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락앤락, 신축년 맞이 온오프라인 특별 기획전 실시…NS홈쇼핑, ‘NS상품선정위원회’ 온택트로 전환
[유통오늘] 락앤락, 신축년 맞이 온오프라인 특별 기획전 실시…NS홈쇼핑, ‘NS상품선정위원회’ 온택트로 전환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18 10:53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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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CU는 농업회사법인 바로담㈜과 손잡고 집콕족을 겨냥해 누구나 쉽게 수제 된장을 만들 수 있는 '된장 담그기 키트'(3만9900원)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CU
CU는 농업회사법인 바로담㈜과 손잡고 집콕족을 겨냥해 누구나 쉽게 수제 된장을 만들 수 있는 '된장 담그기 키트'(3만9900원)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CU

CU, 된장 담그기 키트 판매

CU는 농업회사법인 바로담㈜과 손잡고 집콕족을 겨냥해 누구나 쉽게 수제 된장을 만들 수 있는 '된장 담그기 키트'(3만9900원)를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이는 된장 담그기 키트는 국산 메주 가루, 소금, 발효 용기 등 된장을 담글 때 필요한 모든 구성품을 한데 모아 집에서도 간편하게 된장을 만들 수 있도록 기획한 상품이다.

제조 방법은 잘 풀어진 소금물에 메주 가루를 넣고 고루 섞은 뒤 상온(20℃~25℃)에 90일 이상 발효하면 완성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된장은 메주와 간장을 분리하는 '장가르기' 작업을 거치지 않아도 되며, 중량은 약 3kg다.

해당 상품은 국내산 콩과 소금 외 다른 식품첨가제가 전혀 들어있지 않아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이나 화학조미료를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발효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유해물질 발생 검사도 통과했다. 된장 담그기 키트는 다음달 17일까지 멤버십 앱 '포켓CU'를 통해 1000개 한정 수량 예약 판매되며 고객이 원하는 장소로 무료 택배 발송된다.

락앤락, 신축년 맞이 온·오프라인 특별 기획전 실시

㈜락앤락은 신축년 새해를 맞아, 코로나19 장기화에 지친 소비자들을 위해 실용성 높은 주방·생활용품을 대폭 할인하는 온·오프라인 특별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신축년 새해맞이 특별 기획전은 오는 31일까지 전국 23개 직·가맹점과 온라인 자사몰인 락앤락몰에서 진행된다. 소비자에게 큰 인기를 끈 베스트 소형가전과 홈쿡에 유용한 다양한 식품보관용기를 비롯 시즌에 걸맞은 제품까지 총 850여 개 품목을 최대 70% 할인가에 선보인다.

이경숙 ㈜락앤락 한국영업본부 상무는 "사회적 거리두기에 따라 집안에 머무는 시간이 증가하며 주방·생활용품 구매를 고려 중인 소비자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하고자 새해맞이 특별 기획전을 마련했다"라고 말했다.

코리아센터 메이크샵, '카카오싱크' 연동…"쇼핑몰 운영 효율성 증대"

언택트 이커머스 전문기업 코리아센터의 메이크샵 플랫폼은 카카오톡 계정 기반의 비즈니스 솔루션 '카카오싱크'(Kakao Sync)와 연동 서비스를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메이크샵 쇼핑몰 운영자와 사업주는 쇼핑몰 사업 목표와 니즈에 맞게 카카오싱크를 활용할 수 있다. 쇼핑몰 고객에게 원클릭 간편 회원가입 기능을 제공해 더 많은 쇼핑몰 회원을 확보할 수 있고 카카오톡 내 자동 로그인 기능을 지원해 보다 편리한 쇼핑 환경을 제공한다. 아울러 회원가입 과정에서 손쉽게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확보해 마케팅에 활용할 수 있다.

카카오싱크 연동 방법도 간편하다. 메이크샵이 제공하는 연동방식은 팝업창을 통해 앱 생성, 채널 생성, 카카오싱크 신청까지 3단계를 모두 완료할 수 있으며, 검수 기간 없이 신청 직후 바로 카카오싱크를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 20년 이어온 'NS상품선정위원회' 온택트로 전환

NS홈쇼핑은 2001년부터 진행해 온 고객위원 중심의 NS상품선정위원회를 올해 1월부터 온라인으로 전환해 진행했다고 18일 밝혔다.

NS상품선정위원회는고객의 평가를 듣고 고객 눈높이에 맞는 상품을 선정하기 위해 운영하는 기구로 NS홈쇼핑 입점을 위해 반드시 거쳐야 하는 과정이다. 고객위원 8명과 소비자전문위원 2명 등총 10명의 평가위원은 매주 함께 모여 NS홈쇼핑의 예비 신상품을 평가해 왔지만, 평가위원의 안전과 방역 수칙 준수를 위해 올해 1월부터 화상회의 시스템을 활용한 온라인 평가로 전환했다.

우선 대면 접촉을 최소화하기 위해 현장에는 진행자와 상품을 담당하는 MD만 참석하도록 바꿨다. MD가 상품에 대한 개요와 특징을 소개하고 상품선정위원은 각자 자택에서 온라인으로 질의응답을 거쳐 상품을 평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앞서 2차례 진행된 온라인 평가에서는 담당 MD와평가위원 모두 기존처럼 원만한 소통을 이어가며, 예비 신상품을 평가했다.

세븐일레븐, 범죄 위기 여성 구한 편의점 경영주 포상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새벽 시간 범죄 위기를 피해 점포로 들어온 여성을 구한 경영주에게 감사장과 격려금을 전달했다고 18일 밝혔다.

감사장의 주인공은 세븐일레븐 역삼타운점 김규범 경영주다. 지난 9일 새벽 세븐일레븐 역삼타운점에 한 외국인 여성이 맨발로 울면서 뛰어들어와 도움을 요청했다. 당시 여성은 성추행으로 추정되는 피해를 벗어나기 위해 급하게 편의점 안으로 들어왔고, 새벽 근무 중이었던 김 경영주는 외국인 여성의 신변을 적극 보호하고 경찰에 신고한 뒤 신속한 수사 협조를 통해 용의자를 검거하는데 일조했다.

세븐일레븐은 편의점이 지역사회 안전망으로서의 역할을 충실히 수행한 공을 인정해 김규범 경영주에게 감사장과 격려금을 전달했다. 또한 안전과 생명을 최우선 가치로 하는 시민정신 실천 사례로 전 임직원과 일선 점포에 공유하기로 했다.

현대그린푸드, '세계 장수마을의 건강식단' 선봬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종합식품기업 현대그린푸드는 케어푸드 전문 브랜드 '그리팅'(Greating)의 '세계 장수마을의 식사법, 건강식단'(이하 건강식단)을 론칭한다고 18일 밝혔다.

현대그린푸드가 이번에 선보이는 건강식단은 발효 음식과 섬유소가 풍부한 제철 채소를 넣은 한식을 비롯해 지중해식, 일식, 아시아식, 그리고 동유럽식 등 5개 카테고리의 총 23개 메뉴로 구성된다. 주요 메뉴로는 주꾸미 오일 통밀 파스타(지중해식), 꼬꼬뱅&풍기리소토 세트(지중해식), 여주야끼우동(일식), 보르쉬&피타 브레드(유럽식) 등이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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