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오늘] 게임빌 ‘탈리온’, ‘초월 강화’ 업데이트
스크롤 이동 상태바
[게임오늘] 게임빌 ‘탈리온’, ‘초월 강화’ 업데이트
  • 김병묵 기자
  • 승인 2021.01.28 10: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 PC 패키지 ‘메탈유닛’, 정식 출시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몽환정원 Part3’ 스토리 공개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김병묵 기자]

ⓒ게임빌 제공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게임빌 제공

게임빌 ‘탈리온’, ‘초월 강화’ 업데이트

게임빌(대표 송병준)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의 업데이트를 실시한다고 28일 밝혔다.

게임빌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서는 최상위 등급인 ‘불멸 등급’ 무기와 장신구를 20레벨까지 ‘초월 강화’ 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초월 강화에 성공하면 아이템의 기본 능력이 향상될 뿐 아니라 강화 수치에 따라 ‘보석 소켓’도 추가된다. 추가된 소켓에 보석을 장착하면 보석의 능력에 따라 한층 강력한 힘을 발휘할 수 있다.

또한 유저 편의성도 대폭 향상된다. 필드 보스의 등장 시간이 ‘점령전’ 및 ‘길드전’ 시간에 겹치지 않도록 개선되어 효율적으로 게임을 즐길 수 있게 되었으며, 상점에는 ‘침략자의 날개’ 등 다양한 신규 아이템이 등장해 유저들의 다양한 선택이 가능해진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 게임의 핵심 재미라 할 수 있는 RvR(진영전) 콘텐츠를 즐기고, 푸짐한 선물을 받을 수 있는 ‘도전 RvR’ 이벤트가 3월 4일까지 펼쳐진다. ‘점령전’, ‘팀전투’, ‘대전투’, ‘데스매치’ 등 다양한 콘텐츠를 플레이하고 ‘빛나는 코인’을 획득하면 ‘최상급 장비 뽑기 10+1회’, ‘빛나는 보석상자’ 등 유용한 아이템과 교환할 수 있다. 이달 31일까지는 장비 강화 확률을 50% 증가시켜주는 ‘깜짝 장비 강화 확률 UP 이벤트’와 등급이 낮은 재료 장비로 한계 돌파를 시도하면 성공 확률이 50% 증가되는 ‘깜짝 한계 돌파 확률 50% UP 이벤트’가 열린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 김태훈, 펠릭스)가 개발한 2D 액션 어드벤처 게임 ‘메탈유닛(Metal Unit)’이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네오위즈 제공

네오위즈, PC 패키지 ‘메탈유닛’, 정식 출시

㈜네오위즈(대표 문지수)는 ㈜젤리스노우스튜디오(대표 김태훈, 펠릭스)가 개발한 2D 액션 어드벤처 게임 ‘메탈유닛(Metal Unit)’이 스팀(Steam)에 정식 출시했다고 28일 밝혔다.

메탈유닛은 주인공 ‘조아나’가 반역을 일으킨 언니를 잡기 위해 우주 괴물과 싸우며 진실을 밝혀나가는 과정을 담은 스토리 중심의 2D 횡스크롤 액션 게임으로 근접, 원거리 등 다양한 종류의 무기를 활용하여 자신만의 전투 스타일을 만들어나갈 수 있다.

네오위즈에 따르면, 이번 정식 버전에서는 총 4개의 메인 챕터와 11종의 보스 몬스터를 경험할 수 있고, 다양하게 조합 가능한 300여 종의 아이템을 활용하여 더 정교하고 박진감 넘치는 재미를 느낄 수 있다. 여기에 게임 스토리에 관련된 단서를 찾아볼 수 있는 ‘박물관 시스템’이 새롭게 추가됐고, 초보 이용자들을 위해 난이도를 낮춘 어시스트 모드와 스토리의 개편, 트레이딩 카드 추가 등 시스템 업데이트도 진행됐다.

또한 얼리 엑세스 버전을 체험한 이용자들의 의견을 적극 수렴, 다소 밋밋했던 챕터 보스의 비주얼 리뉴얼과 함께 패시브 업그레이드 시스템을 대폭 개선하여 보다 높은 몰입감을 느끼며 게임을 즐길 수 있도록 했다는 설명이다.

한편, 메탈유닛은 올해 상반기 내 닌텐도 스위치로 출시할 계획이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 제공

컴투스 ‘워너비챌린지’, 대규모 업데이트 실시…‘몽환정원 Part3’ 스토리 공개

컴투스(대표 송병준)는 모바일 스토리 RPG ‘워너비챌린지’에서 대규모 콘텐츠 업데이트를 실시했다고 28일 밝혔다.

컴투스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에선 신규 콘텐츠 몽환정원 part 3. ‘언더독스타’를 통해 또 다른 세계관 속에서 펼쳐지는 하우스메이트들의 이야기를 만나볼 수 있다. 컴투스는 몽환정원 콘텐츠의 세 번째 이야기, ‘언더독스타’를 통해 게임 내 주인공들이 연예계에 진출하는 콘셉트를 배경으로, 여주인공과 4인 4색 남자 캐릭터들의 도전 및 달콤한 로맨스 스토리를 선보인다.

또한, 남자 주인공들의 움직이는 모습이 담긴 최고 등급의 ‘UR 영원’ 카드도 새롭게 추가됐다. ‘UR 영원’ 카드는 기존의 ‘SSR 영원’보다 높은 능력치를 갖췄으며, 진화될 경우 특별한 스킬도 더해진다. 특히 영원을 성장시킬 때마다 해당 영원에 얽힌 미니 스토리, ‘후일담’을 감상할 수 있다.

한편, '워너비챌린지’에서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인기 캐릭터의 한정판 영원을 만나볼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신비로운 매력 테마 영원 이벤트’에서는 ‘하현’이 주인공으로 등장해 향수 프로모션 화보를 촬영하는 콘셉트의 스토리가 전개되며, ‘까치 설날, 서리꽃 피는 계절에’ 이벤트를 통해 즐거운 명절을 배경으로 진행되는 이벤트 스토리 및 ‘떡국’, ‘한복’ 등 특별한 아이템도 만나볼 수 있다.

 

담당업무 : 게임·공기업 / 국회 정무위원회
좌우명 : 행동하라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