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올레드 TV, 美 기술공학 에미상 수상
스크롤 이동 상태바
LG 올레드 TV, 美 기술공학 에미상 수상
  • 한설희 기자
  • 승인 2021.01.27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방송 기술 혁신 인정 받아…영화사 영상 품질 참조용 디스플레이로 활용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 한설희 기자]

LG전자는 LG 올레드 TV가 최근 미국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NATAS)로부터 ‘기술공학 에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LG 올레드 TV가 최근 미국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NATAS)로부터 ‘기술공학 에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LG전자

LG전자는 LG 올레드 TV가 최근 미국 텔레비전예술과학아카데미(NATAS)로부터 ‘기술공학 에미상’을 수상했다고 27일 밝혔다. 

영화 분야 아카데미상, 공연예술 분야 그래미상 등과 어깨를 나란히 하는 에미상은 매년 TV·방송 업계에서 혁신성을 보인 작품·배우·기술 등에 주어진다. LG 올레드 TV가 수상한 기술공학 에미상은 방송기술과 시청환경에 혁신적인 기여를 한 기술 주체에 수여된다.

LG전자 관계자는 “올레드 TV는 영상품질 참조용 디스플레이로 활용될 만큼 영상 원작자의 의도를 섬세하게 구현하고 정확한 색을 표현한다는 점을 높이 평가 받았다”고 강조했다. LG 올레드 TV는 자발광 올레드를 기반으로 백라이트 없이 화소 하나하나 스스로 빛을 조절하기 때문에 명암비와 블랙 표현, 시야각 등이 탁월하다는 장점이 있다. 

LG 올레드 TV는 지난해 미국 할리우드전문가협회(HPA)로부터 기술 우수상을 수상했으며, 최근 세계 최대 IT 전시회 CES 2021에서 7년 연속 ‘최고 TV’로 선정된 바 있다. 

남호준 LG전자 HE연구소장 전무는 “LG 올레드 TV만이 가능한 압도적 화질을 기반으로 방송·영상 콘텐츠 시청 환경 분야에서 차별화된 가치를 지속 제공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담당업무 : 통신 및 전기전자 담당합니다.
좌우명 : 사랑에 의해 고무되고 지식에 의해 인도되는 삶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