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오비맥주 필굿, 청년지원 단체에 1000만 원 기부…CJ나눔재단, 청년 취업·자립 돕는 사회공헌 활동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오비맥주 필굿, 청년지원 단체에 1000만 원 기부…CJ나눔재단, 청년 취업·자립 돕는 사회공헌 활동 실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19 16: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2] 오비맥주 필굿 “취준생 응원 위해 1천만원 기부
필굿 파자마 세트 ⓒ오비맥주

오비맥주 필굿, 청년지원 단체에 1000만 원 기부

오비맥주 '필굿'(FiLGOOD)은 지난 연말 출시한 ‘지금 여기 필굿 파자마 세트’ 판매 수익금 중 1000만 원을 청년지원 비영리단체 ‘열린옷장’에 기부했다고 19일 밝혔다.

열린옷장은 저렴한 가격으로 청년들에게 정장을 대여하고 수익금으로 도움이 필요한 청년들을 돕는 사업을 운영하는 비영리단체다. 이번 기부금 전액은 취업준비생들을 위한 면접 정장 제작에 사용될 예정이다. 면접 복장 준비가 경제적으로 부담이 되는 청년들에게 크고 작은 체형의 다양한 사이즈의 정장을 제공한다.

오비맥주는 집에서 연말을 보내는 집콕족을 위해 지금 여기 필굿 파자마 세트를 출시한 바 있다. 인플루언서 '방가네'(Bangane, 본명 방효진·방철용)와 '아이키'(본명 강혜인)가 SNS를 통해 필굿 파자마 세트를 입고 즐거운 집콕 시간을 보내는 콘텐츠로 소비자들의 주목을 끌기도 했다. 현재 필굿 파자마 세트는 ‘카카오톡 선물하기’와 ‘오늘의 집’에서 추가 구매 가능하다.

CJ나눔재단, 청년 취업·자립 돕는 사회공헌 활동 실시

CJ나눔재단이 공부방 청소년을 후원하는 ‘꿈키움 장학’, 청소년 미혼 한부모의 자립을 돕는 ‘드림어게인’ 프로그램 신청자를 각각 오는 22일과 25일까지 CJ도너스캠프 홈페이지를 통해 모집한다. 청년들에게 전문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꿈키움아카데미’ 교육생도 다음달 중 CJ 채용사이트를 통해 뽑는다.

꿈키움 장학은 지역아동센터·그룹홈 등의 공부방 청소년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예체능 부문까지 포함해 총 40명의 장학생을 선발한다. 학비, 전문교육 지원비, 물품구입비 등 1인당 최대 1700만 원을 지원하며 전문가들의 ‘일대일 맞춤형 멘토링’도 제공한다.

드림어게인은 청소년 미혼모·미혼부의 취업과 자립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지원 자격은 중위 소득 80% 이하 가구로 학비, 학원비, 주거비, 양육비, 의료비 등 1인당 최대 2000만 원까지 지원받을 수 있다. 또한 영화와 공연을 직접 제작할 수 있는 ‘문화동아리’ 활동 기회도 부여된다.

청년들에게 CJ 계열사 채용과 연계한 직업교육을 제공하는 꿈키움아카데미도 교육생 모집에 들어간다. 요리·푸드서비스·생산전문가 등 3개 과정으로, 이론과 실습은 물론 자격증 취득에 필요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프로그램을 이수할 경우 소정의 교육비도 제공된다.

위메프, 소상공인 포장물품 지원 프로젝트 진행

위메프가 버려질 뻔한 택배 비닐봉투를 본래 용도 그대로 새롭게 사용하는 프로젝트를 진행한다. 위메프는 업사이클링 전문 사회적기업 ‘터치포굿’과 함께 개인 창작자·소셜벤처·소규모 판매자 등에게 택배 비닐봉투를 무료로 지원하는 ‘새사용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새사용 캠페인은 버려지는 자원을 쓰임새가 있는 곳을 찾아 유용하게 사용되도록 돕는 자원 순환을 목적으로 기획됐다. 위메프는 용도 변경으로 사용하지 않고 보관 중인 10만 장의 택배 비닐 봉투를 폐기하거나 별도 가공하지 않고 본래 용도대로 더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곳에 제공한다. 자원 낭비는 줄이고 소상공인 물품 구매 비용 부담을 낮춰주기 위해서다.

봉투는 S(400*300mm)·M(500*400mm)·L(600*500mm) 3가지 사이즈로, 위메프 로고가 인쇄된 비닐 재질 폴리백이다. 200장 세트 단위로 신청 할 수 있다. 방문·택배 두 가지 방법으로 수령 가능하며 택배 수령 시 소정의 택배비만 부담하면 된다. 신청 사유에 따라 택배비도 지원한다.

신청 방법은 터치포굿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블로그 등 SNS에 공지된 링크를 통해 오는 26일까지 신청서를 작성하면 된다. 오는 29일 선정 대상자를 발표하며 다음 달 초부터 배송 등을 통해 상품 수령이 가능하다.

해태제과, ‘레트로 만두 선물세트’ 출시

해태제과가 설 명절을 맞아 냉동만두 ‘고향만두’의 대표제품을 양은쟁반과 함께 묶은 ‘레트로 양은쟁반 교자세트’를 19일 출시한다.

이번 제품은 해태 고향만두와 꽃무늬 양은쟁반으로 구성한 온라인 전용 선물세트로, 해태제과 전용몰인 해태몰에서 구입할 수 있다.

양은쟁반은 해태제과의 옛 회사로고에 옛날 느낌 그대로인 꽃무늬를 그려 넣었다. 만두 제품은 옛 감성과 최신 트렌드를 한번에 즐길 수 있다. 전통방식 그대로 만든 오리지널 고향만두 교자와 김치만두에 새로운 방식의 얇은피 왕교자까지 5가지 대표 제품 9봉지를 담았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