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넷마블,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 오픈 4주년 기념 리뉴얼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넷마블,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 오픈 4주년 기념 리뉴얼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1.19 13: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게임빌컴투스 모바일게임 플랫폼 ‘하이브’, BI 리뉴얼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이리야(크리스마스)’ 및 콘텐츠 업데이트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최근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에 오픈 4주년을 맞이해 웹사이트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  오픈 4주년 기념 리뉴얼 실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최근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에 오픈 4주년을 맞이해 웹사이트 리뉴얼을 실시했다고 19일 밝혔다.

지난 2017년 4월 개설한 자체 브랜드 미디어 ‘채널 넷마블’은 문화체육관광부 산하 한국인플루언서사업협회에서 주최하는 ‘대한민국블로그어워드’에서 지난 2017년 'BEST 콘텐츠 부문' 최우수상, 지난 2019년에는 '기업 부문' 장려상을 수상한 바 있다.

새롭게 개편된 채널 넷마블의 주요 섹션은  [넷마블 인사이드], [게임], [콘텐츠], [사회공헌], [뉴스룸], [넷마블TV] 등으로 구성되며 기업 정보, 조직문화, 채용과 신작 게임과 업데이트 소식을 비롯해 넷마블과 관련한 다양하고 유용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넷마블에 따르면 또한 이번 리뉴얼로 영문제공 글로벌 뉴스채널을 추가해 넷마블 소식을 영문으로 제공할수 있게 됐다.

임현섭 넷마블 뉴미디어 팀장은 19일 "이번 리뉴얼로 채널 넷마블의 다양한 콘텐츠를 영어권 국가에도 서비스가 가능해졌다"라며 "넷마블 게임을 즐기는 전세계 이용자들에게 더욱 다양한 소식을 전하는 채널로서의 역할을 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게임빌컴투스 제공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모바일게임 플랫폼, ‘하이브(Hive)’의 BI(Brand Identity)를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게임빌컴투스 제공

게임빌컴투스 모바일게임 플랫폼 ‘하이브’, BI 리뉴얼

게임빌컴투스플랫폼(대표 송재준)은 모바일게임 플랫폼, ‘하이브(Hive)’의 BI(Brand Identity)를 리뉴얼했다고 19일 밝혔다.

게임빌컴투스플랫폼은 하이브의 BI를 개선해 서비스에 반영했다고 이날 발표했다. 게임빌컴투스에 따르면, 새로운 BI는 육각형과 하이브의 첫 글자인 ‘H’ 형태를 활용하여 하이브의 핵심가치인 안정성, 다양성, 범용성을 표현했다.

지난 2014년 게임빌과 컴투스가 양사의 기술적 역량을 모아 출범한 모바일게임 통합 플랫폼 하이브는 게임 제작부터 운영까지 필요한 모든 요소를 충실하게 갖추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전세계 서비스 확산과 안정적인 대응이 가능하며, 로그인, 소셜, 커뮤니티 등의 멤버십 기능은 물론 빅데이터를 이용한 통계, 마케팅, 뛰어난 보안성 등 게임 서비스를 위한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특히 통상적으로 게임 플랫폼이 3~4개 국가 언어를 지원하는데 비해 하이브는 한국어, 영어, 일본어, 중국어를 포함해 글로벌 범용성이 높은 16개국 언어를 지원한다. 이는 전 세계 사용 언어의 80%를 대응하는 수준이다. 현재 하이브는 게임빌의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컴투스의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등 40여 개 게임을 서비스하고 있으며, 연간 글로벌 액티브 유저 수는 1억 명에 달한다.

게임빌과 컴투스는 이날 "이번 BI 개선을 기점으로 하이브를 통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며 "올해 글로벌 런칭 예정인 ‘아르카나 택틱스: 리볼버스’, ‘서머너즈 워: 백년전쟁’ 등 신작들이 하이브를 통해 글로벌 공략에 나설 예정이다. 앞으로도 하이브는 AI를 접목한 데이터 분석 등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고, 사업영역을 더욱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이리야(크리스마스)’를 추가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 신규 캐릭터 ‘이리야(크리스마스)’ 및 콘텐츠 업데이트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는 18일 인기 모바일 애니메이션 RPG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 신규 캐릭터 ‘이리야(크리스마스)’를 추가했다.

‘이리야(크리스마스)’ 캐릭터는 전열에서 캐릭터의 체력을 대가로 적을 공격하는 크리스마스의 흡혈귀로, 잔여 체력 수치가 낮을수록 데미지가 상승하는 스킬과 체력을 소모시키는 스킬을 조합해 절대적 파괴력을 발휘한다. 이와 함께, 필살기 ‘버밀리온 노엘’을 통해 전방의 적 하나에 거대한 마법 데미지를 입힌다.

캐릭터 업데이트와 함께,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에서는 오는 2월 2일 오전까지 모든 이용자에게 신년 기념 무료 뽑기 150회를 제공하고, ‘40 레벨’ 이하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한 특별한 미션과 ‘친구 기능’을 오픈한 모든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제공하는 ‘친구 미션’을 달성하면 ‘쥬얼’과 ‘마나’ 등 다양한 인게임 재화를 제공하는 ‘초보자 응원 미션’을 추가해 다채로운 재미를 더한다.

이와 함께 오는 20일부터 28일까지 특별 이벤트 퀘스트 ‘왕도 종말 결전’을 실시한다. 이용자들이 힘을 합쳐 보스 몬스터와 전투를 벌이는 이벤트로, 보스 4마리를 토벌하는 ‘전체 참여 전투’와 최종 보스 ‘패동황제’에게 도전하는 ‘개별 참여 전투’로 구성돼 있다.

또한 ‘프린세스 커넥트! Re:Dive(리:다이브)’는 복각 스토리 이벤트 ‘망각의 캐럴‘을 진행했다. 이용자들은 오는 21일(목)까지 진행되는 스토리 이벤트를 통해 길드 ‘카르미나’의 ‘치카’, ‘사렌디아 구호원’의 ‘쿠루미’, ‘아야네’를 중심으로 한 특별한 스토리를 감상할 수 있다. 또한, 이벤트 퀘스트와 보스 토벌을 통해 ‘쿠루미(크리스마스)’와 ‘노조미’의 메모리 피스를 대량으로 획득할 수 있고, 이벤트 퀘스트에서 1.5배의 경험치를 얻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이번 업데이트에서 서른 번째 지역 ‘후테라 절벽・북부’와 메인 스토리 ‘제15장 1화~5화’가 추가됐으며, 최고 레벨을 151까지 확장하고 한정판 ‘크리스마스 테마 가구’가 출시됐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