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2021년 드림스타트 금융교육’ 실시
스크롤 이동 상태바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 ‘2021년 드림스타트 금융교육’ 실시
  • 정우교 기자
  • 승인 2021.01.28 11: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월 16일부터 2개월간 진행 예정…이달 29일까지 참가 신청

[시사오늘·시사ON·시사온=정우교 기자]

한국예탁결제원 KSD나눔재단은 28일 전국 드림스타트 소속 취약계층 아동을 대상으로 '2021년 드림스타트 금융교육'을 실시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해당 교육은 보건복지부 '드림스타트 사업'의 대상 아동에게 올바른 경제관념을 갖춘 어린이로의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금융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상반기 드림스타트 금융교육(부제: 금융똑똑! 경제똑똑!)은 교육참가 신청 등을 거쳐 다음달 16일부터 약 2달간 진행될 예정이다.  

올해의 경우, 더 많은 취약계층 아동에게 금융교육을 제공하기 위하여 교육대상을 기존 초등학교 3~6학년에서 전 학년으로 확대했으며, 코로나19 여건을 고려, 온라인 교육 전용 스튜디오를 통한 비대면 실시간 교육과 함께 모바일웹을 통한 교육영상 시청 및 미션수행 등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경제·금융 전문가가 진행하는 학부모 대상의 금융특강을 개최해 취약계층 가정의 금융・경제역량 향상을 지원할 방침이다. 

KSD나눔재단 이명호 이사장은 "코로나19로 어려운 시기에 취약계층 아동 및 학부모에게 금융지식을 접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길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주변의 어려운 이웃에 대한 다양한 금융교육을 지속적으로 실시하여 금융 취약계층의 금융역량 강화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지난 2014부터 시작된 '드림스타트 금융교육'은 7년간 2만 1681명의 아동에게 교육을 제공, 대표적인 '취약계층 맞춤형 금융교육'으로 자리잡았다.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으로 오프라인 교육이 불가능한 여건에서도 온라인 플랫폼을 통한 1:1 멘토링 방식의 비대면 교육을 실시해 코로나19로 인하여 가정 내 방치되기 쉬운 자녀에 대한 일상생활 관리 등 자녀돌봄 역할 까지 수행하는 이중의 사회적 효과를 발휘했다. 이번 '드림스타트 금융교육'은 오는 29일까지 참가 신청을 받고 있으며, 자세한 내용은 전국 자치구 '드림스타트'에 문의하면 된다. 

담당업무 : 증권·보험 등 제2금융권을 담당합니다.
좌우명 : 우공이산(愚公移山)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