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교촌에프앤비, 30주년 맞아 새 CI 공개…홈플러스, 포장재 재생원료 비중 확대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교촌에프앤비, 30주년 맞아 새 CI 공개…홈플러스, 포장재 재생원료 비중 확대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19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교촌 CI ⓒ교촌

교촌에프앤비, 30주년 맞아 새 CI 공개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에프앤비가 19일 창립 30주년을 맞아 글로벌 종합 식품외식그룹의 비전을 담은 새로운 CI(Corporate Identity)를 선보였다.

새로운 CI는 ‘K’ 이니셜을 심볼마크로 삼아 한국을 대표하는 글로벌 외식기업 도약의 의지를 표현했다. K 이니셜은 교촌의 기업철학인 정직과 신뢰(Integrity)의 ‘I’와 나눔과 소통(Communication)을 뜻하는 ‘C’의 결합을 형상화했다. 시각적으로는 라운딩된 외곽라인을 통해 보다 직관적이고 부드러운 이미지를 전달한다.

로고타입은 기존 캘리서체의 전통적 이미지에서 고딕의 견고함이 나타내는 진중하면서 모던한 이미지로 변화를 꾀했다. 이를 통해 사업 다각화에 따른 CI 활용의 범용성도 갖도록 했다. 교촌은 기업철학을 바탕으로 한 글로벌 도전과 성장의 의미를 새 CI에 담아 미래를 향한 기업 가치 제고에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황학수 교촌에프앤비 총괄사장은 “창립 30주년을 맞아 교촌의 철학과 글로벌 이미지를 이번 CI를 통해 형상화 했다”며 “CI에 담긴 의미처럼 정직하고 신뢰받는 기업으로서 교촌의 제2 도약을 고객, 가맹점과 함께할 것”이라고 말했다.

홈플러스, 포장재 재생원료 비중 30%로 확대

홈플러스는 친환경 소비문화 확산을 위해 환경부, 한국포장재재활용사업공제조합과 함께 ‘2025 친환경 재생원료 사용확대 공동 선언’ 협약식을 열었다고 19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이번 협약을 통해 오는 2025년까지 자사 상품 포장재 내 국내산 페트 재생원료 비중을 30% 이상으로 늘리고, 순차적으로 상품 포장재를 재활용이 용이한 재질과 구조로 개선키로 했다. 우선 과일, 채소 등 신선식품 페트 포장용기에 국내산 페트 재생원료 비중을 30% 이상으로 늘린다. 특히 자사 상품 전 카테고리 포장재를 전수 조사해 재활용 가능성 정도에 따라 최우수, 우수, 보통, 어려움 등 4개 등급으로 나누고 각 등급별 포장재를 업그레이드할 방침이다.

예컨대 페트 포장재의 경우 유색 페트를 무색 페트로, 몸체와 마개를 분리할 수 없는 포장재는 분리 가능한 형태로 바꾸고, 몸체와 다른 재질의 라벨도 몸체와 같은 재질로 변경함으로써 기존의 재활용 어려움 등급의 포장재를 보통 또는 우수 등급으로 개선한다.

환경부는 양질의 재생원료 공급과 재활용이 쉬운 재질, 구조의 포장재 생산을 위한 제도 개선을 적극 지원키로 했다. 최근에는 지난달 25일부터 전국 공동주택에서 투명 페트병 별도 분리배출을 시행했으며, 업계의 고품질 재생원료 생산을 위한 시설 개선도 독려하고 있다. 또한 오는 2022년까지 10만 톤 이상의 고품질 페트 재생원료를 국내 생산해 그간 수입돼 온 폐페트와 재생원료를 전량 대체, 국내 재생원료 시장 성장은 물론 수출에도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한화호텔앤드리조트, ‘63다이닝 키트’ 백리향 편 출시

한화호텔앤드리조트는 신선 간편식(HMR) 전문기업 프레시지와 함께 최고급 중식 요리를 가정에서 편안하게 즐길 수 있는 ‘63다이닝 키트(63 Dining Kit) 백리향 편’을 19일 출시했다.

이는 63레스토랑 전문 셰프의 레시피로 선보인 1차 협업 제품에 이은 두 번째 제품으로, 최고급 중식당 백리향의 메뉴를 프리미엄 밀키트로 구현했다. 가정에서 즐기기 어려운 중식 고급 메뉴를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도록 실제 레스토랑에서 사용하는 식자재와 비법, 소스 등을 담아냈다. 

63다이닝 키트 백리향 편은 총 3종의 메뉴를 새롭게 선보인다. ‘백리향 마파두부’, ‘백리향 난자완스’, ‘백리향 동파육’으로 구성했다.

63다이닝 키트 백리향 편은 프레지시 홈페이지와 주요 온라인 채널, 63빌딩에서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63 베이커리), 갤러리아백화점 명품관, 갤러리아 고메이494 한남 매장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롯데리조트,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 진행

롯데리조트는 고객들과 함께 이러한 신(新) 소비 트렌드를 실현하기 위해 지난해 한 해 동안 고객과 함께하는 사회공헌 활동을 다방면으로 진행해왔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12일에는 서울 포스트타워에서 ‘빅핸드(Big Hand)’ 로스트볼 수익금 전달식이 진행됐다. 2020년 한 해 동안 롯데스카이힐CC 골프장 3개 지점에 설치된 무인부스에서 고객이 한 손으로 박스에 담긴 분실구를 원하는 만큼 꺼내고 원하는 만큼 기부를 하는 자율적인 방식으로 수익금이 마련됐다. 이를 통해 1년간 모인 500만원 상당의 금액은 장애인 골프 활동 운영에 앞장서고 있는 대한장애인골프협회에 전액 기부됐다. 또한 지난해 한 해 동안 장애인과 노약자들의 편의성을 위해 조성된 롯데리조트 ‘사랑나눔객실’의 수익금 일부는 리조트 지점이 위치한 속초, 부여 각 공공기관의 장애인복지과로 전달됐다.  

이와 더불어 고객들과 함께 한 이벤트와 관련된 수익금과 물품들도 전해졌다. 지난 9월 진행된 롯데리조트의 코로나블루 극복 프로젝트 ‘마음방역챌린지’의 일환으로 인스타그램 이벤트를 통해 수집된 총 205개의 댓글 수만큼 보육기관, 저소득층 아동들에게 의료물품과 놀이키트가 전달됐다. 백제문화단지에서는 한 해 동안 단지 내 능사 수경정에서 소망을 빌며 전통 북을 치는 ‘소망의 북’ 이벤트를 진행, 참가비 전액을 부여 굿뜨래장학회와 삼신보육원 등 지역사회에 기부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