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우미건설, 화성 태안3 우미린 센트포레 공급…부영주택, 이노시티 애시앙 할인 분양
스크롤 이동 상태바
[건설오늘] 우미건설, 화성 태안3 우미린 센트포레 공급…부영주택, 이노시티 애시앙 할인 분양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1.19 15: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박근홍 기자]

DL이앤씨,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견본주택 오픈

DL E&C(DL 이앤씨, 구 대림산업)는 오는 20일 'e편한세상 가평 퍼스트원' 주택전시관을 열고 본격 분양에 나선다고 19일 밝혔다.

경기 가평 대곡리 일원에 들어서는 이번 단지는 지하 3층~지상 최고 27층, 4개동, 전용면적 59~84㎡ 총 472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직선거리 1.5km 내에 경춘선·ITX 가평역이 위치해 있고, 가평터미널과 가평대교, 경춘로, 강촌로 등과도 가까워 교통성이 우수하다는 게 DL이앤씨의 설명이다. 가평초, 가평중 등 학교과 인접하다는 점도 눈에 띄는 대목이다.

DL이앤씨 측은 "최근 규제가 쏟아지는 수도권 지역에서 희소성 높은 비규제지역에 들어서는 신규 단지인 만큼, 수요자들의 관심이 높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롯데건설, 우수 파트너사에 새해 선물 지급

롯데건설은 지난 18일 우수 협력업체에 새해 선물을 지급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선물은 50만 원 상당의 커피머신으로, 지난해 우수 파트너사로 선정된 51개 업체에 전달됐다. 

롯데건설 측은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파트너사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방안에 대해 항상 고민하고 있다"며 "어려운 시기지만 새해 선물을 받고 조금이나마 웃음 지을 수 있는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우미건설, 다음달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 분양

우미건설은 오는 2월 경기 화성 태안3지구 일대에 '화성 태안3지구 우미린 센트포레' 1, 2차를 순차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단지는 지하 1층~지상 15층, 전용면적 84㎡ 1차(B-1블록) 650가구, 2차(B-2블록) 650가구 등 총 1300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유네스코 세계문화유산인 융건릉과 국가지정문화재인 용주사가 인접하고, 향후 지구 내 약 44만㎡ 규모 공원이 조성될 예정이어서 쾌적한 주거환경을 누릴 수 있다는 게 우미건설의 설명이다. 지하철 1호선 병점역이 근처에 있다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우미건설 측은 "도보권 내 학교, 공원, 상업시설 등이 계획된 택지지구 내에 위치해 편리한 주거환경을 기대할 수 있으며 수도권 전(全)지역에서 청약 가능하다"고 말했다.

SM경남기업, 화성 지역 취약계층에 식료품 전달

SM경남기업은 화성태안 3택지 개발사업 조성공사 현장 임직원들이 경기 화성 자원봉사센터에 500만 원 상당의 식료품 꾸러미를 기부했다고 19일 전했다.

이번 물품은 쌀, 김치, 반찬 4종 세트 등으로 구성됐으며, 향후 지역 내 취약계층 100가구에 전달될 예정이다.

해당 현장의 SM경남기원 박진환 소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일상생활에 어려움을 겪는 취약계층에 식료품 꾸러미를 지원해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고자 임직원들이 마음을 모았다"고 말했다.

부영주택, 나주 '이노시티 애시앙' 5% 할인 분양

부영주택은 전남 나주 빛가람동 광주전남혁신도시 B1블록에 공급 중인 '이노시티 애시앙'을 이달부터 5% 할인 분양한다고 19일 밝혔다.

해당 단지는 지하 1층~지상 최고 20층, 23개동, 전용면적 84㎡ 총 1478세대 규모 아파트다. 분양가 할인 외에도 전(全)세대 혁신 설계 적용, 시스템 에어컨 5대, 발코니 확장 등을 무상 제공하며, 중도금 무이자 혜택으로 금융 부담을 줄여 우수한 동호수 위주로 계약이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는 게 부영주택의 설명이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을 중심으로 산업계 전반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