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NH투자증권, ‘NH VIP Super Growth 랩’ 출시…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열어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NH투자증권, ‘NH VIP Super Growth 랩’ 출시…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열어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1.26 11: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투자증권, 'NH VIP Super Growth 랩' 출시

NH투자증권은 26일 미국, 중국 등 글로벌 혁신 성장주에 투자하는 자문형 랩어카운트 'NH VIP Super Growth 랩'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랩어카운트는 증권사가 고객과 투자 일임계약을 맺고 적합한 포트폴리오를 구성해 고객 자산을 운용하는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다.

'NH VIP Super Growth 랩'은 VIP자산운용의 자문을 받아 전기차, 핀테크 등 시대 흐름에 부합하는 해외주식을 포트폴리오로 구성한다. 기존의 시총 상위 혁신 주도주 뿐 아니라 초기 혁신 기업에 대한 선제적인 투자도 병행되어 미국, 중국, 유럽 등 전세계 성장주에 대해서도 장기적인 시각으로 운용된다는 점이 특징이다. 

자문을 맡은 VIP자산운용은 검증 받은 인하우스 리서치 역량을 기반으로 가치투자 명가로서 입지를 다져왔으며 2018년 운용사로 전환해 해외주식 등으로 비즈니스 영역을 확대했다.

NH투자증권은 지난 2019년부터 지속 성장 가능한 상품 라인업 재구축이라는 전략하에 고객의 니즈 및 시장 트렌드에 부합하는 상품을 선제적으로 발굴해 최소 5개월부터 1년여의 다양한 검증을 진행해 왔다. 이를 통해 전략, 리스크 관리 등의 효용성이 인정되는 상품만 엄선해 출시하는 프로세스를 구축했으며 NH VIP Super Growth 랩도 작년 6월부터 7개월여의 검토과정을 거쳐 올해 출시했다.

최소 가입금액은 1억 원 이상이며, 운용보수와 성과보수가 발생한다. 투자자산의 가격 변동과 환율에 따라 원금 손실이 발생할 수 있다. 또한 성장주 중심의 포트폴리오 운용특성상 변동성을 수반할 수 있다. 상품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가까운 NH투자증권 영업점 또는 고객지원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신한금융투자, '중국투자백서' 발간

신한금융투자는 26일 '중국투자백서'를 발간했다고 밝혔다. 

신한금융투자의 the Blue Book시리즈인 중국투자백서는 중국의 성장 패러다임 전환 및 금융시장 개방, 중국 증시와 채권투자, 중국 자본시장 투자자 구성을 소개하는 내용이 담겨있으며 200페이지 분량으로 발간되었다.

신한금융투자 리서치센터 매크로팀, 채권분석팀, 해외주식팀의 협업을 통해 발간된 중국투자백서는 중국의 투자 매력만을 강조하는 것이 아닌 거시적 시각에서 중국 금융시장의 구조 변화를 살펴보고 시장 개방과 제도적 성숙도를 높여가는 중국 금융시장의 유망 투자 자산을 제시하고 있다. 

신한금융투자 김상훈 투자전략부장은 "중국 금융시장의 영향력이 확대되고 있고 이에 따라 글로벌 투자자들의 위안화 자산 편입 확대도 꾸준히 이뤄지고 있다"면서 "중국투자백서가 비달러 자산군 중 상대적 성장 우위를 지닌 중국의 금융시장에 대한 이해를 돕는 길잡이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키움증권,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 열어

키움증권은 26일 오후 6시부터 2시간 동안 미국주식 온라인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이번 세미나는 2월 구정을 앞두고 '자녀 세뱃돈으로 투자할 만한 미국 주식은 무엇이 있을까?'라는 주제로 한국 열린 사이버대학교의 이항영교수와 US STOCK의 장우석 본부장이 강의를 진행한다. 세미나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예방차원에서 온라인에서만 제공되며, 키움증권 홈페이지 또는 영웅문 S 글로벌에서 시청 가능하다.

키움증권은 세미나 외에도 해외주식 수수료 0.1%, 환율우대 최대 95% 이벤트가 진행중이고 신규 및 휴면고객 대상으로 $40로 미국 주식을 경험해보는 미국주식 첫거래 이벤트와 해외주식 입고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세미나 신청은 영웅문 글로벌, 영웅문 S 글로벌 및 홈페이지를 통해 가능하고 추가 문의사항은 키움증권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키움금융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