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28일 ‘2021 GWM 웰스 컨퍼런스: 언택트’ 열어…하이투자증권, DGB똑똑 펀드 가입 이벤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증권오늘] 한국투자증권, 28일 ‘2021 GWM 웰스 컨퍼런스: 언택트’ 열어…하이투자증권, DGB똑똑 펀드 가입 이벤트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1.27 10: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28일 '2021 GWM 웰스 컨퍼런스: 언택트' 열어

한국투자증권은 오는 28일 오후 1시부터 유튜브를 통해 '2021 GWM 웰스 컨퍼런스: 언택트(2021 GWM Wealth Conference: Untact)'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컨퍼런스는 지난해 한국투자증권이 신설한 초고액자산가 전담 자산관리 조직 GWM에서 투자자에게 올해 자산관리의 방향성과 해법을 살펴보는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마련됐다.  

우선, 첫번째 강연에서는 GWM총괄 유성원 상무가 글로벌 자산배분 트렌드를 분석한다. 이어 글로벌 자산관리 전문가 이경수 글로벌컨설팅팀장과 김규정 자산승계연구소장이 각각 글로벌 투자전략과 부동산 시장 전망을 주제로 강연한다.

김성환 개인고객그룹장은 "글로벌 자산배분 전략과 금융투자, 부동산 시장에 대해 점검할 수 있는 시간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액자산가를 위한 컨퍼런스와 컨설팅을 지속적으로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컨퍼런스는 한국투자증권 유튜브 채널 뱅키스를 통해서 시청 가능하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KB증권, 영국 세인즈베리 물류시설 매각 완료

KB증권은 LB자산운용과 손잡고 지난 2017년에 투자했던 영국 소재 프라임급 물류시설을 이달 성공적으로 매각 완료했다고 27일 밝혔다.  

해당 자산은 영국의 유명 슈퍼마켓 체인인 세인즈베리(Sainsbury)와 전체 물류시설에 대해 오는 2038년까지 장기 책임임대차계약이 체결돼 있으며, 영국의 핵심 물류지역으로 꼽히고 있는 이른바 골든 트라이앵글(Golden Triangle)내에 위치하고 있다.

이와 관련, KB증권과 LB자산운용은 2017년 LB영국전문투자형사모부동산투자신탁 제3호~5호를 통해 해당 물류시설을 매입하였으며, 해당 펀드는 이번 매각완료로 약 36%(제보수 및 세금 차감 전)의 매각차익 수익률을 거둘 것으로 예상된다고 KB증권은 설명했다. 더불어 해당 펀드는 운영기간 동안 연 평균 약 7%(세전)의 배당을 실시했다.

KB증권의 설명에 따르면 수익증권의 인수 단계에서부터 KB증권과 LB자산운용이 꼼꼼하게 현지 실사와 시장분석을 실시했던 것이 투자 성공 요인으로 꼽힌다. 올해 들어 준법감시인 출신의 고참 변호사를 대체금융본부장으로 선임한 것도 철저한 실사를 통해 고객 신뢰를 확보하겠다는 회사의 의지를 읽게 하는 대목이다.

대체금융본부를 맡은 윤법렬 상무는 로펌 출신 한국 변호사로서, 4년 이상 영업 현장에서 글로벌사업부와 해외대체투자부의 부서장을 역임한 대체투자 전문가이다.

특히, KB증권은 해당 펀드 투자에 대한 확신을 바탕으로 펀드의 일부를 IB부문에서 만기 보유함으로써, 펀드 만기까지 자산의 관리와 회수에 신경을 썼고, 이것이 투자자들의 신뢰를 높이는 데 큰 영향을 줬다는 후문이다.

KB증권 관계자는 "최근 주가가 상당히 상승한 상태라서 믿고 투자할 수 있는 대체투자 상품이 더욱 절실해진 상황"이라며 "철저한 투자 분석과 꼼꼼한 실사를 통해 투자자들에게 투자 대안을 제시하기 위해 준비하고 있다"고 말했다.

이와 함께 "믿고 투자할 수 있는 상품만을 공급하겠다는 목표를 세우고 수익증권의 인수과정에서 영업부서와 심사부서의 역량을 총동원하고 있다"고 전했다. 

 

하이투자증권, DGB똑똑 펀드 가입 이벤트

하이투자증권은 DGB자산운용과 함께 오는 3월 17일까지 'DGB똑똑 펀드 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하이투자증권 영업점을 통해 DGB똑똑코리아증권자투자신탁1호(주식) 또는 DGB똑똑글로벌리얼인컴증권투자신탁H(혼합-재간접)에 신규로 가입한 고객을 대상으로 한다. 경품 추첨 결과에 따라 △아이폰12(1명) △갤럭시탭S7(2명) △하나투어 상품권 50만원(3명) △다이슨 드라이어 HD03(4명) △JBL 블루투스 스피커 FLip5(5명) 를 제공받을 수 있다.

추첨 대상은 1년 이상 자동이체로 월 적립식 10만 원 이상 가입하거나, 거치식 방식으로 300만 원 이상 가입 후 3월 31일까지 유지한 전 고객이다.

DGB 똑똑 코리아 펀드는 한국 대표 우량주에 투자하는 국내 주식형 펀드며, DGB 똑똑 글로벌리얼인컴 펀드는 글로벌 리츠, 글로벌 인프라, 미국채 ETF 등에 투자하는 해외 혼합 EMP 펀드다.

본 이벤트의 자세한 내용은 DGB자산운용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