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은행오늘]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과 ‘온라인 공동 세미나’ 개최…신한은행 정기인사 디지털과 스피드에 방점
스크롤 이동 상태바
[은행오늘]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과 ‘온라인 공동 세미나’ 개최…신한은행 정기인사 디지털과 스피드에 방점
  • 박진영 기자
  • 승인 2021.01.26 16: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박진영 기자]

우리은행은 지난 25일 한국투자증권과 ‘온라인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안명숙(왼쪽)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장과 김규정(오른쪽)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이 ‘2021년 주택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우리은행
우리은행은 지난 25일 한국투자증권과 ‘온라인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 안명숙(왼쪽) 우리은행 부동산투자지원센터장과 김규정(오른쪽) 한국투자증권 자산승계연구소장이 ‘2021년 주택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우리은행

우리은행, 한국투자증권과 ‘온라인 공동 세미나’ 개최

우리은행은 지난 25일 한국투자증권과 양사 고객을 대상으로 우리은행 공식 유튜브 계정에서 금융과 부동산 분야 ‘온라인 공동 세미나’를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공동 세미나는‘2021년 금융시장과 부동산시장 전망’을 주제로 각사의 전문가 대담 형식으로 진행됐다. ‘금융시장’ 부문은 우리은행 박형중 투자전략팀장과 한국투자증권 유종우 리서치센터장이 참석해 올해 주식, 채권, 환율 전망과 유망 금융상품을 추천하는 시간을 가졌으며, ‘부동산시장’부문은 우리은행 안명숙 부동산투자지원센터장과 한국투자증권 김규정 자산승계연구소장이 참석해 2021년 주택시장 전망과 투자전략에 대해 열띤 토론을 벌였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이번 온라인 공동 세미나는 작년 12월에 체결된 양사의 포괄적 업무협약 이후 진행된 첫 번째 협력”이며, “앞으로도 양사가 실질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오는 3월 12일까지 PB고객에게만 특별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WM) 서비스를 누구나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은 오는 3월 12일까지 PB고객에게만 특별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WM) 서비스를 누구나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SC제일은행

SC제일은행 ‘디지털 자산관리 체험 이벤트’ 실시

SC제일은행은 오는 3월 12일까지 PB고객에게만 특별하게 제공하는 디지털 자산관리(WM) 서비스를 누구나 직접 경험해볼 수 있는 ‘디지털 자산관리 체험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6일 밝혔다.

SC제일은행은 코로나19 대유행 상황에서도 디지털 채널을 활용해 PB고객들에게 모기업인 스탠다드차타드(SC)그룹의 글로벌 시장 전망과 코로나 시대의 투자 전략을 소개하고 전담 PB와 투자전문가(Wealth Advisor)를 통해 지속적으로 차별화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해왔다.

본 이벤트는 SC제일은행 거래 여부와 관계없이 누구나 별도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모할 수 있다. 신청자 모두에게 커피 기프티콘이 선물로 제공된다.

신청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300명에게는 SC제일은행의 기존 PB고객들에게만 제공하던 글로벌 디지털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한다. 당첨자는 본인이 희망하는 날짜와 시간에 화상회의 플랫폼을 통해 SC제일은행의 투자전문가로부터 전문적인 자산관리 상담을 받게 된다.

SC제일은행은 자산관리 서비스 홍보를 위해 배우 조우진을 전속 모델로 기용해 ‘투자는 소문이 아닌 진짜 전문가를 믿어야 한다’는 점을 강조한다. 조우진의 명품 연기가 담긴 광고 영상은 SC제일은행 공식 유튜브 채널과 이벤트 페이지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 조우진과 함께 ‘글로벌 자산관리 명가, SC제일은행’의 강점을 전달하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펼칠 예정이다.

장호준 SC제일은행 소매금융총괄본부장(부행장)은 “불확실한 정보에 의존한 무분별한 투자 대신 글로벌 전문가들의 분석과 데이터에 근거한 건전한 투자문화의 중요성을 알리기 위해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SC제일은행만의 차별화되고 검증된 글로벌 투자 솔루션과 개인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말했다.


신한은행 정기인사 디지털과 스피드에 방점

신한은행은 자체 개발한 AI(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해 총 2414명에 대한 2021년 상반기 정기인사를 시행했다고 26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상반기 인사에 자체 개발한 ‘AI 최적해 알고리즘’을 통해 직원 업무숙련도와 영업점 직무 데이터를 활용해 공정하고 투명한 인사를 수행했다. 또한 기존 인사부가 총괄하던 방식에서 각 사업그룹과 영업현장(커뮤니티)에 인사권을 이양해 자율적인 책임 경영을 통한 업무효율성과 신속성을 높일 수 있도록 했다.

먼저 현장의 영업력을 강화하고 본부부서의 신속한 의사결정을 위해 본부부서 팀장급 직원을 영업 현장에 전진 배치했다.

고객 중심, 같이성장 등 은행 전략 목표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직원의 현장 배치를 통해 본부와 현장 간 원활한 소통과 효율적인 영업을 추구함과 동시에 본부부서의 결재 라인을 축소해 실무 책임자가 경영진에게 직접 보고하고 즉시 실행하는 등 의사결정의 속도를 높일 계획이다.

이번 인사에서는 여성 인재의 승진과 주요 부서 이동이 확대되는 등 여성 돌풍이 더욱 두드러졌다. 특히 과장급 승진자 중 여성의 비중이 42%로 과거 3년 평균 대비 10%p 가까이 확대됐으며 지난 22일 실시한 종합업적평가 특별승진에서도 승진자 9명 중 7명이 여성이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성과와 역량이 검증된 여성 인재를 어떻게 활용하느냐가 미래 조직의 성패를 가를 것”이라며 “직전 인사에 이어 육아휴직 직원도 승진시키는 등 일관된 여성 인재 육성 전략이 점차 결실을 맺고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은행의 강력하고 빠른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추진을 위해 20개 사업그룹 각각에 디지털 총괄 조직인 D.I(Digital Innovation) Lab을 만들고 디지털, IB(투자금융), 소비자보호 등 직무 전문성이 필요한 부서에는 사전 교육을 받은 예비 인재 풀을 배치해 미래 전문가들을 육성할 수 있도록 했다.

진옥동 은행장은 “고객과 미래를 위한 변화를 최우선의 가치로 두고 이번 상반기 정기인사를 시행했다”며 “앞으로도 적극적이고 투명한 인사정책을 통해 고객 중심의 일류 은행으로 거듭나겠다”고 말했다.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사에서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과 문경준 선수가 후원 협약식에 참석하여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NH농협은행
26일 서울 중구에 위치한 농협은행 본사에서 NH농협은행 권준학 은행장과 문경준 선수가 후원 협약식에 참석하여 기념 사진을 찍고 있다. ⓒNH농협은행

NH농협은행, 프로골퍼 문경준 선수 후원협약체결

NH농협은행은 26일 오전 서울 중구 본사에서 KPGA프로골퍼 문경준 선수와 2년간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식은 코로나19로 인해 권준학 NH농협은행장과 문경준 선수 등 일부 관계자들만 참석한 가운데 진행되었다. 문 선수는 앞으로 2년간 모자와 유니폼에 NH농협은행의 로고를 부착하고 경기에 참가하며 농협은행이 주최하는 공식행사나 사회공헌행사에 참석해 홍보활동을 지원할 예정이다.

농협은행은 문 선수와의 협약을 계기로 골프주니어 유망주를 발굴·육성하고 골프 외 다양한 종목의 주니어선수 후원으로 스포츠 마케팅과 사회공헌 활동을 활성화 할 계획이다.

문경준 선수는 고등학교 1학년까지 테니스 선수로 활동하다 대학교 2학년에 교양과목으로 골프를 처음 접한 늦깎이 골퍼이다. 2006년 KPGA 입회한 이후 투어 데뷔 9년째인 2015년 메이저대회 GS칼텍스 매경오픈경기에서 첫 우승을 이루었고, 이후 19년 KPGA 제네시스 대상, 20년 LG SIGNATURE 플레이어스 챔피언십 3위 등의 성적을 거두었으며, 지난해 유러피언 투어 출전권을 확보했다.

권준학 농협은행장은 “문경준 선수는 ‘성실’과 ‘꾸준함’의 아이콘으로 후배들에게 귀감이 되는 선수이며, 멋진 플레이와 최고의 경기력으로 농협은행의 위상을 높이는 한해가 되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담당업무 : 은행·저축은행·카드사 출입하고 있습니다.
좌우명 : 생각하는 대로 살지 않으면 사는 대로 생각하게 된다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