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BBQ, 제주맥주 협업 제품 출시…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초코팝·초코크리스피 출시
[유통오늘] BBQ, 제주맥주 협업 제품 출시…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초코팝·초코크리스피 출시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25 10: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안지예 기자)

BBQ와 제주맥주가 최근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BBQ 

BBQ, 제주맥주 협업 제품 출시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 비비큐는 제주맥주와 손잡고 ‘BBQ-제주맥주 콜라보’를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양사는 최근 송파구 문정동 제너시스BBQ 본사에서 양해각서(MOU)를 체결하고 이르면 3월 중 황금올리브 치킨에 최적화된 산뜻한 프룻 에일 맥주 콜라보 제품을 출시하기로 합의했다. 저도수의 프룻 에일 맥주는 산뜻한 풍미와 탄산감이 특징이다. 글로벌 시장에서 저도주 열풍에 힘입어 대중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스타일이며, 국내 시장에서도 홈술, 혼술 바람을 타고 가볍게 즐기기 좋은 맥주로 점차 시장을 넓히고 있는 추세다.

BBQ는 산뜻한 풍미와 경쾌한 탄산감을 지닌 프룻 에일 맥주가 편한 음용감으로 맥주 자체로서의 경쟁력을 갖추고 있을 뿐 아니라, BBQ의 시그니처 메뉴인 황금올리브치킨, 핫황금올리브치킨 등 올리브유로 튀겨낸 인기메뉴들과 조합을 이룰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제주맥주는 하이랜드파크(제주맥주 배럴시리즈), 현대카드(아워 에일) 등과도 활발히 협업을 진행한 바 있다. 향후 제품이 출시되면 제품 개발·관리는 제주맥주가, 유통과 마케팅은 제너시스BBQ가 담당할 예정이다. 또한 양사는 콜라보 제품 출시 이후에도 다양한 사업 분야에서 활발하게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서울우유협동조합, 비요뜨 초코팝·초코크리스피 출시

서울우유협동조합은 토핑 요구르트 ‘비요뜨’ 신제품 ‘비요뜨 초코팝’과 ‘초코크리스피’ 2종을 25일 출시했다.

서울우유협동조합은 지난 2004년 비요뜨를 출시한 이후 이번 신제품을 비롯해 초코링, 크런치볼, 후루트링, 쿠키앤크림, 오!그래놀라 등 7종 라인업을 확대해가며 시장 내 점유율 1위 자리를 선점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비요뜨 초코팝은 서울우유 국산원유로 만든 플레인 요구르트와 초코볼에 톡톡 튀는 팝핑효과를 더한 제품이다. 디카페인 커피분말을 사용해 카페인 섭취 부담을 줄였다. 비요뜨 초코크리스피는 고소한 콘플레이크에 화이트, 밀크, 다크 3가지 종류의 초코 코팅을 더해 식감을 살렸다. 특히 다크 초콜릿을 50% 함유하고 있어 토핑의 맛을 풍부하게 한다.

대상, ‘2021 설 선물세트’ 출시

대상이 다가오는 명절을 맞아 ‘2021 설 선물세트’를 25일 대거 선보인다. 가성비를 앞세운 1만원 미만 제품부터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청정원의 인기 제품을 엄선한 ‘청정원 종합세트’, 햄과 참치 등으로 조합된 ‘우리팜 선물세트’, 햄과 유지류를 함께 구성한 ‘팜고급유 세트’, 가성비 만점의 ‘재래김 세트’ 등을 다양한 가격대로 선보인다. 높아진 고급유와 장류 수요에 따라 ‘고급유 세트’, ‘프리미엄 장류세트’ 등을 내놓고, 코로나19로 인한 집콕 트렌드를 겨냥한 ‘청정원 집콕세트’도 한정판으로 특별 구성해 출시했다. 이 밖에도 대상웰라이프의 홍삼, 클로렐라, 유산균, 석류즙 등을 선택할 수 있는 ‘건강선물세트’도 대거 판매한다.

포장도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췄다. 불필요한 구성품 간의 간격을 줄여 플라스틱과 종이 사용을 최소화하고 재활용이 가능한 투명 용기를 적용했다. 쇼핑백 재질도 변경했다. 김 선물세트의 쇼핑백 원단을 부직포에서 종이로 변경해 종이로 분리수거가 가능하도록 개선했다. 대상은 향후 종이 쇼핑백을 다른 선물세트에도 확대 적용해나갈 계획이다. 냉장·냉동제품의 경우에는 재사용이 가능한 보냉백으로 포장된다.

대상 선물세트의 대표 품목으로는 ‘청정원 선물세트’,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 등이 있다. 청정원 스페셜 선물세트는 명절 음식에 유용한 제품을 엄선한 복합형 선물세트다. 카놀라유, 요리올리고당, 정통사과식초, 참기름, 천일염구운소금, 순살참치, 돼지고기 장조림, 소갈비양념 등 쓰임새가 다양한 제품들로 구성돼 있다.

원할머니 보쌈족발, 프리미엄 도시락 4종 출시

원할머니 보쌈족발은 프리미엄 도시락 신메뉴 4종을 선보이며 도시락 라인업 강화에 나선다고 25일 밝혔다. 

원할머니 보쌈족발이 새롭게 선보이는 신메뉴는 ‘보쌈+LA갈비도시락’과 ‘보쌈+오징어볶음도시락’, ‘LA갈비도시락’, ‘오징어볶음도시락’ 등 4종이다. 특히 보쌈+LA갈비도시락과 보쌈+오징어볶음도시락은 원할머니 보쌈족발의 대표 메뉴 보쌈 고기에 LA갈비와 오징어볶음을 함께 제공해 한 번에 두 가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보쌈+LA갈비도시락은 보쌈과 푸짐한 LA갈비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프리미엄 LA소갈비를 특제 양념 소스에 재워 부드러운 육질이 특징이다. 보쌈+오징어볶음도시락은 매콤한 오징어볶음에 담백한 보쌈고기가 조화를 이룬다.

담당업무 : 식음료, 소셜커머스, 화장품, 패션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