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식품오늘] 동원F&B, ‘다랑이’ 갤럭시 겨울 테마 출시…롯데제과 나뚜루, ‘비긴 비건’ 이벤트 전개
[식품오늘] 동원F&B, ‘다랑이’ 갤럭시 겨울 테마 출시…롯데제과 나뚜루, ‘비긴 비건’ 이벤트 전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21 15: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동원참치 ‘다랑이’ 겨울 테마 출시 [동원그룹]
동원참치 ‘다랑이’ 겨울 테마 ⓒ동원그룹

동원F&B, ‘다랑이’ 갤럭시 겨울 테마 출시

동원F&B는 ‘다랑이’ 갤럭시 테마 다운로드 20만 회 돌파를 기념해 겨울을 콘셉트로 한 신규 테마를 21일 출시했다.

동원F&B가 MZ세대와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지난해 무료 배포한 다랑이 갤럭시 테마는 최근 누적 다운로드 횟수 20만회를 돌파했다. 다랑이는 동원참치의 다랑어를 의인화한 오리지널 캐릭터다. 

겨울 콘셉트 갤럭시 테마는 다랑이가 동원참치 캔으로 썰매를 타는 모습을 비롯해 동원참치 캔을 모자처럼 쓰고 있는 눈사람의 이미지 등을 삽입해 계절감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갤럭시 테마는 갤럭시 스마트폰의 바탕화면, 아이콘, 메시지 등의 요소를 통일감 있게 디자인했다. 

롯데제과 나뚜루, ‘비긴 비건’ 이벤트 전개

롯데제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나뚜루는 새해를 맞아 ‘비긴 비건(Begin Vegan)’ 이벤트를 전개한다고 21일 밝혔다.

비긴 비건 이벤트는 비건 아이스크림을 활용한 자신만의 조리법을 인스타그램에 공개해 우수한 레시피를 뽑는 레시피 대회다. 내부 평가단을 통해 선정된 30명에게 나뚜루 홈키트(보냉백, 아이스크림볼, 스쿱, 비건 아이스크림 3종)을 선물로 증정하고 관련 콘텐츠를 제작해 비건 아이스크림 홍보에 직접적으로 활용할 예정이다. 이벤트는 다음달 21일까지며 다음달 24일에 당첨자를 발표한다. 자세한 사항은 나뚜루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나뚜루는 최근 채식 인구의 급증세와 MZ세대의 가치소비 확산, 건강과 다이어트를 위한 선택적 채식 소비자 증가 등의 트렌드와 맞물려 비건 아이스크림에 대한 수요 역시 지속적으로 확대될 것으로 보고 있다. 이에 나뚜루는 다음달 중 신제품 1종을 추가해 기존 ‘코코넛 파인애플’, ‘캐슈바닐라’와 함께 총 3종의 비건 아이스크림 라인업으로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예정이다. 신제품 ‘퓨어코코넛’은 비건 관련 식품의 대표 원료인 코코넛의 풍미를 극대화한 제품이다.

파리바게뜨, 프리미엄 설 선물 출시

파리바게뜨는 현대미술 거장인 ‘앙리 마티스(Henri Matisse)’의 작품을 오마주(hommage)한 디자인의 설 선물세트를 21일 출시한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20세기 대표적인 프랑스 야수파 화가 앙리 마티스의 탄생 150주년을 기념해 그의 작품을 파리바게뜨만의 디자인으로 재해석한 게 특징이다. 대표 제품은 ‘시간의 정성 진(眞) 컬렉션’, ‘굿 애프터눈 티타임’, ‘기운내요 세트’ 등이다.

전통차와 함께 즐기기 좋은 선물 세트도 출시한다. 만주와 모나카, 네 가지 양갱으로 구성한 ‘감사의 마음 전통세트’와 도라지청과 전통 간식 모나카, 서산 감태 전병을 담은 ‘전통다과세트’ 등이다.

이 밖에 실속있는 선물도 내놓는다. ‘명가명품 우리벌꿀 카스테라’와 ‘명가명품 제주말차 카스테라’, ‘시간의 정성 진(眞) 카스테라’ ‘호두파운드케익’, ‘정통파운드케익’, ‘양갱미감’ 등이다.

사조대림, ‘설 선물세트’ 출시

종합식품기업 사조대림이 신축년 설 명절을 맞아 ‘2021 사조 설 선물세트’ 70여 종을 21일 선보인다. 이번 2021 사조 설 선물세트는 코로나19로 변화된 우리 일상과 최근 소비 트렌드를 반영해 ‘실용·실속’, ‘비대면·온라인’, ‘안심’ 키워드를 주제로 기획됐다. 

사조대림은 실용과 실속을 갖춘 합리적인 가격대의 ‘복합구성 선물세트’가 특히 많은 인기를 얻을 것으로 예상하고 ‘사조 안심특선 선물세트’를 주력 제품으로 선보인다. ‘사조참치 안심따개’와 해표의 ‘고급유’, 프리미엄 캔햄 ‘안심팜’을 기본 구성으로, 참기름이 추가 구성된 ‘안심특선 88호’와 ‘안심특선 22호’이 대표적이다. 올리고당, 구운소금, 참치액이 추가 구성된 ‘안심특선 E-30호’도 인기가 예상된다. 

해표 카놀라유, 해바라기유 구성의 ‘고급유 2호’와 ‘고급유 5호’는 1만 원대의 가성비 높은 선물세트다. 이밖에 생생참치, 프리미엄 참치, 안심팜, 참기름, 고급유, 구운소금 등으로 구성된 프리미엄 선물세트 ‘안심특선 87호’도 선보인다.

회사 측은 올해 대표제품 안심특선 22호를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각 유통점과 사조 공식 온라인몰 등 온라인 경로를 통해서만 판매할 방침이다. 더 많은 소비자들이 제품을 더 간편하고 손쉽게 구입할 수 있게 하는 한편, 이를 계기로 사조 선물세트의 온라인 판매를 강화해 나갈 방침이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