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SK증권,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TRUE ELS 모집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SK증권,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TRUE ELS 모집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1.22 1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SK증권
©SK증권

SK증권, 카카오페이 인증 도입

SK증권은 22일 주파수(MTS, 모바일트레이딩시스템)와 홈페이지에 카카오페이 인증 서비스를 도입했다고 22일 밝혔다. 

특히 홈페이지를 통한 카카오페이 인증은 업계 최초다. 카카오페이 인증서는 카카오톡에서 한번 등록으로 모든 모바일 매체를 동시에 이용할 수 있다. SK증권에 따르면 한번 발급받은 인증서는 2년 동안 사용 가능하며, 간편비밀번호, 얼굴인식, 지문인증으로 로그인부터 이체, 주식주문까지 모든 거래를 원스톱으로 처리할 수 있다.

또한 OTP나 보안카드 없이 최대 1천만원까지 간편한 송금 기능을 특화해 고객 편의성을 높였다. 자세한 내용은 고객행복센터에서 문의할 수 있다. 

SK증권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고객들에게 쉽고 빠른 금융투자환경을 제공하게 됐다며 앞으로 고객 중심의 비대면 혁신 서비스를 선보여 디지털 금융을 강화하겠다"고 했다. 

 

키움증권, 해외주식 일평균 예탁자산 10조 돌파

키움증권은 지난 8일 기준 해외주식 일평균 예탁자산이 10조 원을 돌파하고 있다고 22일 밝혔다. 전년 동기 해외주식 일 예탁자산이 약 8000억 원을 웃돌았던 것에 비하면 약 1200% 정도 증가한 수치다.

키움증권에 따르면, 개인 투자자들의 해외주식 투자 열풍에 키움증권 해외주식 실적은 연일 최고치를 경신하고 있다. 이에 키움증권의 해외주식 거래대금이 꾸준히 증가해 지난해 12월 해외주식 활동계좌는 약 27만 계좌를 넘어섰고, 월 약정금액은 약 9조 1000억 원을 기록했다.

이에 따라 키움증권은 해외주식 투자정보 제공에 힘쓰고 있다. 지난해 말 업계 최초로 미국주식 실적속보 서비스를 오픈한데 이어 이달에는 업계 최초로 모닝스타의 미국주식 리서치 국문번역본을 제공한다.

이를 통해 국내주식 대비 다소 부족했던 해외주식 투자정보를 보완하며 미국주식 투자정보 취득에 어려움을 겪는 개인 투자자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겠다는 취지다. 

이와 함께 이번 달부터 미국주식 무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를 제공하며 기존의 15분 지연시세가 아닌 나스닥 자체 취합 정보로 전체 거래량의 50%에 해당하는 체결정보를 무료로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유료 실시간 시세 서비스의 경우도 신청 후 전월 미국주식 거래내역이 있으면 무료로 이용할 수 있다. 

키움증권 관계자는 "최근 개인 투자자들의 활발한 해외주식 거래에 발맞추어 해외주식 관련 서비스와 투자정보 제공에 힘쓴 것이 해외주식 예탁자산 증가에 도움이 된 것 같다"며 "키움증권 해외주식 거래 플랫폼인 영웅문SGlobal은 질 높은 서비스 제공을 위해 거의 매주 업데이트 되고있다"고 말했다. 

 

한국투자증권, 스텝다운형 TRUE ELS 모집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6일까지 스텝다운형 주가연계증권(ELS) 13608회를 총 100억 한도로 모집한다고 22일 밝혔다. 

해당 상품은 △HSCEI △S&P500 △EUROSTOXX50 지수를 기초자산으로 하는 3년 만기 스텝다운 구조다. 6개월마다 기초자산 가격을 관측하여 최초기준가의 △95%(6개월) △90%(12개월) △85%(18개월) △80%(24개월, 30개월) △75%(36개월) 이상일 경우 연 5.0%의 수익을 지급하고 상환된다.

6번의 상환 조건을 달성하지 못하더라도 투자기간 중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없다면 만기 시 총 15.0%(연 5.0%)의 수익을 얻을 수 있다.

만약, 기초자산 가격이 최초기준가의 55% 미만으로 하락한 적이 있고, 만기평가가격이 최초기준가의 75% 미만이라면 원금손실이 발생한다. 조건 불충족 시 발생 가능한 원금손실률은 -25% ~ -100%다.

이와 함께, 한국투자증권은 같은 기간 원금부분보장형 ELS 2종, 달러 ELS 1종을 포함 총 10종의 ELS 투자자도 함께 모집한다. 상품별 최소 가입한도는 100만 원(달러 ELS 1000달러)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