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동차오늘] 르노삼성 XM3, 신차 공기질 검사서 안전성 입증…기아, 2021 LOL 유럽리그 후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자동차오늘] 르노삼성 XM3, 신차 공기질 검사서 안전성 입증…기아, 2021 LOL 유럽리그 후원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1.19 16:1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르노삼성 XM3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신차 실내공기질 조사’에서 유해물질이 가장 적게 검출됐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XM3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실시한 ‘신차 실내공기질 조사’에서 유해물질이 가장 적게 검출됐다. ⓒ 르노삼성자동차

르노삼성 XM3, 국토부 신차 실내공기질 검사서 안전성 입증

르노삼성자동차는 소형 SUV XM3가 국토교통부의 ‘신차 실내공기질 조사’에서 모든 권고기준을 만족하고, 유해물질 4종이 가장 적게 검출되는 등 안전성을 입증했다고 19일 밝혔다.

XM3는 지난해 국내에 출시된 7개 차종을 대상으로 이뤄진 해당 검사에서 새차증후군을 유발하는 휘발성유기화합물과 유해물질이 매우 적은 것으로 조사됐다.

특히 XM3는 △톨루엔 △벤젠 △자일렌 △아세트알데하이드 등의 4개 측정 물질이 검사 대상 7개 차종 중에서 가장 적게 검출됐다. △폼알데히드 △에틸벤젠 △스티렌 등 나머지 4개 물질도 권고기준 대비 낮은 검출량을 보여 신차 상태 기준 실내공기질이 뛰어난 것으로 평가받았다.

이해진 르노삼성 제조본부장은 "르노삼성은 내장내와 시트 등 생산공정 전반에 대해 휘발성유기화합물이 적용된 접합제 사용을 최소화하도록 규정하고 있다"며 "차량 내부 인테리어 조립공정에도 접착제 사용을 억제한 핫 멜팅 공정을 적용해 신차 초기품질과 고객건강까지 챙길 수 있는 차를 생산하고 있다"고 전했다.

기아, 2021 LOL 유럽리그 후원

기아는 지난 18일 '리그 오브 레전드 유럽 리그'(League of Legends European Championship) 파트너십 계약을 1년 연장하고, 게임 제작사인 라이엇 게임즈와 협업을 지속한다고 19일 밝혔다.

기아는 이번 파트너십 연장을 통해 2020 시즌에 이어 2021 롤(LOL) 유럽 리그의 자동차 부문 메인 파트너 타이틀을 획득했다. 이에 맞춰 기아는 라이엇 게임즈와 공동 제작한 후원 발표 영상을 발표했으며, 이번 대회기간 동안 협업 컨텐츠를 지속 제작해 공개할 예정이다.

더불어 △각 게임 별 활약이 뛰어난 선수 '기아 플레이어 오브 더 게임'(Kia Player of the game) △각 스플릿 별 최고 선수 '기아 스플릿 MVP'(Kia Split MVP) △시즌 최고 팀 '기아 올 프로 팀'(Kia All pro Team) 등을 선정, e스포츠 선수들과 팀에게 힘을 실어줄 계획이다.

이 외에도 기아는 ‘2020 롤 월드 챔피언십’ 우승팀인 ‘담원 게이밍’과 네이밍 스폰서십을 체결(팀명 DWG KIA), 글로벌 e스포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하는 한편 새로운 기아를 알리는 데 집중하고 있다.

혼다코리아, 럭셔리 스쿠터 ‘올 뉴 PCX’ 출시

혼다코리아는 럭셔리 스쿠터의 대명사로 자리잡은 '2021년형 올 뉴 PCX'(All New PCX)를 출시한다고 19일 밝혔다.

2021년형 올 뉴 PCX는 3년 만의 풀 체인지를 통해 파워 유닛부터 스타일링, 각종 사양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디자인은 새로운 발광 기술의 프론트 페이스 헤드라이트와 변경된 리어 브레이크 램프 디자인을 적용해 시인성과 고급감을 향상시켰다. 미터·핸들 주변부에는 PCX의 상징인 크롬바 핸들 디자인과 대형 디지털 디스플레이가 탑재됐다.

파워 유닛은 유로5 환경규제를 충족하도록 설계된 eSP+엔진을 새롭게 채택, 최고출력 12.5마력과 55.0km/ℓ의 연비 효율을 확보했다. 편의 사양으로는 30리터로 확대된 러기지 박스 용량과 혼다 스마트키 시스템 등이 있다. 여기에 프론트 ABS와 혼다 셀렉터블 토크 컨트롤(HSTC) 기능을 더한 ABS 트림을 새롭게 선보였다.

2021년형 올 뉴 PCX는 CBS, ABS 총 2개 트림으로 출시된다. CBS의 가격은 403만 원(부가세 포함), ABS 트림은 434만 원이다. 자세한 사항은 혼다코리아 홈페이지나 가까운 판매점에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