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험오늘] 푸르덴셜생명, 전사 스마트오피스 도입…ABL생명, ‘챗봇 서비스’ 오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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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보험오늘] 푸르덴셜생명, 전사 스마트오피스 도입…ABL생명, ‘챗봇 서비스’ 오픈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1.18 16:04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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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18일 오전 서울 역삼동 푸르덴셜타워에서 열린 푸르덴셜생명의 스마트오피스 오픈식에 민기식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사장(왼쪽 두번째),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가운데)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18일 오전 서울 역삼동 푸르덴셜타워에서 열린 푸르덴셜생명의 스마트오피스 오픈식에 민기식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사장(왼쪽 두번째),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가운데) 등 관계자들이 참석해 테이프 커팅식을 진행하고 있다. ©푸르덴셜생명

푸르덴셜생명, 전사 스마트오피스 도입

푸르덴셜생명은 효율적인 업무 환경 조성을 위한 스마트오피스를 오픈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날 푸르덴셜생명 본사가 위치한 서울 역삼동 푸르덴셜타워에서 열린 기념식에는 양종희 KB금융지주 부회장, 민기식 푸르덴셜생명 대표이사 사장, 임직원 대표 등이 참석해 스마트오피스 오픈을 축하했다. 오픈식은 코로나19에 따른 수도권의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에 따라 철저한 방역 관리 속에 진행됐다.

푸르덴셜타워 18층에서 22층까지 총 5개 층 약 1400평 규모로 조성된 스마트오피스는 기존의 전형적인 사무실 공간에서 미래 지향적인 업무 공간으로 개선됐다. 

푸르덴셜생명 직원들은 사무실 입구에 설치된 키오스크를 통해 고정 좌석이 아닌 자신의 업무 스케줄 등을 고려해 원하는 자리에서 업무를 볼 수 있다. 임원들 또한 임원실을 선택해 사용할 수 있으며, 사용되지 않는 임원실은 직원들의 회의 공간으로 이용 가능하다.  

푸르덴셜생명은 스마트오피스 공간에 자율좌석 외에도 △폰부스 △협업공간 △프라이빗존 등을 마련했으며 층별로 △업무 △회의 △휴식 △고객접견 등의 공간을 분리해 공간 효율성을 높였다.

회의실 예약시스템도 새롭게 도입했다. 시간과 장소에 구애받지 않고 언제 어디서나 다양한 디바이스로 회의실을 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클라우드 PC 업무를 위한 '제로 클라이언트', 스마트폰에서 내선전화를 함께 쓸 수 있는 'FMC' 등 다양한 IT솔루션을 접목했다. 

푸르덴셜생명은 스마트오피스 오픈과 더불어 기존 임직원들의 재택근무를 상시 운영한다. 유연한 근무 형태와 업무환경의 변화를 기반으로 일하는 방식의 혁신을 만들어가겠다는 게 푸르덴셜생명 측의 설명이다.

안진희 푸르덴셜생명 경영지원본부 상무는 "푸르덴셜생명은 VDI(데스크톱 가상화)시스템을 일찍이 정착시켜 코로나19 상황에서 임직원들을 빠르게 재택근무로 전환하고 안정적으로 업무 체계를 유지했다"면서 "스마트오피스 도입으로 탄력적인 근무 환경을 유지하고 시대의 변화에 빠르게 대응하는 조직문화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했다. 

 

©현대해상
©현대해상

현대해상, '내인생든든한라이프케어보험' 선봬

현대해상은 18일 '내인생든든한라이프케어보험'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내인생든든한라이프케어보험'은 질병 및 상해, 장애로 간병인이나 가사도우미가 필요할 경우 이를 직접 지원한다. 질병, 상해로 입원치료를 받는 경우 간병인을 최대 180일까지, 장애가 발생한 경우에는 가사도우미를 100회 지원하며, 직접 지원을 원하지 않을 경우에는 보험금으로 받을 수도 있다.

또한, 기존에 판매하는 장애진단보장과 달리 장애 발생 원인이나 종류에 관계없이 보장하고 장애의 정도가 심할 경우 추가적인 보장과 65세까지 매년 보험금을 지급해 소득 상실을 보전해 준다.

이와 함께, 장기요양등급(1~5등급) 판정을 받은 경우 일시금을 지급함과 더불어 손보업계 최초로 재가방문요양, 노인요양시설을 이용할 경우 매월 간병 비용을 최대 110세까지 지급해 노후대비 보장도 강화했다.

해당 보험은 만 20세부터 70세까지 가입 가능하고 최대 100세까지 보장하며, 보험기간은 90/100세만기형 중 고객들의 필요에 맞춰 가입할 수 있다. 보험료 납입기간 중 해지시 해지환급금을 50%만 지급하는 조건을 선택할 경우 약 10~15% 낮은 보험료로 가입 가능하다. 

현대해상 윤경원 장기상품1파트장은 "일생 동안 누구에게나 발생할 수 있는 각종 위험에 대비하여 맞춤 보장하는 내인생든든한라이프케어보험을 통해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했다. 

 

©ABL생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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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BL생명, '챗봇 서비스' 오픈

ABL생명은 18일 'ABL 챗봇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밝혔다.

'ABL 챗봇 서비스'는 고객들이 콜센터를 통해 가장 많이 처리하는 업무인 △보험료 납입 △보험계약대출 △사고보험금 청구 △나의 정보(주소 및 연락처) 변경을 고객의 이해와 반응을 고려해 누구나 손쉽게 처리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또한 'ABL 챗봇 서비스'는 카카오톡 앱에 접속해 'ABL생명 챗봇' 채널을 추가하면 바로 이용 가능하다. 대화형으로 진행되며 준비된 네 가지 업무 중 원하는 업무를 선택한 후 카카오페이, PASS(핸드폰) 등의 간편 인증을 거쳐 순차적으로 원하는 항목을 클릭하기만 하면 된다. 그 밖에도 챗봇을 통해 전문 상담원의 채팅 상담 서비스도 받을 수 있다.

최현숙 ABL생명 고객지원실장은 "고객이 자주 사용하는 보험 서비스 업무를 대상으로 챗봇 서비스 범위를 점차 확대, 고도화할 예정"이라며 "ABL생명은 코로나19와 같은 상황에서도 편리하고 안정적인 고객서비스 제공을 위해 고객 중심의 디지털 기술을 활용한 언택트 고객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도입해 나갈 계획"이라고 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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