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넥슨, ‘바람의나라: 연’ ‘2차 승급’ 업데이트 실시
[게임오늘] 넥슨, ‘바람의나라: 연’ ‘2차 승급’ 업데이트 실시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1.27 17:3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영웅 영상 공개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시나리오 ‘포레스트 엘븐즈’ 오픈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 신규 직업 ‘슬레이어’ 플레이 영상 공개

(시사오늘, 시사ON, 시사온=김병묵 기자)

ⓒ넥슨 제공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2차 승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 제공

넥슨, ‘바람의나라: 연’ ‘2차 승급’ 업데이트 실시

㈜넥슨(대표 이정헌)은 27일 모바일게임 개발사 ㈜슈퍼캣(대표 김원배)과 공동개발한 모바일 MMORPG ‘바람의나라: 연’에 ‘2차 승급’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넥슨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로 체력, 마력 조건을 달성한 350레벨 이상 유저는 ‘승급 임무’를 통해 ‘2차 승급’을 진행할 수 있다. ‘승급 임무’를 완수한 유저는 ‘검제(전사)’, ‘진검(도적)’, ‘현사(주술사)’, ‘명인(도사)’으로 승급할 수 있고, 각 직업별 액티브 기술 2종과 패시브 기술 1종, 총 3종의 2차 승급 기술을 획득할 수 있다. 2차 승급 달성 시 신규 던전 ‘신기루 동굴’에 입장할 수 있고, 직업별 신규 장비 ‘호패’를 받을 수 있다.

‘신기루 동굴’은 다른 유저와 상관없이 경험치와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인스턴스 던전이다. 혼자서만 입장 가능한 ‘화룡, 수룡의 방(쉬움)’과 그룹으로도 입장할 수 있는 ‘진’화룡, 수룡의 방(어려움)’에서 ‘용의 비늘’을 비롯한 다양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또한 전 직업 기술 메타와 밸런스를 개편하고, ‘각성 경험치’를 통해 +8 강화 이상 ‘예리한’ 장비를 각성할 수 있는 ‘장비 각성’ 시스템이 도입됐다.

이 밖에도 ‘기술’ 탭에서 체력과 마력의 비율을 조절해 기술 사용 조건을 설정하는 시스템과 자주가는 맵을 ‘즐겨찾기’에 등록해 간편하게 이동할 수 있는 기능 등 편의성 개편도 진행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수집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루 앞두고 ‘여명의 뇌룡 렌’, ‘빛의 기사 루디’ 모습을 27일 유튜브 채널 '세븐나이츠TV'에 전격 공개했다. ⓒ넷마블 제공

넷마블 ‘세븐나이츠2’, 신규 전설영웅 영상 공개

넷마블(대표 권영식, 이승원)은 모바일 수집형 MMORPG(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세븐나이츠2'(개발사 넷마블넥서스)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하루 앞두고 ‘여명의 뇌룡 렌’, ‘빛의 기사 루디’ 모습을 27일 유튜브 채널 '세븐나이츠TV'에 전격 공개했다.

넷마블에 따르면 영상에는 렌이 새로운 힘에 눈을 뜨는 순간과 루디가 본인의 사명을 깨달으며 변화하는 모습이 그간의 스토리와 함께 담겨있다.

근거리 만능형 전설 영웅 '여명의 뇌룡 렌'은 이전의 발랄한 이미지에서 탈피해 강력한 스킬을 보유한 강한 전사의 모습으로 등장한다. 

근거리 방어형 전설 영웅 ‘빛의 기사 루디’는 어두운 분위기에서 벗어나 자신의 본분과 사명을 깨닫고 본연의 모습인 '빛의 기사'로 돌아온다.

넷마블은 ‘세븐나이츠2’의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오는 28일 진행할 계획이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의 핵심은 신규 시나리오로, '세븐나이츠2'의 주인공인 렌과 루디가 시련을 겪으며 변화를 맞이할 예정이다. 변화한 렌과 루디는 각각 전설 영웅 '여명의 뇌룡 렌', '빛의 기사 루디'로 시나리오와 함께 업데이트된다. 

넷마블 한지훈 사업본부장은 27일 "론칭 후 첫 시나리오 업데이트로 이용자들이 궁금해하던 뒷이야기들이 흥미진진하게 펼쳐질 것"이라며 "시나리오를 기반으로 제작된 신규 영웅 '여명의 뇌룡 렌', '빛의 기사 루디'의 활약도 많이 기대해달라"라고 말했다.

한편, 넷마블은 첫 대규모 업데이트를 위해 전야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이용자는 내달 10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펫소환 티켓', '영웅 소환 티켓', '전설 영웅 소환권'을 받을 수 있으며, 오는 28일 점검 전까지 다양한 콘텐츠들을 특정 횟수만큼 즐기면 '전설 장비 세트'를 수령할 수 있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 신규 시나리오 ‘포레스트 엘븐즈’ 오픈

게임빌(대표 송병준)은 ‘게임빌프로야구 2020 슈퍼스타즈(이하 겜프야 2020)’의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대규모 업데이트에서 가장 눈에 띄는 것은 새로운 구단의 등장이다. 신규 구단  ‘포레스트 엘븐즈’의 전체적인 시나리오는 엘프의 숲에서 파괴된 지역을 정화시켜 자연의 힘을 높이고, 강력한 선수를 육성하는 내용으로 진행된다. 훈련과 이벤트를 통해 자연력을 획득하고 이를 사용해 ‘엘프의 숲’ 타일들을 복구하며 선수를 성장시키는 방식이다. 각 타일은 속성별 능력치를 조금씩 높여주는 ‘일반 타일’부터 선택에 따라 랜덤으로 보상을 지급하는 ‘사건 타일’, 높은 보상의 유물들이 숨겨져 있는 ‘유물 타일’ 등으로 구성된다. 특히 타일에서 발견할 수 있는 ‘고대 유물’은 3개의 조각을 모아 더 큰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시나리오별로 다양한 육성 방식을 선보여온 겜프야 2020은 ‘포레스트 엘븐즈’ 시나리오를 통해 보드게임 스타일을 접목한 신선한 선수 육성으로 색다른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나리오 오픈과 함께 신규 특화 트레이너들을 선보이고, 풍성한 이벤트도 병행한다. 새롭게 등장하는 레전드 등급 ‘세레스’와 슈퍼스타 등급 ‘페넬로피’는 모두 중계 투수 트레이너들로 각각 지능 속성과 민첩 속성 선수 육성에 도움을 준다. 신규 트레이너의 등장을 기념하는 영입 확률 업 이벤트는 내달 9일까지 진행된다. 내달 16일까지 열리는 ‘위드 숲의 정화대원 육성 이벤트’에서는 ‘포레스트 엘븐즈’ 구단의 선수 육성 횟수에 따라 ‘슈퍼스타 강화로봇’, ‘야구신의 비급’ 등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엘리온(ELYON)’이 오는 2월 3일(수)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직업(클래스) ‘슬레이어’의 플레이 영상을 27일 공개했다. ⓒ카카오게임즈 제공

카카오게임즈, PC MMORPG ‘엘리온’ 신규 직업 ‘슬레이어’ 플레이 영상 공개

㈜카카오게임즈(각자 대표 남궁훈, 조계현)가 서비스하고, ㈜블루홀스튜디오(대표 조두인)에서 개발한 PC MMORPG(대규모 다중접속역할수행게임) ‘엘리온(ELYON)’이 오는 2월 3일(수) 업데이트 예정인 신규 직업(클래스) ‘슬레이어’의 플레이 영상을 27일 공개했다.

이번 영상에는 ‘엘리온’의 6번째 직업 ‘슬레이어’의 주요 스킬 및 캐릭터의 특징이 잘 나타나 있다. 대검을 활용해 강력한 공격을 구사하는 ‘슬레이어’의 스킬 연계와 특정 조건에서 광폭화가 발동되면 비약적으로 빠른 공격이 펼쳐지는 새로운 전투 스타일 등 다양한 모습을 영상을 통해 볼 수 있다.

플레이 영상과 함께 28일부터 31일까지 인기 BJ ‘릴카’ 등 파트너 스트리머 19명과 섭외된 BJ ‘뜨뜨뜨뜨’가 참여하는 ‘슬레이어’ 사전 플레이 방송도 진행된다. ‘슬레이어’의 솔직 담백한 후기를 전달할 이번 사전 플레이는 테스트 서버가 열리는 매일 저녁 6시부터 자정 사이에 방송된다.

 

담당업무 : 공기업·게임·금융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