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GS25, PX 냉동간편식 ‘슈넬치킨’ 출시…CU,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 예약 판매
[유통오늘] GS25, PX 냉동간편식 ‘슈넬치킨’ 출시…CU,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 예약 판매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20 09: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 손정은 기자)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PX 인기 냉동간편식 '슈넬치킨'을 B제품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GS25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PX 인기 냉동간편식 '슈넬치킨'을 B제품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GS25

GS25, PX 냉동간편식 '슈넬치킨' 출시

GS리테일이 운영하는 편의점 GS25는 PX 인기 냉동간편식 '슈넬치킨'을 PB제품으로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슈넬치킨은 2009년 국군복지단에 첫 납품 시작 후 육군과 해군 부대 내 PX에서 매년 매출 상위권의 인기를 누리는 냉동간편식이다.

전국 1만5000여 개 오프라인 매장에서 오는 28일 첫 출시되는 슈넬치킨은 한 입에 먹을 수 있는 사이즈에 짭짤한 감칠맛이 특징인 냉동 순살치킨이다. 전자레인지에 2~3분 간 조리하면 간편하게 맛볼 수 있다.

기존 PX 판매제품보다 중량을 10% 늘린 220g으로 출시했다. 조리방법에 따라 전자레인지용 현역맛, 에어프라이기용 전역맛을 패키지에 별도 표기했으며, 가격은 4800원이다.

이마트24, 조선호텔 유니짜장 선봬

이마트24는 프리미엄 중식 밀키트 '조선호텔 유니짜장'을 오는 21일 출시한다고 20일 밝혔다.

우선 1월 수도권 내 매장을 대상으로 판매를 시작한 후 올해 4월까지 전점으로 순차 확대할 계획이다.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신세계조선호텔이 직접 운영하는 광동식 차이니스 레스토랑 호경전의 대표메뉴 짜장면을 밀키트로 구현된 상품이다.

돼지고기와 양파를 적절한 크기로 자른 후 호경전의 특별 레시피로 만든 춘장을 센 불에 볶아 유니짜장 특유의 자극적이지 않고 깔끔한 풍미를 살린 것이 특징이다. 조선호텔 유니짜장은 총 2인분 분량(860g)이다. 이마트24는 쓱닷컴, 이마트와 동일가 7900원에 판매한다.

세븐일레븐, 2021 가맹점 상생협약 체결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지난 19일 '2021년 가맹점 상생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세븐일레븐이 마련한 가맹점 상생협약의 내용은 점포 운영에 필요한 제반업무의 간소화 및 효율화를 통한 편의 증진에 초점을 맞췄다.

먼저 세븐일레븐은 가맹점의 eSOS(간편점포운영시스템, easy Store Operating System) 구축을 뒷받침하기 위한 운영 시스템의 선진화 도모와 함께 신규 제도를 신설했다. eSOS의 주요 내용은 △POS일괄처리시스템 및 차세대 점포관리시스템 구축 △휴대정보단말기(PDA) 공급 △모바일 정산·세무자료 전송 서비스 △심야무인영업시스템 지원 △점포 보안솔루션 프로그램 마련 등이다.

또한 가맹점 복지 제도도 한층 강화된다. 세븐일레븐은 △노무상담서비스 △경영주 교육지원 등을 올해 새로운 복지 제도로 신설한다. 이외에도 세븐일레븐은 경영주와 본사, 파트너사가 함께 참여하고 소통하는 상생간담회도 분기별로 진행하며, 분기별 30만 원 규모의 상온/냉장 폐기지원 대상 범위도 조리빵까지 확대했다.

CU,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 예약 판매

CU는 오는 22일부터 밸런타인데이를 겨냥해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를 예약 판매한다고 20일 밝혔다.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는 신한생명과의 협업으로 진행된다. 이를 통해 기획된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에는 신한생명의 한정판 레디백이 메인 상품으로 포함된다.

신한생명 레디백은 신한생명의 BI 컬러인 흰색과 하늘색을 모티브로 디자인됐으며 신한생명의 마스코트인 북극곰 쏠(SOL)을 케이스 정면에 넣었다. 구성품으로는 신한생명과 CU의 콜라보 상품인 '신한생면(麵) 얼큰튀김우동'(2900원)을 넣었다. 상품 안에는 100% 당첨 경품 이벤트 응모권이 동봉된다. 

이 밖에도 큐원 수제초콜릿믹스, 오븐 없이 쿠키를 구울 수 있는 큐원 달콤한 초코쿠키믹스, 계란빵믹스까지 세 가지 DIY 키트도 함께 구성됐다. 편의로운 밸런타인데이 세트는 2만 원에 구입할 수 있다. 해당 상품은 3000개 한정수량 상품으로 CU의 멤버십 앱 포켓CU 내 예약구매 페이지에서 오는 26일까지(물량 소진 시 조기 마감) 판매된다.

바로고, 신세계푸드 '노브랜드 버거' 배달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는 20일 신세계푸드가 운영하는 '노브랜드 버거'(No Brand Burger)와 배달 대행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바로고는 올해 상반기 중 전체 매장에 배달 서비스 도입을 계획하는 노브랜드 버거에 안정적인 서비스를 제공하며, 노브랜드 버거의 딜리버리 서비스 확대를 적극 지원한다.

바로고는 노브랜드 버거의 버거 11종, 사이드 7종, 샐러드 2종, 음료 2종과 함께 배달 전용팩 인 '커플팩'(NBB시그니처+미트마니아+감자튀김(M)+NBB치킨너겟(5조각)+캔콜라)과 '패밀리팩'(NBB오리지널+ 그릴드 불고기+ NBB어메이징+감자튀김(M)+어니언 도넛(6조각)+캔콜라)을 배달한다. 노브랜드 버거 메뉴 주문은 배달의민족, 쿠팡이츠, 요기요 등 배달 주문 앱에서 가능하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