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 7800억 원 규모 사우디 해수담수화플랜트 수주
스크롤 이동 상태바
두산중공업, 7800억 원 규모 사우디 해수담수화플랜트 수주
  • 장대한 기자
  • 승인 2021.01.25 18: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장대한 기자]

두산중공업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7800억원 규모의 해수담수화플랜트 수주에 성공했다. ⓒ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7800억원 규모의 해수담수화플랜트 수주에 성공했다. ⓒ 두산중공업

두산중공업은 사우디아라비아에서 7800억원 규모의 해수담수화플랜트 수주에 성공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수주는 프랑스 에너지 전문 기업 '엔지'(Engie)와 사우디 기업 '모와'(Mowah), '네스마'(Nesma)로 구성된 컨소시엄로부터 얀부 4단계(Yanbu4) 해수담수화 플랜트 건설 공사를 일괄 수행(EPC)하는 계약이다.

얀부4 해수담수화플랜트는 제다시 북쪽 260km 지점에 위치한 알라이스 지역에 건설된다. RO 해수담수화는 바닷물에 RO(역삼투압) 방식의 인위적 압력을 가해 반투막(Membrane)을 통과시켜 염분을 제거하는 기술이다.

두산중공업은 얀부4 해수담수화플랜트를 2023년까지 건설할 예정이다. 완공 시 하루에 약 150만 명이 동시에 사용 가능한 45만 톤의 물을 생산해 사우디 서부 알라이스 지역에 공급하게 된다.

박인원 두산중공업 플랜트 EPC BG장은 "이번 수주를 통해 RO 방식의 해수담수플랜트 건설이 확대되는 중동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며 "오는 2025년까지 약 28억 달러로 전망되는 중동 지역 RO방식 해수담수화 시장을 적극 공략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담당업무 : 자동차, 항공, 철강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대로 생각하게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