 100% 국산 돈육으로 만든 ‘의성마늘 로스팜’ 등의 세트를 함께 운영한다.

혼합 세트는 캔햄과 함께 주방에서 활용도가 높은 여러 식품을 모아 구성한 세트다. 이번 설에는 참기름, 올리고당은 물론 히말라야 핑크솔트, 천연 다시마 분말 등의 고급 조미료를 혼합세트 구성품으로 운영한다. 델리카테센 수제햄 세트는 국산 한돈의 안심, 등심 등 고급 부위육을 통째로 훈연 숙성해 만드는 수제햄 세트다. 카슬러, 파스트라미, 텐더로인 등 다양한 수제햄이 개별 포장돼 있다.

이밖에 원두커피 세트 칸타타 시그니처와 카놀라유, 포도씨유, 해바라기유 등 고급 식용유로 구성된 ‘프리미엄 요리유 세트’도 운영된다. 쾌변두유 세트, 파스퇴르 생유산균 세트, 냉동식품 세트 등도 판매한다.

SSG닷컴, 소상공인과 설 선물세트 기획전 협업

SSG닷컴은 한 달 앞으로 다가온 민족대명절 ‘설날’을 맞아 소상공인과 협업을 통한 할인 행사를 실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날부터 오는 31일까지 중소기업유통센터와 함께 ‘소상공인 X SSG 선물세트’ 기획전을 열고 우수 소상공인 브랜드 ‘안동초심한우’, ‘우리농산’ 등의 선물세트 200여 종을 최대 3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명절 할인 프로모션이 추가로 적용되며 자세한 내용은 기획전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SSG닷컴은 지난 추석에 이어 두 번째 ‘비대면’ 명절을 준비하는 중소 협력업체에게 안정적인 판로를 제공한다는 취지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실제 이번 행사에 참여하는 소상공인 업체 40여 곳은 명절 사전 판매를 시작한 지난해 12월 24일부터 1월 15일까지 매출이 전년 행사 기간 대비 45% 늘었다. 특히 ‘안동초심한우’의 한우 선물세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7배 이상 증가했으며, ‘우리농산’의 참기름·들기름 선물세트는 같은 기간 4배 이상 높아졌다.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어민을 돕기 위해 다음달 7일까지는 해양수산부 주관 ‘2021 대한민국 찐 수산대전’ 행사에 참여한다. 이 기획전은 지난해 8월부터 시행 중인 수산물 판매 촉진 행사다. 올해는 오는 11월까지 총 8차례에 걸쳐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이번에는 명절 시즌에 맞춰 ‘설맞이 특별전’으로 준비했다.

SPC,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 출범

SPC그룹이 토탈 마케팅 솔루션 전문 계열사 ‘섹타나인(Secta9ine)’을 오는 19일 공식 출범한다.

섹타나인은 SPC그룹이 축적해온 플랫폼 비즈니스 기술력과 마케팅 역량, ICT 사업 인프라를 결집해 만든 디지털마케팅 전문기업으로, ICT 계열사인 ‘SPC네트웍스’와 2200만 회원의 해피포인트 등 다양한 마케팅플랫폼 사업을 펼쳐온 ‘SPC클라우드’의 합병을 통해 이뤄졌다.

섹타나인은 ‘스마트 라이프 테크놀로지 컴퍼니(Smart Life Technology Company)’라는 비전 아래 그룹의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가속화하고, 테크놀로지 기반의 마케팅 플랫폼 사업을 주도할 예정이다. CI(Corporate Identity)는 지혜와 영민함의 상징인 ‘부엉이’를 형상화한 것으로 빅데이터, AI 등 차세대 기술을 이용해 스마트한 일상과 행복한 삶을 만들어가겠다는 신념을 표현했다.

사명에는 9개(Nine)의 사업 조직(Secta)들이 강력한 시너지를 발휘하며 나아간다는 의미를 담았다. 이에 따라 기존에 영위하던 멤버십마케팅, 모바일커머스, 스마트스토어, 페이먼트, IT서비스 등 5개의 사업 영역에 스마트팩토리, 애드(Ad)커머스 등의 신규 사업 4개 영역을 더해 다양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를 아우르는 토탈 솔루션 기업으로 성장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멤버십마케팅 서비스인 해피포인트와 해피오더·해피콘·해피마켓 등의 모바일커머스 서비스를 더욱 발전시키고, 간편결제 솔루션 ‘해피페이’를 론칭해 핀테크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또한 빅데이터 인프라를 적극 활용해 매장 영업을 지원하는 마케팅 솔루션 플랫폼을 출시하고, 증강현실 기반 마케팅 앱 론칭, 품질 관리 수준을 높이는 ‘스마트팩토리 솔루션’ 구축, 디지털 광고사업 확대 등 포트폴리오를 다각화할 계획이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