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한미약품,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다음달 발매…JW바이오사이언스, 싱가포르 ‘원바이오메드’ 지분 투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한미약품,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다음달 발매…JW바이오사이언스, 싱가포르 ‘원바이오메드’ 지분 투자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18 11: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미약품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30분내에 신속히 확인할 수 있는 항원진단키트 'HANMI COVID-19 Quick TEST'를 2월 초 국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30분내에 신속히 확인할 수 있는 항원진단키트 'HANMI COVID-19 Quick TEST'를 2월 초 국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 코로나19 신속항원진단키트 2월 발매

한미약품은 코로나19 감염 여부를 30분 내에 신속히 확인할 수 있는 항원진단키트 'HANMI COVID-19 Quick TEST'를 오는 2월 초 국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18일 밝혔다.

HANMI COVID-19 Quick TEST는 세계보건기구(WHO)가 긴급 사용승인한 항원 진단검사 의료기기로, 민감도 90%, 특이도 96%의 성능을 갖춘 진단키트다.

신속항원진단키트는 비강 내에서 채취한 검체를 키트에 떨어뜨려 바이러스 항원이 키트에 내장된 항체와 결합하면서 검사 결과가 나오게 하는 항원-항체 결합반응을 이용한 제품으로, 결과 확인 방식이 임신진단키트와 비슷하다.

HANMI COVID-19 Quick TEST를 이용한 검사는 관련 법에 따라 의료인을 통해서만 할 수 있으며, 일반인이 사서 쓸 수는 없다. 이 키트를 사용한 검사에서 양성이 나올 경우 보건 당국이 진행하는 PCR 검사를 통해 확진 여부를 최종 판단하게 된다.

동성제약, 코로나19 극복 위해 강원도에 의약품 기부

동성제약은 지난 15일 강원도청 통상상담실에서 코로나19 극복 및 취약계층 건강관리 지원을 위한 의약품·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전달식을 가졌다고 18일 밝혔다.

동성제약은 코로나 환자 치료를 위해 감염병 전담병원으로 지정·운영되고 있는 강원도 의료원 및 공공의료기관을 지원하고, 강원도 지역 내 필수의료서비스가 필요한 노인 및 취약계층의 건강 관리에 도움을 주기 위해 강원도에 1억5000만 원 상당의 의약품과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을 기부했다.

전달된 의약품은 '크라맥스정'으로, 균에 의한 각종 감염증을 치료하는 페니실린계 항생제다. 함께 전달된 프로바이오틱스 유산균 '바이오가이아 가스트러스'는 장 건강과 면역력 관리에 도움을 주며, 특히 항생제 복용 시 나타나는 설사, 구토와 같은 부작용 완화에 도움을 준다. 이번 후원 물품은 강원도 내에 위치한 강원의료원 5곳 및 18개 시군 내 취약계층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JW바이오사이언스, 싱가포르 '원바이오메드' 지분 투자

JW생명과학의 자회사인 JW바이오사이언스는 싱가포르 소재 분자진단 전문기업인 원바이오메드(One BioMed Pte. Ltd.)와 전략적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계약으로 JW바이오사이언스는 원바이오메드의 지분 3.4%를 취득했으며, 현재 개발 중인 원바이오메드의 POCT(Point of care test, 현장진단검사) 제품에 대한 국내 판권을 확보했다. 이번 JW바이오사이언스의 투자금은 원바이오메드의 차세대 분자 진단기기와 시약 개발에 활용될 예정이다.

원바이오메드는 2015년 싱가포르 과학기술청에서 스핀오프해 설립된 기업으로, 실리콘 광소자 센싱 기술과 시료 전처리, 유전자 추출, 타겟 증폭, 신호 측정 등 현장진단 분자 검사 장비 개발에 필요한 첨단 플랫폼을 보유하고 있다. JW바이오사이언스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기존 면역화학, 임상화학 진단 분야에서 분자 진단까지 사업 영역을 확장하게 됐다.

유디갤러리, 서양화가 손숙지 개인전 '소리나무' 개최

유디치과는 2021년 첫 전시로 자작나무를 입체적이고 섬세한 기법으로 표현하는 서양화가 손숙지 작가의 개인전 '소리나무'를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에 위치한 유디갤러리에서 오는 2월 17일까지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손숙지 작가의 개인전 타이틀 소리나무는 자작나무를 뜻한다. 불에 탈 때 자작자작 소리가 난다고 해서 이름이 붙은 자작나무를 손 작가는 소리나무라고 새롭게 이름 붙여 자신만의 시각으로 표현했다. 배경인 산과 하늘은 평면적으로 표현하고, 나무껍질의 거친 질감은 상세하게 그려 대비를 줬다.

먼저, 입체감을 표현하는 젯소, 모델링 페이스트 등 걸쭉한 반죽 재료를 몇 차례 덧발라 나무 표면의 거친 느낌을 살린다. 이후 균열을 만드는 크랙 기법을 사용해 나무껍질의 갈라짐을 입체적으로 표현했다. 여기에 무채색 아크릴 물감으로 색을 칠해 따뜻하고 안정적인 느낌을 더했다.

한편 유디갤러리는 유디치과의 독립적 형태의 미술 갤러리로 환자들이 지루한 대기시간을 활용할 수 있는 문화공간으로, 양재역 2번 출구, 서초동 코리아비즈니스센터 3층에 위치하고 있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