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오늘] 오비맥주, 국산 쌀로 만든 라거 ‘한맥’ 출시…코카-콜라, 환경부와 포장재 재활용 협약 체결
스크롤 이동 상태바
[유통오늘] 오비맥주, 국산 쌀로 만든 라거 ‘한맥’ 출시…코카-콜라, 환경부와 포장재 재활용 협약 체결
  • 안지예 기자
  • 승인 2021.01.27 10: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안지예 기자]

[이미지1] 오비맥주,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 ‘한맥’ 출시
오비맥주 ‘한맥’ ⓒ오비맥주

오비맥주, 국산 쌀로 만든 라거 ‘한맥’ 출시

오비맥주는 국산 쌀을 사용한 '한맥'(HANMAC)을 정식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한맥은 한국적인 맛을 위해 쌀을 함유해 보다 상쾌한 풍미가 특징이다. 최상의 맛과 품질을 유지하고자 지역 농부들과 직접 계약을 체결, 100% 국내산 고품질 쌀만을 사용한다는 게 회사 측 설명이다. 한맥의 알코올 도수는 4.6도다.

오비맥주는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를 위해 오비맥주 이천 공장에 위치한 이노베이션 센터에서 지속적으로 제품에 대한 연구와 테스트를 진행해 왔다. 그 일환으로 오비맥주는 한맥 개발 시 출시 전 소비자 반응 테스트를 진행해 결과를 실제 제품에 적용했다.

한맥은 정식 출시와 함께 첫 광고 캠페인 모델로 배우 이병헌을 발탁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부드러운 카리스마와 신뢰감 있는 모습으로 한국을 넘어 할리우드까지 사로잡은 배우 이병헌이 대한민국 대표라거 프로젝트로 탄생한 한맥의 이미지에 잘 부합한다”고 설명했다.

코카-콜라사, 환경부와 포장재 재활용 관련 협약 체결

한국 코카-콜라는 환경부와 함께 포장재 재활용 용이성 확대를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협약으로 한국 코카-콜라는 생산 단계부터 재활용 용이성을 고려한 패키지를 선보이며 환경과 사회에 긍정적 자원순환을 만들어 나가는 데 힘을 보탠다는 계획이다. 가장 먼저 이달 라벨을 사용하지 않은 무라벨 ‘씨그램’ 제품을 출시한다. 라벨을 없애는 것은 물론 페트병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양을 줄여 연간 445톤의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으로 기대된다는 설명이다. 또한 올해 상반기까지 라벨 탈착 방식을 개선한 페트병 제품과 무라벨 제품을 확대해 분리배출과 재활용 용이성을 높일 예정이다.

환경부는 코카-콜라와 같은 생산자가 자사 제품을 재활용이 쉬운 재질·구조로 개선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개선된 투명 페트병을 고품질로 재활용해 순환 이용할 수 있도록 투명페트병 별도 분리 배출 등의 제도 지원, 생산자와의 공동 협약과 홍보를 통해 자발적 폐기물 감량·자원 재활용 분위기 조성을 촉진할 계획이다.

이마트, 세제 리필 자판기 ‘에코 리필 스테이션’ 확대

이마트가 오는 28일 이마트 왕십리점을 시작으로 다음달까지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이마트 4개점(왕십리·은평·죽전·영등포점)과 트레이더스 2개점(수원·송림점)에 순차적으로 확대한다. 이로써 지난해 9월 시범 운영을 시작한 이마트 성수점, 트레이더스 안성점을 포함해 총 8개 이마트·트레이더스에서 에코 리필 스테이션을 이용할 수 있다.

에코 리필 스테이션은 이마트·슈가버블·환경부·한국환경산업기술원이 협업해 선보인 세탁세제·섬유유연제 리필 자판기다. 전용 리필용기만 있으면 친환경 세제, 섬유유연제를 충전해 구매할 수 있어 일상에서 플라스틱 사용을 줄이고 환경보호에 쉽게 동참할 수 있다.

대상 상품은 친환경 세제 전문기업 슈가버블의 ‘내츄럴 버블 세탁세제’와 ‘스노우코튼 섬유유연제’로, 충전은 본품 대비 35~39% 할인된 가격에 가능하다. 재사용이 가능한 리필용기는 재활용 플라스틱 원료를 60% 이상 사용해 제작했으며 500원에 구매 할 수 있다.

이마트에 따르면 현재 에코 리필 스테이션 이용 고객은 월평균 1000명을 상회한다. 이마트는 친환경 행보를 올해 더욱 넓혀 샴푸와 바디워시 등도 친환경 포장재에 충전해 사용할 수 있는 리필 매장을 이마트 내에 선보이고자 추진 중이다.

카페 드롭탑, 옥션에서 딸기음료 5종 할인 판매

커피 전문점 카페 드롭탑이 오픈마켓 옥션에서 오는 31일까지 딸기음료 5종을 최대 26% 할인 판매한다.

우선, 딸기라떼는 21% 이상 할인해 4100원에 판매한다. 딸기 젤리주스와 러블리 딸기 드롭치즈는 24%의 할인율이 적용돼 4560원에 구매할 수 있다. 딸기 드롭치노는 4600원에 판매하고 있다. 딸기 마블 플로트 26% 이상 할인된 4800원 가격에 판매한다.

구매 후 사용 기간은 오는 3월 말까지다. 드롭탑 관계자는 “행사 기간에 음료를 구입한 뒤 3월 말까지 넉넉하게 기한을 설정해 날짜에 쫓기지 않고 사용할 수 있도록 고객들의 편의를 고려했다”며 “2월 설 연휴와 밸런타인데이, 3월 화이트데이가 포함돼 있어 가족, 연인과 함께 드롭탑 딸기음료를 저렴하게 즐길 수 있는 기회”라고 말했다.

담당업무 : 유통전반, 백화점, 식음료, 주류, 소셜커머스 등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편견없이 바라보기.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