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약오늘] 한미약품-서브원,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유통협약 체결…광동제약, ‘광동 경옥고’ CF ‘회복력 편’ 온에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의약오늘] 한미약품-서브원, 코로나19 신속 항원진단키트 유통협약 체결…광동제약, ‘광동 경옥고’ CF ‘회복력 편’ 온에어
  • 손정은 기자
  • 승인 2021.01.20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 손정은 기자]

한미약품은 서브원과 지난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HANMI COVID-19 Quick TEST 독점 유통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은 서브원과 지난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HANMI COVID-19 Quick TEST 독점 유통 협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한미약품

한미약품-서브원, COVID-19 신속 항원진단키트 유통 협약 체결

한미약품은 서브원과 지난 19일 오후 서울 송파구 한미약품 본사에서 'HANMI COVID-19 Quick TEST' 독점 공급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이 협약에 따라 한미약품은 최근 출시한 HANMI COVID-19 Quick TEST를 서브원에 독점 공급하고, 서브원은 정부의 항원진단키트 사용지침을 준수한 가운데 이 키트를 일반 기업들에 독점 판매한다. 한미약품은 의료기관들에도 이 키트를 판매할 예정이다.

서브원은 국내 최대 온라인 기반의 B2B e-Market Place를 갖추고 있으며, 첨단 IT기반의구매 시스템과 국내 최대 규모의 물류HUB 인프라를 구축하고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베트남, 폴란드, 인도네시아까지 글로벌 MRO 서비스 확장을 토대로 기업 고객에게 최적화된 구매 솔루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기업 경영활동에 필요한 소모성 자재·부자재 100만여종을 판매중인 서브원의 연간 매출은 4조 원에 이르고 있다.

광동제약, 염정아와 함께한 '광동 경옥고' CF '회복력 편' 온에어

광동제약은 배우 염정아를 모델로 발탁, '광동 경옥고로 회복력을 챙기세요'라는 캠페인 메시지의 신규 CF 두 편을 선보였다고 20일 밝혔다.

먼저 선보인 '회복력' 편에서 배우 염정아는 가족의 건강을 염려하는 엄마의 시선으로 경옥고가 필요한 순간을 연기했다. 갱년기 증상으로 힘들어하는 어머니와 고된 업무로 피곤한 남편, 학업 스트레스로 걱정스러운 자녀에게 광동 경옥고로 회복력을 챙겨준다는 내용이다.

'약국판매' 편에서는 광동 경옥고의 일반의약품으로서의 특성을 강조했다. 염정아는 "마트에는 없습니다. 인터넷에도 없습니다"라며 "의약품으로 효능효과를 인정받아 약국에서만 구할수 있다"는 멘트로 제품을 소개하며 원료와 제조 공정을 설명했다.

두 편의 CF에서는 인삼, 복령, 생지황, 꿀 등 약재를 배합한 후, 전통 방식을 살려 120시간 동안 찌고 숙성시켜 광동 경옥고를 제조한다는 점도 강조됐다.

이대서울병원, 코로나19 상황 속 몽골 아기에 새생명 선사

이대서울병원은 서동만 흉부외과 교수팀이 지난 11일 폐동맥판막협착증 진단을 받은 에르켐세힌 남아를 성공적으로 수술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대서울병원에서 수술을 받은 에르켐세힌은 몽골에서 출생 직후 받은 초음파 검사 결과 심장에 2개 구멍이 발견돼 6개월 후 재검사를 진행한 결과, 여러 개의 심방중격(우심방과 좌심방 사이의 벽)결손(구멍)증과 폐동맥협착증 진단을 받았다.

이에 에르켐세힌 부모는 한국행을 결정, 지난 11일 이대서울병원에서 수술을 성공적으로 받았으며 에르켐세힌은 수술 다음 날인 지난 12일 중환아실에서 일반병실로 옮겨져 회복기간을 거쳐 19일 퇴원했다. 에르켐세힌은 이달 말 고국인 몽골로 돌아간다.

담당업무 : 백화점, 편의점, 홈쇼핑, 제약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매순간 최선을.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