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오늘] SK텔레콤, 유전자 분석으로 불면증·복부비만 진단…KT, 데니스 홍 등 AI인재 대거 영입
스크롤 이동 상태바
[IT오늘] SK텔레콤, 유전자 분석으로 불면증·복부비만 진단…KT, 데니스 홍 등 AI인재 대거 영입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1.25 17: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텔레콤, 유전자 분석해서 불면증·복부비만 잡는다
KT, 데니스 홍·한보형·배순민 등 AI인재 대거 영입
LG유플러스, 설 선물세트 반값 판매 프로모션 실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SK텔레콤은 오는 26일부터 국내 최초 유전자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Care8 DNA’의 항목을 기존 29종에서 60종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SK텔레콤
SK텔레콤은 오는 26일부터 국내 최초 유전자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Care8 DNA’의 항목을 기존 29종에서 60종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SK텔레콤

SK텔레콤, 유전자 분석해서 불면증·복부비만 잡는다

SK텔레콤은 오는 26일부터 국내 최초 유전자 기반 구독형 헬스케어 서비스 ‘Care8 DNA’의 항목을 기존 29종에서 60종으로 확대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SK텔레콤은 △영양소 △식습관 △운동 △건강관리 △피부·모발 △개인특성 등 6개 영역에서의 29개 항목을 60개로 2배 이상 확대할 예정이다. 새로운 항목에는 △불면증 △요요 가능성 △근육발달 능력 △퇴행성 관절염증 △복부비만 등이 포함됐다. 

‘Care8 DNA’는 SK텔레콤이 인바이츠헬스케어, 마크로젠과의 협업으로 지난해 9월 국내 최초 출시한 DTC(민간 기업 유전자 검사) 기반의 건강 코칭 서비스다. 이 서비스는 유전자 검사 결과를 통해 운동상담사·영양사 등 분야별 전문가와의 1:1 상담을 지원하고, 건강관리를 위한 식이, 운동 프로그램을 제공한다. 고객은 집으로 배송된 검사 키트에 침을 채취해 보내면 2주 후 관련 내용을 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서비스 업그레이드를 기념해 이달 26일부터 2월 26일까지 한 달 동안 할인 이벤트를 실시한다. 고객들은 35만 원 상당의 해당 서비스를 4분의1 가격인 8만 90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만 19세 이상의 SK텔레콤 고객은 누구나 가입 가능하며, 구체적인 내용은 모바일 앱 또는 티월드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앱은 △원스토어 △구글 플레이스토어 △애플 앱스토어에서 설치할 수 있다.

장홍성 SK텔레콤 광고/Data Co장은 “2배로 업그레이드된 ’Care8 DNA’를 통해 고객들은 새로운 헬스케어를 체험하게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ICT 역량을 활용해 차별화된 방식으로 고객의 건강을 지키며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KT는 디지털플랫폼 기업 ‘디지코’로 성장하기 위해 세계적인 인공지능(AI) 인재들을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역대 최연소 KT 연구소장인 배순민 박사. ⓒKT
KT는 디지털플랫폼 기업 ‘디지코’로 성장하기 위해 세계적인 인공지능(AI) 인재들을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사진은 역대 최연소 KT 연구소장인 1980년대생 배순민 박사. ⓒKT

KT, 데니스 홍·한보형·배순민 등 AI인재 대거 영입

KT는 디지털플랫폼 기업 ‘디지코’로 성장하기 위해 세계적인 인공지능(AI) 인재들을 영입했다고 25일 밝혔다. 

KT는 이달 초 데니스 홍 미국 로스앤젤레스 캘리포니아대학(UCLA) 교수를 로보틱스 관련 자문으로, 한보형 서울대학교 전기정보공학부 교수를 ‘딥러닝 및 AI 영상인식’ 기술 자문으로 각각 영입했다. 배순민 박사도 KT 산하의 AI2XL(AI To Everything Lab)연구소장으로 임명됐다.

데니스 홍 교수는 △젊은 과학자상(미국 국립과학재단 주관) △GM 젊은 연구자상 △미국자동차공학회(SAE) 교육상 등을 수상한 석학이다. 최근 과학전문지 파퓰러 사이언스(Popular Science)가 선정한 ‘젊은 천재 과학자 10인’에도 이름을 올렸다. 홍 교수는 미국 항공우주국(NASA) 제트추진연구소, 버지니아공대 기계항공공학과 교수 등을 거쳐 현재 UCLA 로멜라의 로봇매커니즘 연구소장에 재직 중이다. 

홍 교수는 향후 KT의 로봇 스타트업 대상 공모전에서 심사와 컨설팅 등을 담당하며 로봇사업 전반에서 자문 역할을 할 예정이다. 

한보형 교수는 서울대 컴퓨터공학 학사·석사, 미국 메릴랜드 주립대 컴퓨터과학 박사 학위를 취득하고, 지난 2015년 인공지능 패턴인식 분야 국제학회(ICCV)로부터 ‘VOT Challenge’ 1등상을 수상했다. 또한 지난 2018년 구글의 ‘AI 집중연구어워즈’로 선정돼 3년째 연구를 진행하고 있다. 

한 교수는 KT에서 △인공지능 최신 기술 연구개발 △딥러닝 연구 △AI 관련 사회적·윤리적 이슈 해결책 등의 자문역을 담당한다. 

KT는 또한 설립 이래 최초로 1980년대생 연구소장을 발탁했다. 

배순민 박사는 융합기술원 내 신설될 AI2XL연구소장을 맡아 AI 전략을 제시해 KT가 디지털플랫폼기업으로 성장하는 데 중추적 역할을 담당할 전망이다. 배 소장은 △한국과학기술원(KAIST) 컴퓨터사이언스 학과 졸업 △MIT 석박사 학위 취득 △삼성테크윈·네이버에서 로봇·CCTV·비디오·아바타·AI 연구개발 주도 등의 이력을 가지고 있다. 

한편, KT는 문재인 정부의 디지털 뉴딜 사업에 발맞춰 양재·판교·분당에 ‘R&D 상생 삼각벨트’를 구축, 첨단 ABC 기술의 요람으로 육성할 계획이다. KT는 오는 2022년 하반기 준공될 판교신사옥의 20%를 벤처기업과 스타트업들에 최대 10년 무상 임대하고, 5G 오픈랩 등 테스트베드 프로그램도 제공한다. 

구현모 KT 대표는 “KT는 세계적인 AI 석학과 함께 첨단 기술에 혁신성을 배가하고, 신사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여 1등 디지코로 도약하겠다”며 “R&D 상생 삼각벨트가 대한민국 산업 전체의 승수효과를 높이는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까지 U+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 반값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까지 U+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 반값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LG유플러스

LG유플러스, ‘설 선물세트 반값 프로모션’ 실시

LG유플러스는 오는 31일까지 U+멤버십 고객들을 대상으로 ‘설 선물세트 반값 프로모션’을 운영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샴푸·비누·칫솔 등 생활세트 △욕실용품·핸드크림 패키지 △홍삼 등 건강식품 패키지 △햄 선물 세트 등 LG생활건강 인기 세트 8종을 5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다. 

U+멤버십 고객 누구나 최대 5개까지 프로모션 상품을 구매할 수 있으며, 모든 상품은 무료로 배송된다. 다만 프로모션 혜택은 멤버십 혜택 및 라이프콕 혜택과 중복으로 사용할 수 없다.

구매를 원하는 고객들은 ‘LG유플러스 생활건강샵’ 앱을 실행하거나 LG유플러스 전용 페이지에 접속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LG유플러스 고객센터(114) 또는 LG생활건강 고객센터로 문의 가능하다.

최홍준 LG유플러스 제휴상품팀장은 “U+멤버십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손쉽게 설 선물을 준비할 수 있도록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향후 U+패밀리샵을 통해 고객 편의와 시의성을 높인 다양한 구성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