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SK건설, 친환경사업 투자 업무협약 체결
[건설오늘] 포스코건설 '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SK건설, 친환경사업 투자 업무협약 체결
  • 박근홍 기자
  • 승인 2021.01.20 11: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 박근홍 기자)

GS건설, '위례자이 더 시티' 신희타 흥행 성공

GS건설은 '위례자이 더 시티'가 신혼희망타운(신희타) 역대 최고 평균 청약 경쟁률 기록을 세웠다고 20일 밝혔다.

이날 GS건설에 따르면 위례자이 더 시티 신희타(분양형)는 지난 18~19일 진행된 청약 결과 293세대에 총 1만7062건이 접수돼 평균 58.11 대 1의 경쟁률을 보였다. 신희타에 자이 브랜드만의 상품과 설계를 그대로 적용한 게 흥행 성공으로 이어졌다는 게 GS건설의 설명이다.

이후 일정은 오는 2월 4일 청약 당첨자 발표, 같은 달 16~19일 서류 접수 순이다. 이와 별도로 공공분양은 지난 19일 청약 당첨자를 발표했으며, 오는 22일부터 27일까지 당첨자 대상 서류 접수, 오는 3월 2일부터 6일까지 당첨자 계약이 이뤄진다.

포스코건설, 경기 광주 '더샵 오포센트리체' 분양

포스코건설은 오는 2월 경기 광주 오포읍 고산1지구 택지개발지구 C2블록에 '더샵 오포센트리체'를 공급한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단지는 지상 최고 25층, 13개동, 전용면적 59~84㎡ 1475세대 규모로 꾸며진다. 지역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이 들어설 예정이며, 이밖에도 실내골프장, 피트니스·GX룸, 필라테스, 사우나, 탁구장, 게스트하우스, 펫가든, 도서관, 키즈룸 등이 조성돼 입주민들이 단지 안에서 여가와 육아, 학습을 모두 해결할 수 있다는 게 포스코건설의 설명이다. 단지 앞에 유치원과 초등학교가 건립될 계획이라는 점도 주목할 만하다.

포스코건설 측은 "분당과 판교 생활권을 누리는 입지에 높은 상품성을 갖춰 많은 문의를 받고 있다"며 "앞서 분양한 더샵 센트럴포레와 함께 2800여 세대 대규모 단지로 거듭나는 만큼, 지역내 더샵 브랜드 타운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대우건설·포스코건설 컨소시엄,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공급

대우건설·포스코건설 컨소시엄은 오는 22일 '수성 더 팰리스 푸르지오 더샵' 견본주택을 열고 본격 분양일정에 돌입한다고 20일 밝혔다.

대구 수성구 강촌2지구 주택재건축사업을 통해 공급되는 이번 단지는 지하 2층~지상 최고 28층, 18개동, 전용면적 59~84㎡ 총 1299가구 규모로 꾸며진다. 이중 일반분양 물량은 1055가구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485만 원으로 책정됐다. 계약금 10%, 중도금 60%, 잔금 30%로 진행되며, 전매제한은 소유권이전 등기 시까지다.

청약일정은 오는 2월 1일 특별공급, 2~3일 1순위, 4일 2순위 순으로, 당첨자 발표는 같은 달 10일, 계약은 오는 3월 1~5일 예정이다.

SK건설, 친환경 사업 투자 위한 업무협약 체결

SK건설은 지난 19일 IBK캐피탈, LX인베스트먼트 등 금융기관과 '친환경 사업 투자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전했다.

이번 협약으로 3사(社)는 지속가능한 친환경 산업 생태계 조성을 위해 혁신기술과 금융을 결합한 ESG 투자를 선도한다는 방침이다. 주요 협력 분야는 △친환경 기업 투자를 위한 펀드 조성 △친환경 사업 추진 관련 금융지원 △기존 친환경 기업의 사업 활성화 지원 등이다.

SK건설 측은 "친환경 기술의 투자 재원을 확보하고 국내외 기술혁신기업들을 직접 발굴해 친환경 기업으로 리포지셔닝(Re-positioning)할 수 있는 미래 성장동력을 발빠르게 확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호반그룹, 2021년 상반기 공개채용 실시

호반건설과 호반산업이 2021년 상반기 신입·경력사원 공개채용을 진행한다.

20일 호반그룹에 따르면 호반건설·호반산업은 동반성장, 홍보, 마케팅, 외주자재, 인사, 총무, 건축시공, 전기, 설비, 안전관리, 토목 분야에서 신입사원을 모집한다. 또한 경력사원은 경영기획, 총무, IT, 세무, 자금, 리스크관리, 자산운용, 마케팅, 민간영업, 개발사업, 복합개발, 정비사업, 건축견적, 외주자재, 건축시공, 토목시공, 전기, 설비, 안전관리, 보건, 품질관리, AS 분야에서 채용을 실시한다.

이번 채용은 서류전형, 1차 면접, AI역량검사(신입사원 해당), 2차 면접, 채용검진, 최종합격 순으로 진행되며, 국가 보훈대상자와 장애인은 관련 법령에 따라 우대한다. 서류접수는 오는 31일까지 호반 채용 홈페이지에서 지원하면 된다.

담당업무 : 건설·부동산 및 재계를 담당합니다.
좌우명 : 隨緣無作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